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화체육관광부·콘진원, '2025 PREVUE' 개최...중소 제작사 IP 사업화 지원 2025-11-07 14:59:21
방송영상제작사의 기획개발 단계 IP(지식재산권)를 대상으로 사업화 기회를 모색하는 비즈니스 상담회로, 방송 제작·투자·유통, PPL, 상품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별 국내외 바이어와의 매칭이 진행된다. 단독 기획개발IP 전문 비즈매칭으로 발돋움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바이어와의 비즈매칭 이외에도 ▲우수...
"캄보디아 걱정했는데" 동남아 더 뜨네…겨울여행객 몰린다 2025-11-06 21:14:50
상품을 추천해 여행지와 일정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겨울 여행을 계획 중인 여행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 다양한 세대와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고객들이 소통할 수 있는 여행의 장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모두투어 역시 연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메가 브랜드...
12월 조각투자 거래소 예비인가…'자본 vs 혁신' 3파전 2025-11-06 17:35:50
: 부동산 조각투자를 중심으로 상품을 직접 기획·운영하고 발행부터 상장, 그리고 투자자 관리까지 전 과정을 이미 경험해 봤고요. 7년 동안 조각투자 사업을 해왔고 직접적인 자본 경쟁보다는 전문화와 속도, 그리고 유연성을 경쟁력으로 보고 있습니다.] <앵커> 하지만 일각에선 한국거래소나 넥스트레이드 같은...
성시경도 못막은 암표상…국세청 칼 빼들었다 2025-11-06 15:36:07
상품을 기획하는 여행사 B사는 암표업체 C사로부터 티켓 한 장당 10만원의 수수료를 주고 사들인 뒤, 이를 외국인 관광객에게 정가의 2.5배 가격으로 되팔았다. 6년간 4만 장의 암표를 유통하며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이 주로 사용한 수법은 이른바 '델티'로 통하는 대리 티켓팅이었다....
"아웃도어는 5060 전유물? 3040 타깃"…'프리미엄 아우터' 내놓은 네파 2025-11-06 15:30:04
주력 상품은 네파의 기존 시리즈인 △아르떼 △프리미아 △벤투스를 중심으로 총 28가지 스타일로 구성된 ‘스타일 테크 다운’ 라인업이다. 기후변화로 계절 경계가 흐려지고 고물가 속 실용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제품으로 시장 흐름에 대응할 계획이다. 아웃도어...
스위스 주요 은행 대표단, 디지털 혁신 사례로 토스뱅크 방문 2025-11-06 13:37:19
중심으로 설계된 상품과 서비스, 기술 기반의 리스크 관리, 금융소외계층을 아우르는 접근 방식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대표단은 토스뱅크의 빠른 성장세와 은행으로서 보여준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 등에 높은 관심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표단은 특히 한국 금융시장의 경쟁 구조와 시장에서의 핀테크 역할, 디지털...
'암표와의 전쟁'…국세청 칼 뺐다 2025-11-06 12:17:37
기획 세무조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6일 국세청에 따르면 조사 대상은 티켓거래 플랫폼 판매의 절반 가까운 거래를 독식하는 상위 1%, 400여명 중에서도 가장 탈루 혐의가 짙은 업자들이다. 구체적으로 한류콘텐츠 여행상품을 기획하는 여행사 A사는 중고거래형 암표업체 B사에 티켓당 10만원 상당의 수수료를 지급하고 K팝...
교사·여행사까지 뛰어들어…'200억대' 17개 암표상 세무조사 2025-11-06 12:00:16
17개 암표상 세무조사 국세청, 첫 암표상 기획조사…30대 공공기관 직원·사립교사도 수억대 부당소득 (세종=연합뉴스) 이준서 기자 = #. 한류콘텐츠 여행상품을 기획하는 여행사 A사는 중고거래형 암표업체 B사에 티켓당 10만원 상당의 수수료를 지급하고 K팝 콘서트 암표를 대량으로 사들인 뒤 한류 관광객에게 정가의...
CJ제일제당, 올리브영서 '단백하니 단백질쉐이크' 판매 2025-11-06 10:22:51
웰니스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신제품은 △시그니처 △초코 △말차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통곡물 파로를 넣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게 특징이다.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조합해 한 팩당 22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당류는 2g으로 낮췄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K패션 인기에 날개 단 무신사…글로벌 거래액 158% '쑥' 2025-11-06 09:40:15
선보이고 구매 데이터를 활용한 현지 맞춤형 상품 기획을 확대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지난 9월부터 글로벌 스토어에 새롭게 도입된 콘텐츠 ‘스냅’이 해외 MZ(밀레니얼+Z)세대에게 호응을 얻으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회사는 일본 시장의 약진이 두드러졌다고 말했다. 일본은 무신사가 진출한 해외 국가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