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관세 폭탄 벗었다'…현대차·기아, 美시장 재도약 발판 마련 2025-12-15 16:22:44
브랜드는 타격을 받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원·달러 환율 상승도 수출 비중이 60~70%에 달하는 현대차·기아에 유리한 구조다. 수출대금 대부분이 달러화로 결제되는데, 달러 가치가 상승하면 환차익이 커지기 때문이다. 다올투자증권은 원·달러 환율이 100원 오르면 현대차와 기아의 연간 영업이익이 각각 2조2000억원,...
영업익 5배 뛰었다…6개 장면으로 본 '게임체인저' 정의선[리파운더 정의선①] 2025-12-15 06:02:01
그는 짧은 기간 내 현대차·기아 및 제네시스의 파워트레인 성능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고성능 브랜드 ‘N’도 그의 작품이다. 2019년에는 닛산에서 호세 무뇨스 현대차 대표가 합류했다. 그는 현대차 글로벌최고운영책임자(COO)를 지내다 지난해 대표로 발탁돼 그룹 내 첫...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자전거 스포츠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스타트업 ‘유비디스포츠플로우’ 2025-12-14 22:38:29
스포츠 장학금 및 청소년 지원금으로 환원, New Zealand Velobike, LA VELO Sports Center 등과 협업 해외 경기 참가 및 교류 훈련 진행, 인천대학교, 중앙대학교, 파주시체육회 등과 연구 및 프로그램 협력 SNS·홍보 콘텐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 (UBD Cup, Power Lab 등)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현대차, '남미 최대' 브라질서 도요타 누르고 6년 연속 톱5 2025-12-14 07:59:10
안에 안착할 것이 유력하다. 여기에다 아시아 브랜드 최강자 자리를 두고 각축을 벌이는 도요타와의 판매량 격차도 매년 늘어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해 브라질에서 20만6천29대로 팔아 2019년 이후 5년 만에 연간 판매 20만대를 재돌파했고, 도요타(20만3천793대)를 누르며 전체 4위를 차지했다. 올해도 20만대 이상의...
FT 올해의 인물 젠슨황 "우린 완전히 새로운 산업 조성중" 2025-12-12 20:58:56
가족 돌보기, 2번은 100% 일하기"라고 말했다. FT는 그의 '스타 파워'를 짚으면서 스티브 잡스의 터틀넥 티셔츠처럼 젠슨 황의 '개인 브랜드'가 된 가죽재킷, 온라인을 사로잡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맥주 러브샷 등도 언급했다. cheror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
NE능률, 이정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글로벌 도약 가속화 2025-12-12 11:24:07
재직 기간 동안 ‘영단기’, ‘공단기’ 등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공격적인 인수합병(M&A) 전략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2014년 ‘스카이에듀’ 인수, 2017년 미국 교육기업 ‘프린스턴 리뷰’를 인수하며, 매출 4000여억 원, 고용인력 1200여 명을 달성하는 등 에듀테크 시장의 ‘성장 신화’를 쓴...
드디어 나왔다…6년만에 돌아온 신형 셀토스, '하브' 출시 [영상] 2025-12-10 16:15:02
적용돼 일부 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라면서도 "경쟁 차량 및 기아 내부 포지션을 고려해 합리적인 선에서 가격을 책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 사장은 "셀토스는 기아의 브랜드 가치가 담긴 차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라면서 "신형 셀토스는 스포티지, 쏘렌토와 함께 기아를 대표하는 핵심...
기아, '디 올 뉴 셀토스' 공개…"SUV 존재감 확대" 2025-12-10 16:15:00
셀토스는 1.6 하이브리드와 1.6 터보 가솔린 총 2개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기아는 셀토스에 우수한 연비를 갖춘 1.6 하이브리드 엔진을 새롭게 추가해 차량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셀토스 하이브리드 모델에 실내 V2L(Vehicle to Load)을 적용해 전기차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전동화 특화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게...
파리바게뜨 케이크, 뉴욕 록펠러센터 트리 점등식에 2년째 등장 2025-12-10 10:45:11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며, 파리바게뜨가 미국에서도 연말 시즌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적극적인 활동으로 브랜드 파워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북미 지역에 270여개 매장이 있으며 지난 9월에는 미국 텍사스에 2만8천㎡ 규모의 제빵공장을...
백화점 화장품이 이 가격?…3060 여성 줄 서게 만든 '이 매장' 2025-12-10 09:29:19
확보해 백화점이나 로드숍에 진출시키는 ‘브랜드 디벨로퍼’로 사업 구조를 전환하려는 시도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홈쇼핑사들이 송출 수수료 부담이 없는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은 앞으로 더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