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후 관련 투자상품에 ‘뭉칫돈’…투자 난도 높고 예측 불허 2024-05-05 06:00:32
설탕 주산지가 엘니뇨의 영향을 받아 슈거플레이션이 발생했다”며 “코코아 같은 환금작물 (換金作物)뿐 아니라 옥수수, 밀, 쌀 등 주식 작물(곡물)의 생산량도 큰 영향을 받고 있는 국면”이라고 평가했다. 설탕 역시 기후변화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세계 2위와 3위 수출국인 인도와 태국에서 엘니뇨 영향에 따른...
씨알푸드, '당제로 통곡물 시리얼' 출시 2024-05-03 11:11:59
밝혔다. '제로 슈거' 시리얼은 국내에서는 처음이라고 씨알푸드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설탕 대신 천연당 알룰로스와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로 달달한 맛을 냈다. 필수 비타민 8가지에 철분 아연 등 무기질까지 포함했다. 한 끼 권장 섭취량 30g 단위 파우치로 휴대성을 높였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28.5%↓…"원재료값 상승 여파" 2024-05-02 17:07:46
슈거 제로카페인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 지속되는 건강 트렌드에 맞춰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를 선보였고, 3분기에는 귀리를 함유한 라떼 타입 커피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탄산음료의)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에 맞춰 마케팅, 영업 활동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며 "북미, 유럽 등을...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이익 424억원…28.5% 감소(종합) 2024-05-02 16:16:38
'칠성사이다 그린플럼',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 등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를 선보였고 3분기에는 귀리를 함유한 라떼 타입의 커피 신제품도 준비하고 있다. 북미, 유럽 등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의 채널을 확장해 올해 해외사업 비중을 30%대...
'무설탕' 소주의 배신 2024-05-01 18:20:25
슈거 소주로 표시할 수 있는 수준인 미량의 당류가 들어 있다는 얘기다. 소비자원은 제로슈거 소주의 열량은 일반 소주 대비 100mL당 최소 2.85%(2.60㎉)에서 최대 13.87%(14.70㎉) 낮았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알코올이 100mL당 최대 2.6도(14.38㎉) 낮고, 알코올 도수에 따라 열량이 차이 나는 점을 고려하면 당류 차이가...
"무설탕이래서 찾아 마셨는데"…'제로 슈거' 소주의 배신 [1분뉴스] 2024-05-01 12:47:08
실제 소비자원이 성인 2000명을 설문한 결과를 보면 68.6%는 제로 슈거 소주가 일반 소주보다 열량이 크게 낮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반해 음료 시장에선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라고 광고하는 음료 20개 제품의 경우 일반 음료와 비교해 열량은 100mL당 평균 39.83㎉(98.14%), 당류는 100mL당 평균 9.89g(99.36%) 각각...
'제로 슈거 소주의 배신'…"일반소주와 당류·열량 비슷" 2024-05-01 12:00:16
실제 소비자원이 성인 2천명을 설문한 결과를 보면 68.6%는 제로 슈거 소주가 일반 소주보다 열량이 크게 낮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반해 음료시장에선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라고 광고하는 음료 20개 제품의 경우 일반 음료와 비교해 열량은 100mL당 평균 39.83㎉(98.14%), 당류는 100mL당 평균 9.89g(99.36%) 각각...
제로 슈거 라더니…주당들 '화들짝' 2024-05-01 12:00:00
낮아 제로슈거 소주로 표시가 가능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식품등의 표시기준에 따르면, 식품 100ml당 당류가 0.5g 미만일 때 무당류 강조표시를 할 수 있다. 또, 제로슈거 소주의 열량은 일반 소주 대비 100ml당 최소 2.85%(2.60kcal)에서 최대 13.87%(14.70kcal)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알코올이 100ml당 최소...
1초당 13병 팔렸다…'진로', 제로슈거 소주 부문 1위 2024-04-24 10:49:11
하이트진로는 진로가 제로슈거(무설탕)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5년간 누적 판매 19억병으로 1초당 약 13병이 판매될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런 성장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병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롯데칠성음료, 도수 12도로 낮춘 '새로 살구' 출시 2024-04-15 09:42:06
슈거 소주 '새로'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로 살구'는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알코올 도수 12도의 일반 증류주로 기존의 과실주보다 단맛을 줄였다. 롯데칠성음료는 믹솔로지(술을 섞는 것), 저도주,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