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횟집 대신 편의점 갑니다"…1만원대 숙성회 등장에 '환호' 2023-06-15 22:00:01
회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제로슈거 열풍에 '저칼로리 안주'도 인기 2030 세대 사이에서 제로 슈거(무설탕) 소주가 유행하면서 안주도 저칼로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었다. 최근 가수 성시경이 한 '디저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해 소주와 어울리는 음식으로 샐러드를 꼽으면...
'손석구 맥주' 잘 팔린다더니…하이트진로, 주가 왜 이러나 2023-06-10 08:00:01
열어 고객 접점 늘리기에 나섰다. '제로슈거(무가당)' 열풍을 주도하는 새로 돌풍에 대응한 방어 차원의 소주 부문 마케팅비 투입도 불가피하다. 성수기인 여름으로 접어들면 비용 투입은 더 많아질 것이란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도 이 제품들의 간접광고(PPL)를 흔하게 볼 수 있을...
정부, 원당 관세 인하…슈거플레이션 불안 '여전' 2023-05-30 19:03:07
먹거리 물가를 끌어올리는 슈거플레이션을 막기 위해선데, 이미 설탕 가격을 올린 뒤라 다소 늦은 대책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유오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서울 서대문구의 한 전통시장. 40년째 꽈배기 장사를 하는 가게 주인 박귀순 씨는 최근 들어 고민이 늘었습니다. 밀가루, 유지 값에 이어 설탕 마저...
기재부 "제당·설탕 수입사, 가격인상 자제를" 2023-05-26 15:56:35
‘슈거플레이션(설탕+인플레이션)’ 우려가 나왔다. 세계 2위 원당 생산국인 인도의 이상기후 등으로 사탕수수 작황이 악화하면서다. 설탕의 기본 관세율은 30%다. 10만5000t에 대해선 5% 할당관세를 적용하고 있다. 원당의 기본 세율은 3%로 할당관세가 적용되지 않고 있다. 기재부 관계자는 “구체적인 할당관세 확대...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한 달 만에 '2만잔' 불티난 음료 2023-05-25 22:00:02
슈거 딸기 라떼를 내놨다. 딸기 요거베이스에 딸기 다이스를 올렸고 설탕 대신 대체당을 쓴 제로슈거 음료다.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메가커피는 토핑 옵션에 대체당을 추가했다. 설탕과 시럽 대신 단맛을 내는 스테비아와 당을 낮춘 라이트 바닐라 시럽을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업계에선 앞으로 대체당을 활용한...
주가 35% 추락한 하이트진로, 손석구 내세우더니…"잘 나가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5-20 07:00:01
슈거 리뉴얼 및 핑크라벨 출시로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참이슬 광고 모델은 아이유로 맑은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회사 측은 ‘어른이를 위한 놀이터, 두껍상회’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와 접점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신성장동력이 어떻게 되냐는 질문엔 “작년 해외 매출액이 24% 증가했다”며 “특히 소주...
인터리커, 디 오픈 챔피언십 공식 싱글몰트 '로크로몬드 54년' 출시 2023-05-17 14:21:56
크리미한 카라멜, 신선한 바닐라, 브라운 슈거 등에서 오는 달콤한 향과 함께 오렌지 껍질 과일의 마멀레이드 향을 코 끝에서 가득 느낄 수 있다. 생동감 넘치는 시트러스한 과일, 꿀과 건포도 등 말린 과일의 진한 달콤함을 거쳐 오크향과 시나몬 향으로 마무리 된다. 로크로몬드 54년은 럭셔리 위스키 제품에 어울리는...
원자재 가격 차별화…주요 상품 가격 전망은? [글로벌 시황&이슈] 2023-05-15 08:33:59
슈거’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인 슈거플레이션이라는 말이 자주 들리고 있습니다. 설탕 가격이 오르고 있고, 이로 인해 빵, 과자 등 식품 가격이 오를 수도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건데요. 설탕 가격. 올해 1월까지만 해도 비교적 안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2월부터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했고요. 현지 시각으로 지난...
"성장 멈춰버렸다"…탄산수 인기 시들해진 '반전' 이유 2023-05-09 20:00:01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부는 '제로 슈거'(무설탕) 열풍에 탄산수 성장세가 멈춰서는 모양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탄산수 시장은 성장이 둔화하는 분위기다. 대형마트 홈플러스에서 올해 탄산수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올 1~4월 제로칼로리 음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맥키스컴퍼니, 신제품 ‘선양’ 2개월만에 100만 병 판매… 생산시설 확충 2023-05-09 10:22:20
슈거 소주다. 옛 사명이자 지난 1993년 단종된 선양을 리브랜딩 했다. 디자인은 트레이드마크인 고래 캐릭터와 어울리는 파란색을 사용해 청량하고 시원한 소주의 느낌을 강조했다. 맥키스컴퍼니 관계자는 “선양의 돌풍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최저 칼로리로 부담을 줄이고, 열량을 대폭 낮췄음에도 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