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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장 칼럼] '물뼈다귀'만 드시겠습니까 2025-05-29 17:50:51
5%를 밑돈다. SPC삼립은 2.7%, 풀무원은 2.8%에 불과하다. 신라면 매출만 1조원이 넘는 농심조차 4.7%다. 예외는 있다. 오리온과 삼양식품의 영업이익률은 각각 17.5%와 19.9%로 세계 최대 식음료 회사 네슬레(17.2%)를 뛰어넘었다. 이들 회사의 특징은 국내보다 해외 매출이 크다는 점이다. 해외 각국에서 정부의 개입 ...
농심, 베네치아에서 '신라면 수상버스'…글로벌 브랜드 콘텐츠로 진화 2025-05-28 15:32:56
레스토랑 협업, 동남아 콘텐츠 마케팅까지, 신라면은 단순 식품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다. 농심은 6월 10일까지 이탈리아 베네치아 수상버스(바포레토·Vaporetto)에 신라면 광고를 래핑해 운영 중이다. 대운하를 따라 운행되는 수상버스는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가 이용하는 대표 교통수단으로,...
'금 10돈을 찾아라'…60돌 농심, '히스토리 패키지' 한정 출시 2025-05-28 10:47:51
브랜드인 신라면(1986년 출시), 짜파게티(1984년), 안성탕면(1983년), 너구리(1982년)의 초기부터 현재 판매 중인 것까지 각각 다른 포장 디자인 제품을 무작위로 5개들이로 묶었다. 신라면은 3가지 디자인이 있으며 짜파게티·안성탕면·너구리는 각각 4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굵은 면발의 해물우동 콘셉트로 선보인...
"뷔페 가면 이렇게 먹어요"…MZ가 만든 '꿀조합' 일냈다 [트렌드+] 2025-05-28 07:31:45
신라면에 우유, 치즈, 새우 등을 넣어 투움바 파스타처럼 즐기는 조리법이 온라인상에서 유행하자 농심이 이를 정식 제품화했다. 신라면 툼바는 출시 4개월 만에 2500만개 판매됐고 올해는 일본·미국·중국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했다. 일본에서는 출시 2주 만에 초도물량 100만개가 완판됐으며 미국에서도 다음달부터...
농심, 부산 녹산 수출용 라면생산공장 착공…"내년 하반기 완공" 2025-05-27 09:02:37
"최근 신라면 툼바를 중심으로 글로벌시장에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그에 걸맞은 생산능력을 갖춰 'K라면 대표기업'의 위상을 굳건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농심 수출전용공장은 농심이 수십년간 국내외 공장을 운영하며 쌓아온 인공지능(AI) 스마트팩토리노하우를 집약해 구축된다. '농심형 AI...
[특파원 시선] 미국에서 부쩍 눈에 띄는 '메이드 인 코리아' 2025-05-25 07:00:08
2023년에는 한국산 김과 농심 신라면, 삼양식품의 '까르보 불닭볶음면' 정도가 그리 눈에 띄지 않는 안쪽 매대에서 판매되고 있었는데, 요즘은 이들 제품의 매대를 앞쪽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지난달에는 '순창 고추장'이 코스트코에서 판매되는 것을 처음 보고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그동안 고추장 등...
제2의 불닭 찾아라...라면 업계는 지금 ‘매운맛 전쟁’ 2025-05-24 18:44:15
나타내는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인 스코빌 지수가 6000에 달하는 제품이다. ‘신라면’(3400), ‘불닭볶음면’(4404)보다 훨씬 맵다. 기존 오뚜기에서 가장 매운 라면이었던 ‘열라면’(5013)보다도 스코빌 지수가 높다. 라면의 맵쏘디는 출시와 동시에 오뚜기에서 판매하는 라면 중 가장 매...
농심, 전국 10개 대학서 팝업스토어 운영 2025-05-21 09:40:04
색다른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 '신라면 존'에서는 '인생을 울리는 종 울리기', '새우깡존'에서는 '자꾸만 손이 가는 새우깡 터치하기' 등의 게임을 진행하며 성공하면 코인을 획득해 농심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농심은 학생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농심, 외국인에게 한국 무형유산 알린다 2025-05-20 08:52:13
매듭장을 시연했고 유학생들은 매듭 팔찌와 키링을 만들었다. 농심은 유학생들에게 할랄 인증 농심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농심 관계자는 "케잇데이로 무형유산 이수자의 자립을 돕고, 한국 문화와 신라면을 세계에 알리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황제주 된 삼양식품…K푸드 랠리 '가속페달' 2025-05-16 17:38:43
해외 ‘신라면’ 마케팅에 힘쓰는 농심도 올 들어 주가가 약 19% 올랐다. 농심은 지난 3월부터 ‘신라면 툼바’ 등 신제품의 해외 판로를 늘리고 있다. 같은 달 유럽 판매법인을 신설하기도 했다. 미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호주 베트남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내년엔 부산에 수출 전용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