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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안 팔릴 수가"…탕후루 가게, 결국 터질게 터졌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5-14 19:32:01
월평균 6곳에 그쳤으나, 올해는 지난 4월까지 약 25곳으로 급증했다. 5월에도 지난 12일까지 약 15곳이 벌써 폐업을 신고한 상태다. 그간 업계 안팎에서 제기된 우려가 현실화되는 모양새다. 자영업자들 사이에서는 "버틸 만큼 버텼다"는 하소연이 나온다. 최근 자영업자 커뮤니티에서 유명 탕후루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
YBM인강, 변화를 위한 하루 10분 습관 ‘CNN Now’ 인강 다양한 이벤트 진행 2024-05-14 15:38:30
뉴스를 통해 현지에서 사용하는 정확하고 퀄리티 높은 표현력을 습득하고 싶은 학습자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는 CNN Now를 시작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CNN Now가 오픈한 이후 월평균 CNN 강의 전체 매출은 약 5배 이상 상승하는 등 학습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대웅제약 펙수클루, 전문의약품 처방액 성장 1위… 1년 만에 315% 성장 2024-05-13 09:54:24
펙수클루는 압도적인 약효를 바탕으로 출시 후 현재까지 월평균 8.6% 성장했다. 발매 2년 차인 지난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점유율 2위를 달성했다. 지난 3월까지 누적 처방액 833억 원을 기록하며 처방액 1000억 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대웅제약은 지난 4월 종근당과 펙수클루 공동 판매 파트너십을 맺...
명품·식품의 힘…신세계百 1분기 최대 매출 2024-05-08 18:19:57
식품 매출은 1분기에만 12% 늘었다. 백화점뿐 아니라 신세계까사,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자회사들도 흑자 전환하는 등 성과를 냈다. 신세계까사는 1분기 영업이익 10억원을 내며 적자에서 벗어났다. 매출(685억원)도 30% 증가했다. 패션 자체브랜드(PB)를 연이어 성공시킨 신세계라이브쇼핑도 매출(782억원)이 16.7% 늘었고,...
스벅 가격 올리면 美선 발길 '뚝'…한국선 '타격 없는' 이유가 2024-05-07 21:00:02
매출 2조9295억원, 이익 1398억원을 올려 전년 대비 매출 12.9%, 영업이익은 14.2% 증가했다. 업계는 글로벌 시장과 달리 국내 시장의 비싼 식료품 가격이 프랜차이즈 소비 수요를 오히려 키운 측면이 있다고 봤다. 주요 선진국이나 경제 구조가 비슷한 대만과 비교해도 우리나라의 체감 물가에 가장 큰 충격을 준 과일·채...
"5000원이라도 아껴야죠"…판교 고액연봉자들도 '우르르' [현장+] 2024-05-07 07:13:52
경우 월평균 결제 금액 8560원으로 보다 저렴했다. 구내식당 인기에 힘입어 CJ프레시웨이·현대그린푸드·아워홈 등 단체 급식 사업체의 매출도 덩달아 늘었다. 카카오·크래프톤 등 굵직굵직한 IT 기업 구내식당 운영을 맡고 있는 CJ프레시웨이의 경우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3조742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수주 호황' 韓 조선에 경고…"2분기부터 고부가船 일감 마른다" 2024-05-06 18:49:46
LNG 운반선의 절반가량에 그친다. 그만큼 매출과 수익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의미다. 1분기 조선 3사의 건조량이 전년 동기보다 5.7% 감소한 것도 우려되는 대목으로 꼽았다. 연구소는 “예정된 인도량 등을 감안하면 월평균 90만CGT 이상 건조해야 하는데 1분기엔 월평균 82만CGT에 불과했다”며 “외국인 근로자를 조기에...
"구내식당도 아닌데"…식비 빠듯한 직장인 몰린다 [현장+] 2024-05-03 06:59:14
1~5월 점심시간 매출 정보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직장인의 월평균 점심 비용이 2019년 동기 대비 17% 올랐다. 분석한 업무지구는 광화문·강남·여의도·구로·판교다. 이들은 지난해 점심값 1건당 평균 1만1300원을 소비했다. 신한은행이 지난달 17일 발표한 '2024 신한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를 살펴봐도...
축산물 거래 플랫폼 미트박스 "빅데이터 사업으로 영역 확장" 2024-05-01 17:43:33
곳, 구매자는 월평균 2만6000여 곳에 이른다. 구매자는 식당과 정육점 등 소매업자가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누적 거래액(GMV) 1조4000억원을 넘겼다. 적자 신선식품 유통 플랫폼과 달리 2022년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매출 679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올렸다. 10년차를 맞아 사업 확장에 팔을 걷어붙였다....
김기봉 미트박스글로벌 대표 "축산물 데이터 사업으로 추가 성장동력 마련" 2024-05-01 13:35:00
2022년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매출 679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올렸다. 김 대표는 “기업과 개인 간 거래(B2C)가 아니라 기업 간 거래(B2B)만 전문적으로 다루면서 비용을 효율화하고, 규모의 경제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10년간 영업하면서 인력 최적화 및 물류 노하우도 충분히 쌓인 만큼 흑자를 내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