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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북미 시장 핵심 차 '올 뉴 텔루라이드' 세계 최초 공개 2025-11-21 09:32:41
돌입할 예정이다. 북미 현지 소비자의 요구/선호사항과 도로 및 지형 여건을 철저히 고려해 개발된 전략형 모델로 조지아주 웨스트포인트 공장에서 생산되는 텔루라이드는 북미 시장에서 기아의 성장을 상징하는 차종이다. 텔루라이드는 디자인ㆍ성능ㆍ고급 편의사양과 실용적인 공간 구성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극찬을...
전동화 퍼포먼스에 슈퍼크루즈까지…'더 편안한' 에스컬레이드 온다 2025-11-19 13:39:42
본질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하는 것은 물론 한국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최첨단 기술과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국내에 최초로 소개되는 풀사이즈 전기 SUV로 전장 5715mm, 휠베이스 3460mm에 달하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공간감을 자랑한다.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전기...
삼성·LG전자, '대한민국 소통어워드'서 주요 부문상 석권 2025-11-14 09:06:15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삼성전자는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한 고객 참여형 소셜 캠페인 별별레터가 높은 평가를 받으며 종합대상을 받았다. 별별레터는 소비자가 직접 겪은 별의별 삼성 제품 사용기를 주제로 진행한 소셜 캠페인으로, 삼성 제품 사용자들이 보내온 실제 사연을...
복잡한 펀드설명서, 소비자 눈높이 맞춘다…위험·예상손실 기재(종합) 2025-11-13 18:15:46
소비자보호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과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국회 정무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김현정 의원과 벨기에 펀드 피해자 대책위원회 대표 등 소비자·시민단체, 학계 전문가 패널 등이 참석해서 해외 부동산 펀드, ELS 등 금융투자상품 소비자보호 강화 방안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복잡한 펀드설명서, 소비자 눈높이 맞춘다…위험·예상손실 기재 2025-11-13 14:30:01
소비자보호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과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국회 정무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김현정 의원과 벨기에 펀드 피해자 대책위원회 대표 등 소비자·시민단체, 학계 전문가 패널 등이 참석해서 해외 부동산 펀드, ELS 등 금융투자상품 소비자보호 강화 방안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금감원, 사전예방 중심 금융감독 본격 추진..."불완전판매 차단 총력" 2025-11-13 14:30:00
소비자보호 체계 강화를 위해 13일 국회에서 토론회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정무위원회 김승원·김현정 의원과 공동 주최로 ‘금융투자상품 개발과 판매 단계에서의 소비자보호 실효성 제고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토론회에는 이찬진 금감원장과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시민·소비자단체,...
교보생명,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으로 선정 2025-11-13 13:17:59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매월 2주차 수요일을 소비자보호 실천의 날 'All 바른 Day'로 지정하고 월별 미션을 통해 소비자보호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대표이사를 포함한 전 임직원 및 컨설턴트 대상 금융소비자보호 교육을 연 1회 이상 필수로 편성했다. 고객패널 제도를 활성화해 보험상품·서비스...
"AI시대 맞아 기술 발전 따른 경쟁정책 패러다임 재정립 필요" 2025-11-13 10:00:01
발표를 통해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형태의 정보 제공이 공정한 거래 환경 조성과 소비자 후생 증진에 기여한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위원은 "투명성 제고는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돕고 시장 신뢰를 높여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NH농협손해보험, 11년째 소비자패널 운용, 업무 개선에 반영 2025-11-13 09:00:37
자리다. 특히 11년간 고객 의견 청취를 위한 소비자패널을 운용해온 점이 긍정적 평가를 받는다. 소비자패널 의견을 바탕으로 콜센터 자동응답시스템(ARS) 개선, 상품약관 민원 사례 보강, 모바일 고령자 전용 기능 추가 등 업무를 개선했다. 올해 제12기 소비자패널의 경우 상품개발, 금융사고예방, 홍보 등을 주제로 총...
44개 산업 267개 기업 상품·서비스 경험한 3만5218명 조사 2025-11-13 09:00:34
법적·제도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KCPI는 소비자보호 체감영역 70%, 경험영역 30%, 그리고 소비자 민원 데이터를 종합해 산출했다. 체감영역은 구입 전(30%), 구입 시(50%), 구입 후(20%)로 나뉜다. 정보 접근성, 적합성, 완결성 등을 평가했다. 경험영역은 불공정영업, 부당권유, 허위·과장광고, 불만·피해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