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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자값 오르나…크라운제과, 설탕 가격 급등에 주가 '들썩' 2023-05-09 09:33:31
전망되는 데 따른 것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설탕 가격이 오르면서 국내 수입단가도 당분간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설탕 가격 상승이 장기화하면 설탕을 원료로 쓰는 과자와 빵, 아이스크림, 음료 등의 가격이 따라 오르는 ‘슈거플레이션’(설탕+인플레이션)이 촉발될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슈거플레이션에 11년만 최고…설탕株 연일 강세 2023-05-09 09:31:08
설탕가격이 오르면서 전일 상한가를 기록했던 대한제당의 주가가 연일 강세다. 9일 오전 9시 18분 현재 기준 대한제당의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4.27%(580원) 오른 4,645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대한제당 우선주 역시 20.30% 큰 폭의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설탕가격이 11년 6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슈거플레이션 현실로?…제당 3사, 인상 예고장 발송 2023-05-08 19:34:39
빵이나 과자 같은 식품 가격을 밀어올리는 슈거플레이션이 현실화될 가능성이 커졌는데, 관련내용 유오성 기자와 살펴보겠습니다. 유 기자, 제당 3사면 CJ제일제당, 삼양사, 대한제당이잖아요. 이들 3사 주가가 오늘 상한가를 가기도 하는 등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슈거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일단...
'제로 칼로리 열풍' 숨은 주역 대평 2023-05-08 17:56:02
눈썰미 있는 소비자라면 ‘제로슈거 소주’ 성분표에 적힌 이 단어를 한 번쯤은 봤을 것이다. 이 제품은 설탕이나 합성감미료 대신 효소처리 스테비아로 단맛을 냈다는 표시다. 쌍떡잎식물인 스테비아에는 단맛과 쓴맛이 공존한다. 파우더 형태로 추출한 스테비아에 효소를 넣으면 단맛이 극대화된다. 이렇게 탄생한...
[마켓PRO] Today's Pick: "에코프로비엠, High risk, Low reward" 2023-05-08 08:33:22
초기 판매량은 오히려 켈리가 더 빠름. -제로슈거 소주 열풍에 대응하기 위해 진로를 제로슈거로 리뉴얼 출시. 동사 소주 전략은 투트랙으로, 참이슬은 기존 클래식 소비자를 겨냥하고 진로는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타겟. -최근 소주 수출은 ‘과일 소주’, ‘동남아 지역’ 위주로 큰 폭의 성장 세를 보이고 있음. 과거...
빵·과자·아이스크림값도 껑충 2023-05-07 18:22:14
‘슈거플레이션’(설탕+인플레이션)이 촉발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7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4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보다 3.7% 오르며 14개월 만에 3%대로 내려앉았지만 가공식품은 7.9% 올랐다. 빵은 11.3%, 스낵과자는 11.1% 상승했다. 지난 3월에도 소비자물가가 4.2% 오르는 동안 가공식품은 9.1%, 빵은...
설탕 값 11년 6개월 만에 최고…'슈거플레이션 공포' 2023-05-07 18:21:56
국제 설탕 가격이 11년6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다. 7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올해 4월 세계 설탕가격지수는 2011년 10월 이후 최고치인 149.4로 집계됐다. 가격지수는 2014~2016년 평균 가격을 100으로 두고 비교한 것이다. 설탕가격지수는 올해 들어 4개월 연속 상승했다. 4월...
슈거플레이션 '일촉즉발'…과자·음료가격 '초비상' 2023-05-07 11:49:58
원료로 쓰는 과자, 아이스크림, 음료 등 가격이 줄줄이 오르는 '슈거플레이션'(설탕+인플레이션)이 촉발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7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지난 4월 세계 설탕 가격지수는 149.4로 지난 1월에 비해 27.9% 올랐다. 가격지수는 2014∼2016년 평균 가격을 100으로...
세계 설탕가격 올들어 27.9% 상승…과자·아이스크림 더 오를까 2023-05-07 11:32:44
아이스크림, 음료 등의 가격이 따라 오르는 '슈거플레이션'(설탕+인플레이션)이 촉발될 수 있다. 지난해의 경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세계 밀 가격이 상승했고, 이 영향으로 라면, 과자, 빵 등 국내 식품 가격이 일제히 올랐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소주까지 '제로' 열풍 뜨겁더니…'이 회사' 700억 잭팟 이유 [최형창의 中企인사이드] 2023-05-06 09:00:02
주의 깊게 보는 소비자라면 ‘제로슈거 소주’에 적힌 이 단어가 한 번쯤은 눈에 들어왔을 것이다. 해당 제품은 설탕이나 합성감미료 대신 효소처리스테비아로 단맛을 냈다는 표시다. 스테비아 식물 자체에는 단맛과 쓴맛이 공존한다. 파우더 형태로 추출한 스테비아에 효소를 넣으면 단맛이 극대화된다. 이렇게 탄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