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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왜 안 되나"…해외 떠돌던 마윈이 꽂혔다는 '이것' 2023-03-29 11:13:14
중국 항저우에 자신이 세운 윈구 학교를 방문하며 모습을 드러냈다.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을 뿐, 마윈은 2021년에도 중국 본토에 잠시 머물렀고 지난해 5월엔 알리바바 회의에 참석하기도 했다. WSJ은 소식통을 인용해 2020년 10월 이후 마윈이 주로 일본에 머물렀다고 전했다. 마윈은 일본 수도 도쿄 부근의...
이러다 일본도 제칠 태세…심상치 않은 美 '김치' 열풍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27 10:00:05
식품사업 연간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대상은 LA공장의 가동이 본격화되면서 현지 영업·생산·유통·판매관리가 효율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지에서 생산되는 김치의 경우 주요 원료인 배추, 무, 파 등을 현지에서 조달해서 사용한다. 최근 유럽 국가들이 국내 포장김치 주요 수출국으로...
'맨발로 꾹꾹' 中 절임 식품…식약처 "국내 수입 안됐다" 2023-03-16 22:29:49
중국에서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절임 식품을 제조하는 과정이 현지 매체를 통해 공개된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해당 업체 제조 식품은 국내에 수입되지 않은 제품이라고 밝혔다. 지난 15일 중국 광둥TV는 광둥성 산터우에 있는 한 쏸차이(酸菜) 제조 공장에서 직원들이 담배를 물고 지저분한 바닥에서 절인...
맨발로 밟고 세척물엔 공업용 세제…中 식품, 또 위생논란 2023-03-16 11:46:56
맨발로 밟는가 하면 바닥에 떨어진 채소를 씻지도 않고 포장용 상자에 그대로 넣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앞서 중국중앙TV(CCTV)는 작년 3월 소비자의 날 고발 프로그램을 통해 쏸차이 제조 공장들의 비위생적인 생산 과정을 방영했다. 작업자들이 맨발로 쏸차이 절임 통에 들어가고, 피우던 담배꽁초를 버리는...
"담배 물고 맨발로 작업"…中 절임식품 불결한 제조 또 논란 2023-03-16 11:28:10
뒤 발효시키는 식품으로, 중국인들이 밑반찬으로 즐겨 먹고 컵라면 등에도 들어간다. 보도 영상에 따르면 공장 직원들이 담배를 물고 지저분한 바닥에서 절인 채소를 다듬고, 절임통에 담은 채소를 맨발로 밟는가 하면 바닥에 떨어진 채소를 씻지도 않고 포장용 상자에 그대로 넣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취재 기자가...
"中 엄마들이 사고 또 샀다"…올 들어 주가 40% 오른 제로투세븐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3-09 07:00:05
“중국 내 유아동 화장품은 등록 절차가 까다로워 진입장벽이 높은데 제로투세븐 신규 제품 등록이 예정돼 있다”며 “제품 라인업 다각화로 중국 매출이 늘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연구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분말제품 캔 뚜껑도 생산하고 있다”며 “분유에서 성인 영양식으로 적용 품목이 확대되고 미국 진출 등...
日식품박람회서 호떡·떡볶이 길거리음식 인기…줄지어 시식 2023-03-07 19:19:36
"아침 10시에 문을 열었는데 다양한 성별과 연령의 식품 바이어들이 방문해 맛을 봤다"면서 "맛있다면서 가격이나 구매할 수 있는 최소 단위 수량을 묻기도 했다"고 전했다. 일본 유명 레시피 검색 사이트 쿡패드가 올해 식품 트렌드로 '포차'(포장마차)를 선정하는 등 한류 인기로 일본에서 한국 길거리 음식에 ...
"코로나로 중국서 외면당한 韓상품…구매경험 36%p 급락" 2023-03-05 11:00:00
구매하지 않았다는 응답이 크게 늘었다. 한국 상품 대신 중국 상품을 선택할 것이라는 응답자는 58.2%에 달했고, 한국 상품을 대체할 국가로는 유럽(17.3%), 미국(14%), 일본(10.5%)이 지목됐다. 무협은 중국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우리 기업들이 기존 주력 제품인 화장품과 식품 외에도 건강·의료 제품과 유아용품,...
한국쌀 4배 값에 파는 美 김씨마켓 "콘텐츠 담아야 프리미엄" 2023-02-27 18:13:47
아시아 식품 시장에서 고급 한식자재의 존재감이 미미하다는 점에 주목했다. 김 대표는 “미국에선 법상 재료의 원산지를 명확히 밝힐 의무가 없다 보니 값싼 중국산 원재료를 한국에서 가공·포장만 한 ‘packaged in korea’ 식자재가 주로 유통되고 있었다”며 “뉴욕에만 미쉐린 한식당이 아홉 개나 될 정도로 한식의...
[글로벌 K-푸드의 힘]FTA시대 K-푸드 글로벌 시장 리포트, 신남방 3개국을 가다 2023-01-13 15:35:28
식품이라도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포장 디자인으로 적용한 것도 주효했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지만 동남아에서는 일반적인 캔 포장용기를 적용하거나 보조제와 색소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다른 성공 포인트는 K-컨텐츠와 결합한 한류 스타 마케팅이다. 동남아 국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