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달 2∼12일 '롯데 레드페스티벌'…반값 킹크랩·삼겹살 판매 2023-10-30 06:00:03
시 반값에 팔고, 롯데마트는 킹크랩도 같은 기간에 반값 판매한다. 롯데마트의 주류전문점 보틀벙커는 와인과 와인잔 등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한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1∼11일 빼빼로 7종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 할인해준다. 롯데GRS는 행사 기간 중 매일 1천개 한정으로 '크리스피 크림 오리지널...
"첫삽 뜬 인도네시아 '수도 이전'…한국과 인프라 협력 기대된다" 2022-12-11 18:09:37
가득하다. 한국의 대중교통 문화부터 빼빼로 데이의 유래, 술자리에서의 예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술리스티얀토 대사가 직원들과 함께 의논해 주제를 정하고 이에 대한 설명을 동영상으로 찍어 SNS에 올린다. 9일 여의도 인도네시아대사관에서 만난 술리스티얀토 대사는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그만큼 한국에 관심이...
가나전 석패에도 웃는 유통업계…"3차전 남았다" 2022-11-29 11:13:59
바 있다. 실제 연말 대목으로 꼽히는 빼빼로데이와 수능시험도 예년보다 조용하게 지나가기도 했다. 하지만 월드컵이 시작되며 유통가의 마케팅도 다시금 본격화되는 분위기다. 먼저 대형마트는 월드컵 중계와 함께 즐길 먹거리를 할인 판매하며 고객들의 발걸음을 이끄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이마트는 12월 1∼7일까지...
"오늘은 뭐 먹는 날?"…3.3은 삼겹살, 3.7은 삼치 '마케팅 경쟁' 2022-03-02 21:00:03
상품을 팔아 매출이 전년 대비 54.5% 증가했다. 특히 모바일 RPG 게임 '쿠키런:킹덤'을 비롯해 라인프렌즈, 위글위글 등과 콜라보(협업)를 시도한 상품 매출은 88.5%나 뛰었다. 하지만 데이 마케팅에 따른 피로감이 크다는 지적도 동시에 나온다. 일례로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가래떡데이'로...
"정크푸드라더니"…황교익, '11월11일=떡볶이데이' 제안 2021-11-13 02:52:50
이 같이 밝혔다. 11월11일은 빼빼로데이로 유명하지만 그에 대응하며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한다는 취지에서 가래떡데이로 만들어 곳곳에서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황교익은 “어제가 가래떡데이였다. 몇몇 행사가 있었던 듯한데 대체로 조용하게 넘어갔다”며 “빼빼로데이 대응으로 생겨난 신토불이 행사라는 한계에다...
370만원 티파니 커플링까지 걸었다…'1200억 대목' 빼빼로데이 경쟁 2021-11-02 12:12:41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빼빼로데이는 빼빼로가 연간 최대 매출을 올리는 대목. 지난해 롯데제과는 이 기간 빼빼로를 1260억원어치 팔아 출시 후 최대 실적을 거둔 바 있다. 편의점에서도 매출이 증가했다. CU의 경우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빼빼로데이 행사 기간 관련 상품 매...
롯데홈쇼핑, 콩트·쿡방·먹방…2030 엄지족 사로잡은 모바일 채널 '몰리브' 2020-11-11 15:11:42
빼빼로를 비롯해 생화와 빼빼로를 한 세트로 구성한 한정판 상품들을 싼 가격에 선보였다. 쇼호스트와 시청자들이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이색 이벤트도 열어 당일 고객 유입률만 약 2만 건을 기록했다. 수능, 김장 시즌 방송 준비 중몰리브는 시즌에 맞는 콘텐츠 기획에 집중하고 있다. 오는 18일엔 김장 시즌을 고려해 오전...
북극곰의 진격… '빼빼로데이'도 점령한 곰표의 힘 2020-11-04 15:29:46
이름의 막대 과자로도 변신했다. 빼-곰의 카피는 '빼빼로 먹곰 (곰표) 신나곰'. ◆곰처럼 느린 걸음의 승리곰표는 대한제분의 밀가루 브랜드다. 기업간 거래(B2B) 위주였던 제조사가 브랜드 마케팅에 나선 건 2018년 9월. 본격적인 2세 경영이 시작되며 오래된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벗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곰표...
편의점 업계, 카드사와 앞다퉈 '빅데이터 동맹' 2020-10-19 17:27:00
올해 5000~1만원대 빼빼로 묶음 상품을 늘리고 아침 시간에 직원을 추가로 배치할 계획이다. 카드사 고객 데이터 활용편의점 업체들이 잇따라 카드사와 손잡고 있다. 편의점 업체의 풍부한 판매 데이터를 카드사의 고객 데이터와 결합, 활용하기 위해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19일 KB국민카드와 업무제휴 계약을...
다이소, 납품업체에 재고 떠넘겨 부당 반품…과징금 5억원 부과 2020-03-05 08:22:58
납품업자에게 부담시켰다. 또 크리스마스나 빼빼로데이 때 팔고 남은 상품, 시즌상품도 서면약정없이 납품업자의 비용으로 반품 처리했다. 이렇게 부당하게 반품한 품목은 21개 납품업자의 154개 품목(매입금액 약 8억원)에 달했다. 대규모 유통업법엔 시즌상품은 반품조건을 구체적으로 서면약정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