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입점 브랜드 1300개"…4050 여심 사로잡은 퀸잇, 340억 유치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7-31 10:23:53
여성 모바일 패션 플랫폼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가 총 340억원의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초 시리즈 B 라운드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진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하고 카카오벤처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누적 투자액은 700억원이다. 퀸잇은 나이스클랍, 미니멈, 메트로시티...
'꽃중년' 패션 플랫폼·데이팅앱…"잘 벌고 잘 쓰는 4060 잡아라" [긱스] 2023-06-14 17:40:58
신선 식품 커머스 ‘팔도감’ 운영사 라포테이블은 지난달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 회사는 중년 여성 대상 패션 앱인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모회사와 자회사가 나란히 중년 세대를 정조준한 사업 모델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라포테이블에 투자한 박형수 퓨처플레이 심사역은 “중년층...
AI 행동 분석 '플레이태그', 40억 투자 유치 [긱스] 2023-05-24 17:51:53
겨냥 패션 커머스인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라포랩스와 함께 X세대를 위한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여행 스타트업 리브애니웨어는 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에이벤처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아주컨티뉴엄 등 기존 투자사를 비롯해 SV인베스트먼트와 굿워터캐피털이...
"5월엔 놀러가요"…야놀자·카모아·윌라, 여행에 '주목' [Geeks' Briefing] 2023-05-24 16:32:34
커머스인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라포랩스와 함께 X세대를 위한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 세대 공략을 위해 앱 내 큼직한 화면, 간편한 결제 과정 등을 넣어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클레온, 실시간 디지털 휴먼 챗봇 서비스 '챗아바타' 출시...
4050세대 겨냥한 식품 커머스…팔도감, 35억 투자 유치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5-24 14:14:35
패션 커머스인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회사는 프리 시리즈A 투자 라운드 이후 10개월 만의 추가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엔 퓨처플레이, 소프트뱅크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누적 투자액은 70억원이다. 회사는 낮은 변동비 수준을 유지해 건강한 스케일업에 힘써 온 것이...
"장원영 헤어스타일 이름은?" 모르면 30대라는데… [Geeks' Breifing] 2022-10-07 20:11:33
앱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가 배우 김희선과 함께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영상은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인기 상품을 1만원에 살 수 있는 이벤트와 명품 가방을 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퀸잇 앱은 2020년 9월 출시 이후 누적 5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다....
"첫 투자, 덥석 받지 마라"…스타 창업자 10인의 후회 섞인 금기사항 2022-09-22 17:20:45
커머스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홍주영 공동대표는 “작은 시장에 집착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아무리 아이템이 좋더라도 시장의 크기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얘기다. 그는 대학 시절부터 세 번이나 스타트업을 차렸다. 경제뉴스를 큐레이팅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인 게 첫 창업이었다. 뉴스레터 시장이...
"X는 절대 하지 마라"…스타트업 대표 'Not To Do 리스트'는 무엇? [긱스] 2022-09-22 16:04:21
걸 배웠다"고 했다. 홍주영 라포랩스 공동대표 "작은 시장에 집착하지 마라" "첫 술에 배부를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4050 여성 전문 패션 커머스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홍주영 공동대표는 "작은 시장에 집착하지 마라"고 조언했다. 아무리 아이템이 좋더라도 시장의 크기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돌아온 휴가 시즌…여행·액티비티·렌터카 플랫폼에 '뭉칫돈' [이번주 VC 투자] 2022-07-29 17:51:02
마무리 농수산물 플랫폼 '팔도감' 운영사 라포테이블이 소프트뱅크벤처스와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35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팔도감은 농수산물 직거래 플랫폼이다. '전국 팔도의 맛 도감'을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이용자 중 80%가 4050 세대다. 이 플랫폼을 만든 라포테이블은...
매물로 나온 '왓챠'…경영권 매각 '카드'까지 꺼내들었다 [Geeks' Briefing] 2022-07-27 17:45:26
직거래 플랫폼 '팔도감' 운영사인 라포테이블이 소프트뱅크벤처스와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35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라포테이블은 X세대 패션 앱으로 유명한 '퀸잇'의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라이다 전문기업 에스오에스랩, 193억 시리즈B 투자 유치 고정형 라이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