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품을 '짝퉁'으로 속아 샀지만 "귀찮아서 환불 안받아요" 2025-08-19 11:03:27
소비자가 절반을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번가, 알리익스프레스, G마켓, 쿠팡, 테무, 네이버 밴드, 인스타그램 등 8개 온라인 플랫폼을 대상으로 최근 1년 내 가품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설문한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응답자는 가품임을 알고 산 500명, 모르고 산 500명...
"베트남서 아이폰 사러 한국 온다고?"…애플도 달라지나 2025-08-19 06:30:06
때문에 애플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데도 아이폰17 시리즈 공략 우선 국가로 부상했다는 분석이다. 19일 업계 안팎의 전망을 종합하면 애플은 다음 달 중 아이폰17 시리즈를 공개·출시할 예정이다. 다음 달 9일 아이폰17 시리즈를 공개한 다음 같은 달 19일 출시될 것이란 관측이 우세하다. 이번 아이폰17 시리즈...
"온라인서 모르고 샀는데 가품…환급하려니 절차 복잡해 포기" 2025-08-19 06:00:10
플랫폼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번가, 알리익스프레스, G마켓(지마켓), 쿠팡, 테무, 네이버 밴드, 인스타그램 등이다. 가품임을 알고 구입한 응답자의 구입 품목은 가방(38.8%), 모르고 구입한 응답자의 구입 품목은 신발(43.8%)이 각각 가장 많았다. 가품임을 모르고 구입한 응답자 중에서 환급을 요청하지 않은 비율은...
"AI에이전트끼리 연결"…네이버의 플랫폼 전략 2025-08-18 16:41:30
기술총괄(사진)은 18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온라인 셀러의 웹사이트 제작 비용을 대폭 낮췄듯이 AI 에이전트 개발·배포를 위한 개방형 환경을 구축하면 더 많은 참여자가 이를 활용해 더 나은 서비스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2위 성능 슈퍼컴 운영네이버클라우드 컨소시엄의 정예 팀 선정은 ‘떼...
"국부 유출 막는다…네이버클라우드, 'K-AI' 생태계 조성할 것" 2025-08-14 09:00:03
50%라도 내재화하지 못하면 국부 유출이 크다”며 “데이터와 반도체, 전력까지 우리 힘으로 AI 공급망을 만들 수 있는 나라에서 이 기회를 포기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등 국내 생활 전반과 연결되는 자산을 갖췄다”며 “여기에 AI 풀스택 역량이 결합하면 상당한...
'케데헌' 인기에 갤럭시도 빠졌다…삼성전자·넷플릭스 '맞손' 2025-08-13 10:59:45
전용 커스터마이징 기능이다.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이날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케데헌 테마를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케데헌 테마는 스페셜 테마 1종, 배경화면 10종으로 구성됐다. 독창적 비주얼을 반영한 총 11종의 디자인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헌트릭스,...
네이버, 창작자 생태계 강화…클립·광고 인센티브 시행 2025-08-13 10:33:05
스마트스토어 연계·숏폼 제작 교육까지 수익 다각화 지원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네이버가 클립 프로필을 신설하고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출시하는 등 창작자 중심 콘텐츠 생태계를 강화한다. 네이버는 창작자의 콘텐츠, 팔로잉, 팔로워를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클립 프로필을 신설한다고 13일 밝혔다....
[AI픽] 플랫폼 양대 산맥 네카오, 하반기 'AI 대결' 돌입 2025-08-10 07:33:00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5.9% 늘었고, 핀테크는 스마트스토어 성장과 외부 생태계 확장 등에 힘입어 같은 기간 매출이 11.7% 증가했다. 커머스 부분도 멤버십과 배송 경쟁력 강화로 전년보다 매출이 19.8% 성장했다. 카카오는 전체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깜짝 실적을 발표했다. 카카오는 2분기에 연결 기준...
네이버, AI 브리핑 확대한다…검색 진화 본격화(종합2보) 2025-08-08 10:47:11
성장했다. 커머스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앱 출시 이후 안정적 성장에 힘입어 동기 대비 19.8% 매출 상승을 보였다. 전분기 대비로는 9.3% 뛰었다. 2분기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거래액 성장에 힘입어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 거래액은 동기 대비 9.0% 상승했다. 이날 진행된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네이버는 오는...
네이버, 검색창 확 바꾸더니…2분기 영업익 10.3% 증가 2025-08-08 08:42:37
분기보다 5.6% 늘었다. 커머스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애플리케이션(앱)이 사용자들 사이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성과를 냈다. 여기에 멤버십, N배송 경쟁력을 강화한 영향이 겹쳐 지난해보다 매출이 19.8% 증가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9.3% 늘었다.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거래액이 늘면서 네이버 커머스의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