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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한잔 5000원 시대...지금도 비싼데 ‘초비상’ 2025-03-02 17:47:24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주류업체 중에서는 롯데아사히주류가 전날 맥주 가격을 최대 20% 올렸다. 편의점 기준 아사히 수퍼드라이 캔제품(500㎖)은 4900원으로 400원 올랐다. 병제품(640㎖)은 5400원으로 900원 인상됐다. 이 밖에 빙그레는 전날 부로 더위사냥,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과 커피, 음료 일부 제품 가격을...
빵부터 맥주까지…3월에도 식품값 줄줄이 뛴다 2025-03-02 17:44:15
아이스 아메리카노(벤티 사이즈)를 200원 인상한다. 주류업체 중에서는 롯데아사히주류가 지난 1일부터 맥주 가격을 최대 20% 올렸다. 편의점 기준 아사히 수퍼드라이 캔제품(500mL)은 4900원으로 400원, 병제품(640mL)은 5400원으로 900원 인상됐다. 빙그레는 이달부터 더위사냥,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과 커피, 음료...
지금도 죽을 맛인데…"더 오른다니 '갈수록 태산'" 2025-03-02 07:10:41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주류업체 중에서는 롯데아사히주류가 전날 맥주 가격을 최대 20% 올렸다. 편의점 기준 아사히 수퍼드라이 캔제품(500㎖)은 4,900원으로 400원 올랐고, 병제품(640㎖)은 5,400원으로 900원 인상됐다. 이 밖에 빙그레는 전날 부로 더위사냥,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과 커피, 음료 일부 제품 가격을...
식품·외식업계, 3월에도 가격인상 행렬…"물가 고점은 아직" 2025-03-02 06:01:00
파스쿠찌와 컴포즈커피도 지난달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주류업체 중에서는 롯데아사히주류가 전날 맥주 가격을 최대 20% 올렸다. 편의점 기준 아사히 수퍼드라이 캔제품(500㎖)은 4천900원으로 400원 올랐고, 병제품(640㎖)은 5천400원으로 900원 인상됐다. 이 밖에 빙그레[005180]는 전날 부로 더위사냥, 붕어싸만코 등...
'술 마실 돈도 없다' 한숨 쉬더니…16년 만에 벌어진 일 2025-02-27 12:00:02
소비가 늘었다. 식료품·비주류 음료 및 식사비에 대한 지출은 4.5% 증가했다. 물가 상황을 고려한 실질 소비지출은 1.2% 늘었다. 실질 소비 기준으로는 오락·문화(6.4%)가 가장 많이 늘었고, 이어 주거·수도·광열(4.7%)과 보건(4.0%) 순이었다. 주류·담배(-3.0%)와 교통(-1.8%)에 대한 소비는 줄었다. 지난해 전국...
롯데칠성, '스카치블루 30년' 등 위스키 3종 한정 출시 2025-02-20 09:31:16
= 롯데칠성음료는 위스키 브랜드 스카치블루에서 위스키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카치블루 한정판은 '스카치블루 30년'과 '스카치블루 30년&키몰트 세트', '스카치블루 싱글몰트 컬렉션' 등 3종이다. 스카치블루 30년은 과일과 바닐라 향이 특징으로, 알코올 도수는...
'임시공휴일' 효과 없었다?…신용카드 어디에 썼나 보니 2025-02-19 11:05:57
신용카드 이용금액이 41.8% 늘었다. 식료품 및 음료(주류/담배 포함)는 19.4% 증가했고, 음식 및 음료 서비스는 2% 늘어 큰 차이가 없었다. 명절 연휴에 신용카드 이용금액은 전주보다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이다. 소비활동 대신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고, 가게도 문을 닫는 곳이 많아서다. 결국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술을 줄일 것인가, 잘 마실 것인가 2025-02-17 09:45:47
이유도 여기에 있다. IARD는 2015년 글로벌 주류 기업들이 주축이 돼 세워진 비영리 단체로,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촉진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미국 최대 맥주회사인 앤하이저부시인베브(ABI)를 포함해 디아지오, 페르노리카, 아사히그룹홀딩스 등 13개 기업이 정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국내 기업 중에선 롯데칠성음료가...
"탄산음료 안 마셔요"…여성들 돌변 '초비상' 걸렸다 2025-02-15 05:00:01
4분기 음료 부문에서 8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음료 부문에서 분기 적자를 낸 것은 2015년 이후 10년 만에 처음이다. 이전 기록을 확인하기 어려울 뿐 사실상 첫 적자를 낸 것으로 보인다. 롯데칠성음료 음료 부문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은 1042억원으로 전년(1620억원) 대비 35.7% 급감했다. 주류 부문을 포함한...
'무설탕 음료' 공세에…콜라·사이다의 눈물 2025-02-11 17:35:18
둘러싸고 우려가 커지자 탄산음료를 비롯한 음료 시장이 위축되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칠성 음료 부문은 10년 만에 처음으로 분기 적자를 냈다. 코카콜라는 LG생활건강에 인수된 후 처음 희망퇴직을 받았다. 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4분기 음료 부문에서 영업손실 80억원을 기록했다. 음료 부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