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재중·데이브레이크·한해·장민호…25일 서원밸리 '그린콘서트' 나선다 2024-05-14 09:52:52
스타 백지영과 정동하는 올해도 팬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슈퍼주니어 이특과 신동, 테이, 한해, 키섬, 알리와 함께 1회부터 참여한 박학기, 강은철도 20회 무대를 빛낸다. 특별한 손님도 있다. 부탄의 '국민가수' 우겐이 서원밸리CC 초청으로 그린콘서트를 찾는다. 서원밸리CC는 우겐과 함께 한류에...
인천공항공사, 일본 K-컬처 팬 한국 유치 활동 2024-05-14 09:43:00
일본 K-컬처 팬을 한국으로 유치하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달 10~12일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열린 'KCON 저팬' 행사에 참가, 일본 Z세대 K-팝 팬을 겨냥한 현지 마케팅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KCON은 북미, 중동, 유럽 등 세계 도시에서 누적 160만 명 이상의 오프라인 관객을 기록한 세계...
"팬미팅과 플로깅을 함께"…日관광객 250여명 제주 찾아 2024-05-13 09:29:04
현장에서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한 뒤 팬미팅을 진행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기존 한류스타 토크쇼와 콘서트 위주로 구성된 일반적인 팬 미팅 행사에서 벗어나 한류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활용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광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외래 관광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한류...
도쿄서 규모 키운 케이콘…K팝 팬 하루 수만명씩 몰려 2024-05-12 13:53:05
기반으로 12년째 해외 한류 팬을 상대로 열어온 KCON이 올해 도쿄에서 한층 더 규모를 키웠다. 작년에는 전시장 '마쿠하리 멧세' 한곳에 무대를 마련했지만 한류 확산에 따라 이곳에서 도보로 10여분 거리에 있는 야구장 '조조스타디움'까지 행사장을 넓혔다. 넓어진 행사장에서는 소규모 공연과 대형 무대...
글로벌 럭셔리 호텔 '격전지' 된 한국 2024-05-05 18:19:30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팬데믹 직전 8조~9조원에 머물렀던 한국 호텔산업 매출은 2020년 4조4500억원으로 급감했지만, 이후 매년 증가해 2022년(8조7900억원)에는 팬데믹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했다. 지난해엔 10조2100억원으로 10조원을 돌파했다. 2025년엔 12조원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
알 수록 보여주고 싶은 컨텐츠…'KpopSEE' 신호탄 쏘아 올려 2024-05-02 15:04:30
영상 컨텐츠 제작회사인 ㈜킹스타이앤엠이 기존 한류 문화를 활용한 카페와, 다양한 한류 체험 공간을 넘어선 새로운 컨텐츠의 신호탄을 서울 마곡에 위치한 빵샘 본점에서 쏘아 올렸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현장에서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도록 무료 Kpop 컨텐츠를 시작한 것. 이번 컨텐츠는 현재 Kpop 문화를 자리잡게 한...
1천만명 몰리는 멕시코 최대축제서 "태권!"…BTS 커버댄스도 2024-04-23 05:02:52
20∼21일 처음으로 한류 문화의 장을 마련했다. 태권도 품새 아구아스칼리엔테스주(州) 청소년 대표팀을 초청해 선보인 격파 시범에는 현지인들의 박수갈채가 쏟아졌다고 한국문화원 측은 전했다. 한복 및 전통 놀이 체험, 전통공예 강좌, 한국문화 팬아트 전시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현지 방탄소년단(BTS)과 스트레이...
'선재 업고 튀어' 오늘(22일) 25분 먼저 본다…변우석·김혜윤 데이트 공개 2024-04-22 16:21:17
해당 OTT에서 선보인 한류드라마 중 가장 높은 평점 4.5를 기록했다. 대만 아이치이(iQIYI)에서는 예능을 포함한 전체 TV쇼 랭킹 3위와 함께 평점 10을 달성하며 '2024년 최고의 로맨스'로 우뚝 섰다. (4월 19일 기준) 이 가운데 '선재 업고 튀어' 측이 22일 방송을 앞두고 류선재와 임솔의 데이트 스틸을...
관광공사, 선양·청두 등 중국 도시서 'K-관광 로드쇼' 개최 2024-04-22 10:00:34
지난 20∼21일 청두에서는 'K-팝 한류팬 페스티벌'도 개최했다 제주관광공사, 남이섬 등 15개 한국 참가 기관은 중국 현지 MZ세대 한류 팬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 홍보부스와 체험 행사를 운영하는 등 중국 서남 지역 소비자 대상 직접 홍보 마케팅을 펼쳤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관광공사, CJ ENM과 손잡고 글로벌 한류 팬 공략 강화 2024-04-19 17:23:35
ENM과 손잡고 글로벌 한류 팬 공략 강화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19일 CJ ENM과 글로벌 한류 팬 방한 수요 증대를 위해 CJ ENM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외 대형 한류 행사를 통해 한국 관광을 홍보하고 K-팝을 비롯한 K-컬처의 인기가 실제 관광객 유치로 이어질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