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잘 나가는 'K푸드'에 찬물 끼얹나…월마트 폭탄 선언에 '술렁' [안재광의 해외 리테일 쏙] 2025-10-02 12:30:01
월마트가 주요 판매 창구가 된 셈이다. 문제는 일부 라면과 스낵류가 여전히 합성 색소를 쓰고 있다는 점이다. 강렬한 붉은색을 구현하기 위해 레드40·옐로6 등 합성 색소를 쓰는 경우가 일부 있고, 젤리와 사탕류 역시 선명한 색감을 위해 인공 첨가물을 사용한다. 유럽연합은 이미 특정 합성 색소를 금지하고 있지만...
대형마트3사, 추석 먹거리 할인 대전…'송편부터 킹크랩까지' 2025-10-02 06:00:07
9천990원에, 러시아산 '레드 킹크랩'(2㎏ 내외)은 50% 할인해 14만9천원에 각각 판매한다. 킹크랩은 무료 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마트도 오는 5일까지 '한가위 통큰세일'을 전개한다. 국산 데친 문어는 100g당 2천996원에, 햅쌀로 만든 'GAP 완전미 고시히카리'(10㎏)는 3만원대에 구매할 수...
귀성길 푸짐한 선물보따리…가족·친지간 情 나누세요 2025-09-24 16:13:14
2025’에서 선정된 레드·화이트 와인 6종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심사에는 국내 유일 마스터 소믈리에인 김경문 소믈리에 등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맛집 여섯 곳과 손잡고 선물 세트를 기획했다. 지난해 추석 선물 세트 판매 결과, 지역 맛집들과 연계한 ‘로코노미’(지역 경제를 살리는...
지금 사면 43년 뒤에 먹는다…불티나게 팔린 '이것' 정체 2025-09-22 18:48:04
영업을 시작했다. 그러나 1990년대 대형마트가 늘어나면서 가격 경쟁이 심화하자 온라인 거래에 뛰어들었다. 당시에는 "누가 비싼 고베규를 인터넷에서 사겠느냐"는 회의적인 반응이 잇따랐지만 1999년 홈페이지 개설 후 전국 각지에서 주문이 몰리며 판로가 확대됐다. 3대째 가업을 이어온 닛타 시게루 사장은 고베규의...
"한국 장점 배워야" 알리던 中 인플루언서, '디지털 사망' 2025-09-21 14:48:35
차단당했었다. 이번 '전면 차단'은 후천펑이 결국 레드라인을 넘은 것이라고 중화망은 분석했다. 그는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한 이후 '100만위안(약 2만원)'으로 태국에서 한 달 살기' 등 국가별 구매력 차이를 보여주는 영상을 제작하며 두각을 드러냈다. 쓰촨성 청두 거리에서 우연히 만...
中 규제 당국, 엔비디아 AI 칩 구매 중단 지시-[美증시 특징주] 2025-09-18 10:26:10
그는 월마트가 ‘에이전틱 AI 커머스’의 선두주자가 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에이전틱 AI는 인공지능이 스스로 판단해 목표를 달성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인데요. 월마트의 AI 에이전트 ‘스파키’가 이미 좋은 성과를 내고 있고, 곧 단순히 답을 하는 수준을 넘어 실제로 행동까지 할 수 있을 것으로...
"순살치킨 자주 시켜 먹었는데…" 교촌 꼼수에 '부글부글' 2025-09-17 16:07:35
소비자들이 불만을 드러내는 포인트다.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순살치킨과 비교하면 가격 격차는 더 벌어졌다. 교촌에서 신메뉴로 출시한 마라레드순살(500g·국내산) 가격은 홈페이지 기준 2만3000원으로 100g당 4600원 정도다. 반면 홈플러스에서 판매 중인 당당 후라이드 순살치킨(600g·국내산)은 7990원으로 100g당 약...
1000원대 하이볼까지…롯데마트·슈퍼 '초가성비 주류' 출시 2025-09-16 09:53:56
마트와 슈퍼는 최근 선보인 가성비 주류가 호응을 얻자 해당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실제 4900원짜리 칠레산 와인 ‘테이스티 심플 까베르네 소비뇽·소비뇽 블랑’은 지난 4일 출시된 후 레드와 화이트 와인 부문 모두에서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송규현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이주형 삼성D 중소형사업부장 "차량용 OLED로 미래 모빌리티 파트너될 것" 2025-09-11 15:34:13
다양한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를 마트에서 장을 보듯 입맛에 맞게 골라 조합만 하면 된다는 콘셉트인데, 이를 통해 고객은 자유롭게 제품을 디자인하면서도 제품 개발에 투입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 부사장은 또 삼성디스플레이가 신차 기획 단계부터 중장기 미래까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파트너라는 점도 강조했다....
AI 제조 혁신에 1000개 기업·대학 뭉쳤다…'제조 AX 얼라이언스' 출범 2025-09-10 16:16:45
나선다.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등이 참여하는 AI 유통·물류 분과는 2028년 유통·물류 지능화 매장 테스트베드 구축을 목표로, 현대차, HL만도, LG전자 등이 참여한다. AI 제조서비스 분과는 2030년 제조업 AI 활용률 70% 달성을 목표로, 휴머노이드 분과는 2029년 휴머노이드 연 1000대 이상 양산 돌입을 목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