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전부터 100명 '오픈런'…250만명 몰려든 '외국인 핫플' [현장+] 2025-11-17 20:00:04
올리브영은 매장 곳곳에서 팝업스토어(팝업) ‘트렌드팟 바이 성수’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다른 콘셉트와 체험으로 구성되는데 지난 1년간 23만명의 방문객이 팝업을 찾았다. 올리브영이 체험형 요소에 힘을 주는 이유는 고객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고 구매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다. 매장에서 직접 진단받고...
타임·우영미…상권 바꾸는 '플래그십' 大戰 2025-11-17 17:05:12
팝업→플래그십 성지’로 변모패션 브랜드들은 업황이 좋지 않은데도 투자를 늘리고 있다. 통상 플래그십 스토어 투자액은 일반 매장 대비 수십 배에 이른다. 매장 규모가 훨씬 크고 유명 건축·예술가와 협업하는 경우도 많다. 이들이 큰돈을 들여 식음료(F&B), 예술이 결합한 복합 공간을 내는 건 오프라인 매장의 보법이...
에버랜드, 겨울 신상 ‘베이글 위시 베어’ 출시…팝업스토어 21일 오픈 2025-11-17 16:43:52
위시 초콜릿 상점’ 팝업스토어가 문을 연다. 베이글 위시 베어는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 ‘레니앤프렌즈’ 세계관을 확장한 신 캐릭터다. 초콜릿 향기로 사람들의 소원을 이뤄준다는 북극곰 친구들의 스토리를 담았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숍마스터·쇼콜라티에·딜리버리 베어 등 다양한 캐릭터를 테마로 인형·키링·파우치...
"이제 K-패션 시대"…의류업체들 3분기 호실적에 주가 기대 '쑥' 2025-11-17 15:50:54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다"고 짚었다. 또한 "K-브랜드의 현지 팝업은 오픈과 동시에 큰 화제를 끌며 2∼3일 만에 보통 매장의 한 달 매출을 달성하는 등 현지에서도 K-패션의 인기는 뜨겁다"며 "어느 때보다 K-패션 인기가 높은 지금, 의류 업종에 대한 '비중 확대' 의견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해니 연구원도 "중...
'K뷰티 성지' 올리브영N 성수…개점 1년 만에 방문객 250만명 2025-11-17 08:43:20
중심축이 K뷰티로 이동했다"고 자평했다.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에 따르면 올리브영N 성수 오픈 이후 성수 일대에서 열리는 뷰티 팝업은 월평균 14개로 지난해(8개) 대비 75% 늘어났다. 올리브영은 이 매장에 올리브영의 뷰티 리테일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이고 있다. 뷰티·패션·식음료 등 트렌드를 이끄는...
[아프리카는] (96)아프리카 패션의 글로벌 진출과 성수동의 공통점 2025-11-17 07:00:05
많은 규제가 걸림돌이다. 그러나 팝업스토어를 이용하면 훨씬 더 빨리 임시 형태 가게를 만들어 고객과 만날 수 있다. 실제로 최재영 무신사 부사장의 한 언론 기고문에 따르면 팝업스토어의 핵심은 한정된 공간과 시간 안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강렬하게 각인시키는 것이다. 단순히 제품을 진열하는 수준을 넘어 공간...
아울렛서 겨울 패딩사려다 '깜놀'...미리 크리스마스 통했다 2025-11-17 06:00:05
파주와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신세계그룹 페스타'를 열고 공격적인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 롯데아울렛도 12월말까지 '위키드 크리스마스 팝업' 행사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뒀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패션업계가 올해 어려웠던 만큼 아울렛 할인 행사에 좀 더 적극 협조하고 있다"며...
[광운대학교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CEO] 게임 팬덤을 위한 굿즈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탠잇’ 2025-11-16 23:34:56
진출과, 팝업스토어·유저 페스티벌 등 팬덤 이벤트 기반 B2C 확산을 동시에 추진한다. 장기적으로는 일본, 북미, 동남아 등 글로벌 게임 시장에 집중해 확장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게임 업계에서 16년간 일하며 IP 확장과 팬덤 운영의 가능성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특히 포토카드...
[오늘전통 청년 초기창업지원 공모 6기 선정기업 CEO]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하치’ 2025-11-16 17:55:39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플리마켓, 팝업 등의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 전통을 보다 쉽고 가볍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으며, 전통문화기관, 뮤지엄숍, 편집숍 등과의 협업 유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자사몰을 중심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있으며, 해외 소비자 유입을 위해 해외...
HK직캠|장원영,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예쁨' 2025-11-16 15:06:20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16일 오전 서울 성수동 카페 쎈느 야외테라스에서 열린 '아이더X코스모폴리탄 캐시미어 트레일러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