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이 사랑한 한국 명품 42종, 하이타오족이란? 2015-11-22 10:34:22
(사진=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캡처 하이타오족이란 하이타오족이란 중국이 사랑하는 한국 명품 42종, 하이타오족이란?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한국 제품이 관심을 모은다. 중국 일간지 인민망이 지난해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설문...
30대 중국 여성, 직구 쇼핑몰에서는 `중소기업 화장품 선호` 2015-11-16 12:03:40
주로 사는 중국 하이타오족에 대한 분석 자료를 발표했다. 현재 약 250만 명의 중국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판다코리아닷컴은 지난 1년간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10월 한 달 동안 구매고객 1,000명에게 심층 설문조사를 벌였다. 해외 직구 쇼핑몰을 주로 이용하는 중국 소비자는 베이징(16.8%)과 상하이(10.1%)...
[초점]中 하이타오족 '지갑' 열리는 날…소비株 웃을까 2015-11-11 11:15:16
관련 소비주들이 주목받고 있다. 중국의 직구족인 '하이타오족'이 온라인을 통해 국내 제품을 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코트라(kotra)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국내 역직구 시장에서 중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42.2%로 가장 높았다. 국내 기업들도 하이타오족 공략에 나섰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
한양하이타오, 알리바바 티몰 국제관 플랫폼 공유 2015-10-30 13:38:31
협력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그리고 개편된 하이타오 글로벌 및 솔로데이 이벤트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가 진행됐다.티몰 국제관 협력에 대해 알리바바 그룹의 장위 부총재는 "지난 한 달간 하이타오 글로벌의 급격한 성장을 지켜봤으며, 앞으로 그룹 차원에서 많은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또 티몰국제의...
한양하이타오, 패션의류 유통으로 사업 확장 2015-10-28 15:24:25
관계자는 "기존 화장품 판매에 이어 중국 하이타오족의 패션에 대한 수요를 체감하고 제품군을 확대하기로 했다"며 "후난위성tv 등 미디어를 활용해 화장품 뿐 아니라 패션의류 판매도 성공적 정착시켜, 2016년에는 패션의류 매출이 기존 화장품 매출을 능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한민수 한경닷컴...
중국인, 혼수도 한국에서 쇼핑한다 2015-10-08 08:46:39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하는 일명 `웨딩 하이타오족(웨딩 해외직구족)`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한국에서 중화권으로 해외 배송이 가능한 인테리어 제품이나 침구용품, 소형 가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 중문샵에 따르면 9월 한달 동안 인테리어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온라인몰, 하이타오족 1조 시장 '찜' 2015-09-08 19:07:52
한국 상품을 구매하는 해외직구족(하이타오족)을 잡으려는 유통회사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중국 소비자들의 해외직구액이 매년 두 배로 급성장하고 있어서다. 배송과 상품 차별화 바람이 거세다.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 따르면 올해 하이타오족의 한국 상품 구매액은 6000억원으로 추정된다. 지난해(2900억원)의 두...
한양하이타오, 중국 하이타오族 본격 공략 2015-08-26 13:44:05
온 하이타오 측과의 화장품 유통 신규 사업이 이번 한류관 오픈으로 열매를 맺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의 화장품 뿐 아니라 패션잡화 및 유아용품 등 카테고리를 확대해 중국 하이타오족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하이타오는 내달 7일 베이징 'the one club'에서...
제일기획, 中 자회사가 현지 해외직구몰 '한국관' 운영 수주 2015-07-30 12:02:26
2000만 명에 이르는 중국 해외직구족(하이타오족)이 우리나라를 비롯, 미국, 영국, 일본 등 10개 국가의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국가관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펑타이는 다음 달부터 운영할 예정인 징동 글로벌 내 10개 국가관 중 한국관의 운영 전반을 대행한다.제일기획 측은 "이번 운영권 수주에는 중국 내...
[기고] 해외 역(逆)직구족을 잡아라 2015-07-10 21:18:03
구매하는 ‘하이타오족’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역직구족은 원하는 상품을 어떤 채널에서든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구매하기를 원한다. 운송 및 수령 방법, 환불까지 소비자 자신의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길 원한다. 요우커(중국인 관광객)는 알리바바 티몰에서 본 한류 상품을 서울 명동 매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