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부건설, '200가구' 방배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2025-12-16 17:43:06
검토한다는 입장으로, 입지·사업성·브랜드 적합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별적인 수주 전략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방배동 977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입지적 상징성과 사업성이 모두 우수한 프로젝트"라며 "아스테리움 브랜드를 통해 방배 지역의 주거 품격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조합원 만족을 최우...
무신사·케이뱅크 대기…내년 IPO 더 뜨겁다 2025-12-16 17:39:27
‘조선미녀’ ‘티르티르’ 등 인기 브랜드를 앞세워 급성장한 회사다. 해외에서 급성장하면서 몸값이 10조원까지 거론되고 있다. AI 기업 업스테이지도 상장 준비 절차를 본격화했다. KB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했다. 대규모언어모델(LLM) 기업 업스테이지는 국내 AI 분야에서 대표적인 유니콘...
美 빅3도 "전기차 올인 폐기, 하이브리드로 전환" 2025-12-16 17:31:02
북미 전략 브랜드 ‘스카우트’의 동력계를 전기차에서 EREV 중심으로 수정했다. 기아도 전기 세단 EV4와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 GT의 미국 출시 시점을 재검토하고 있다. 전동화 전략을 바꾼 배경에는 전기차 캐즘(대중화 전 일시적 수요 둔화)이 자리 잡고 있다. 지난달 미국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4개월 만에 130만개 판매…말차 열풍 올라탄 투썸플레이스 2025-12-16 17:23:13
선보이고 있다. 더본코리아의 커피 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지난달 말차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말차 신메뉴 3종 출시 이후 일주일간 판매량이 6만 잔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SPC그룹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파스쿠찌 역시 말차 음료를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K소스 수출 쉽지 않네…높은 진입장벽에 '쓴맛' 2025-12-16 17:03:59
어려운 상황이다. 하인즈 등 글로벌 브랜드들도 한국 스타일의 소스를 개발해 판매하기 때문에 차별화도 어렵다. 수입 규제가 까다로운 것도 진입장벽을 높이는 요인이다. 소스는 제품 특성상 성분 규제 등에서 예민할 수밖에 없다. CJ제일제당처럼 현지 생산하는 업체들은 수입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지만, 내수...
'군살 뺀' 이마트24, 상품·매장 혁신으로 반등 시동 2025-12-16 17:02:59
연 ‘트렌드랩 성수점’은 브랜드 역량을 집중시킨 플래그십 스토어다. 신세계 계열 패션 플랫폼인 W컨셉과 화장품 브랜드 어뮤즈 등을 입점시키고, 미니 카페를 들이는 등 Z세대의 취향을 겨냥해 체험형 공간으로 꾸몄다. 일반 가맹점을 위한 프로토타입 매장은 철저히 수익성에 초점을 뒀다. 잘 팔리는 상품과 트렌디한...
신세계사이먼, 대구에 아울렛 연다 2025-12-16 17:02:09
목표 시기는 2028년. 글로벌 패션 및 식음료 브랜드 200여 개가 입점한다. 대구 프리미엄 아울렛은 신세계사이먼의 여섯 번째 아울렛이다. 반경 40㎞ 이내에 약 310만 명이 거주하고, 도시철도와 버스 등 대중교통 접근이 용이해 입지가 뛰어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인근 경부·중앙·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이디야의 '반격'…전음료 용량 29% 확대 2025-12-16 17:02:01
사이즈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 요청이 많은 메뉴를 재출시하고, 시즌·신메뉴 출시도 늘리는 등 메뉴 구성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디야커피는 한때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 수 1위였지만, 최근 메가 커피 등 저가 커피 브랜드에 밀려 고전하고 있다. 이번 메뉴 재정비를 통해 반등에 나서겠다는...
흑백요리사2 공개…협업마케팅 '후끈' 2025-12-16 17:01:18
오비맥주가 유통하는 벨기에 맥주 브랜드인 스텔라 아르투아는 넷플릭스와 협업해 주요 방송 장면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식당 예약 앱 캐치테이블은 시즌2에 출연하는 주요 셰프 매장을 소개하는 행사를 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4일 흑백요리사2에 출연하는 유용욱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대표와 협업한...
알파랩, 머스트비전과 ‘외식 업계 셰프 IP 활성화’ MOU 체결 2025-12-16 17:01:09
브랜드의 공동 사업화를 위해 협력 하기로 했다. 또한 해외 시장에서 K푸드의 성장과 함께 경쟁력 있는 한인 셰프들의 해외 진출형 모델 개발도 모색한다. 머스트비전 김민구 대표는 “국내 1세대 스타 셰프부터 글로벌 셀레브리티 셰프까지 쌓아온 셰프 전문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외식 사업화에 독보적 노하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