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은행 점포수 줄일 때 신협은 늘려…'지역밀착형 금융'이 본질" 2025-07-16 17:30:04
자리에 신협이 점포를 새로 내는 경우도 많다”며 “지역밀착형 금융을 제공해 포용 금융을 실천하는 게 신협의 정체성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신협도 마찬가지다. 국내 신협 866개의 점포 수는 2019년 말 1658개에서 지난해 말 1693개로 늘어났다. 같은 기간 시중은행이 수익성 저하 등을 이유로 영업점 수를...
SMR 관련주 급등...강원에너지 핵심기술 확보 2025-07-16 07:57:25
GS25와 CU는 각각 3000여 개, 6000여 개의 점포에서 건강기능식품을 취급할 예정임. 이에 따라 케어젠, 서흥, 콜마비앤에이치 등이 주목받고 있음. 다만, 시장이 과열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어 종목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함. - 노바렉스: 건강식품 관련주 중 대장 역할을 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음....
올영·다이소만 바글바글…면세점 끝났다더니 드디어 '반전' 2025-07-03 19:30:06
시스템 도입, 점포 리뉴얼 등에 나서며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우선 롯데면세점은 국내 오프라인 전 점포에 '라인페이 대만'을 도입했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대만은 방한 시장 3위 국가로 성인 인구 80% 이상이 라인 페이를 이용한다. 결제 편의를 높여 방한 대만 관광객 유입 확대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롯데百, 4∼13일 '웨딩페어'…웨딩마일리지 두 배 적립 2025-07-01 06:00:08
점포에서 예비부부를 위한 '롯데웨딩페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웨딩페어는 작년보다 15% 늘어난 142개 브랜드가 참여해 '웨딩마일리지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웨딩마일리지는 롯데웨딩멤버스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누적 금액의 최대 7%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1인가구 PB에 체험매장, 구독까지…"하이마트로 가요~" 부활 '신호탄' 2025-05-07 20:30:01
직접 체험하면서 요금제 상담과 가입·개통을 지원한다. 소형 가전 중심의 수요를 노린 1~2인 가구용 PB '플럭스'도 출시했다. 플럭스는 1~2인 가구 수요가 높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소형 가전을 중심으로 판매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가의 가전제품을 구독 형태로 이용해 초기 구입 비용 부담을 덜...
홈플러스·티메프는 서막에 불과?...떨고 있는 유통사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3-26 20:57:59
대기업 계열 유통사라 해도 경쟁력 없는 점포는 버티기 어려워요. 지방 소형 백화점이 그렇죠. 이미 구조조정이 시작됐어요. 예컨대 지방 매장이 많은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마산점을 접었고 부산 센텀시티점은 매각하기로 했어요. 부산 센텀시티점 바로 옆에 국내 최대 규모의 신세계백화점이 있어서 경쟁이 안 됩니다. 서...
"3개월 부업 수익 500만원"…메리츠 파트너스, 누적 6천명 돌파 2025-03-10 10:41:44
중·소형 보험사 설계사 전체 숫자보다 많다. 메리츠화재는 2015년부터 초대형 점포 통합, 사업가형 점포장 제도 시행, 설계사 출신 본부장 승격 등 영업 혁신을 선도하며 '설계사 왕국'으로 불리고 있다. 메리츠화재의 설계사 수는 지난해 9월 기준 2만9,362명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다. 메리츠 파트너스는 높은...
'집 한 채 값' 추성훈 시계 뭐길래…'우르르' 한국 몰려온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2-20 13:33:42
소형 점포에 비해 큰 규모다. 주로 각국에서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특화매장으로, 세계적으로도 매장 자체가 많지 않다. 국내 시장엔 처음 들어서는 것이다. 역시 최고가 브랜드 중 하나인 바쉐론 콘스탄틴도 플래그십 스토어를 청담동에 낼 계획이다. 직영 체제를 강화하는 바쉐론 콘스탄틴은 국내 시장에서 딜러사...
[단독] 롤렉스, 청담동 명품거리에 국내 '첫 단독 매장' 연다 2025-02-19 14:48:57
주로 백화점 명품관에 입점하는 일반 소형 점포보다 대형 규모라 상징적 의미가 크다. 주로 각국에서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특화매장으로, 세계적으로도 매장 자체가 많지 않다. 국내 시장엔 처음 들어서는 것이다. 다미아니그룹은 백화점·면세점 입점 등의 형태로 각국에 수많은 판매점을 운영하지만 빌딩 한 채를...
AI 스타트업 파인더스에이아이, ‘AI 무인 마이크로 스토어’ 2호점 열어 2025-02-11 16:24:19
초소형 매장이다. AI 마이크로 스토어는 고객에 더 가까운 입지에 매장을 구축할 수 있으며, 공간 소유자는 유휴 공간이나 부지를 최소한의 비용으로 매장화하여 수익화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연 스토어는 서울시 화곡동에 위치한 국내 최대 피트니스 센터 체인인 스포애니 화곡역점 내 3.5평 규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