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예술가 작업실로 들어간 아이들…'꿈의 스튜디오' 첫발 내딛다 2025-06-25 15:38:19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꿈의 스튜디오는 지역과 국경을 아우르는 확장모델을 지향한다. 해외 유수의 문화예술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형 문화예술교육 모델을 국제사회에 소개하는 한편, 해외의 우수사례를 국내 현장에 접목하는 국제 연계형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지난 5월 영국의 다학제 창작집단...
[인터뷰] 디즈니 픽사 애니 '엘리오' 한국 제작진 이재준 씨 2025-05-29 12:00:36
꿈꿔…내가 생각하는 애니 만들고 싶어" (에머리빌[미 캘리포니아주]=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단순히 한 작품에 참여하는 것을 넘어 애니메이션 역사의 한 페이지를 쓰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껴요"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명가 디즈니 픽사 스튜디오(이하 픽사)의 FX 테크니컬 디렉터인 이재준(40) 씨. 픽사의 애니메이션...
'엘리오'로 돌아온 픽사…"인간 외로움 통한 희망·유대감 선사" 2025-05-29 12:00:33
지난 5∼6일 美에머리빌 스튜디오서 미디어 대상 '푸티지 시사회' "SF영화 큰 스크린서 즐겨야…韓 관객들, 꼭 영화관서 관람" 당부 (에머리빌[미 캘리포니아주]=연합뉴스) = 미국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명가 디즈니 픽사 스튜디오(이하 픽사)가 1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지난해 '인사이드 아웃2' 공개로 약...
'스토브리그' 차엽, 스튜디오빌 전속계약 2025-05-19 12:20:53
배우 차엽이 엔터테인먼트사 스튜디오빌(Studio Bill)에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19일, 엔터테인먼트사 스튜디오빌 측은 “그간 개성적인 마스크와 탄탄한 연기력,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작품에 생동감을 불러일으킨 것은 물론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배우 차엽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울고 싶은데 티빙까지 뺨 때렸다…40% 폭락에 개미들 '비명' [종목+] 2025-05-11 14:13:13
그 외 글로벌 스튜디오 피프스시즌,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등 다른 사업 부문의 실적도 부진했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은 "TV 광고 부문 부진, 비수기 및 제휴 종료에 따른 티빙 가입자 이탈이 실적 악화의 원인"이라며 "저수익 사업인 대행 콘서트 비중이 늘어난 점도 음악 부문의 손익에 부담을 줬다"고...
[표] 코스닥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30일) 2025-04-30 15:46:46
│스튜디오│148,143.8 │29,110.0 │레인보우로│174,982.0 │6,232.0 │ │드래곤 ││ │보틱스│ │ │ ├────┼──────┼─────┼─────┼─────┼─────┤ │루닛│143,926.3 │27,944.0 │쓰리빌리언│158,869.7 │236,066.0 │...
'지브리 프사'가 부른 에너지 대란…빅테크들, 전력 공급 새판 짠다 2025-04-20 17:22:32
이를 지브리스튜디오 그림체로 바꾸며 사용자가 시간당 100만 명씩 늘어난 뒤의 일이다. 그는 이틀 후 “모두 이미지 생성을 자제해달라”며 “이건 정말 미친 상황이고, 우리 팀은 잠을 자야 한다”고 또다시 글을 남겼다. 전 세계를 강타한 ‘지브리풍’ 그림 열풍이 인공지능(AI)의 양면성을 드러냈다는 지적이 나온다....
슈퍼빌런랩스, '슈빌: 슈퍼빌런 원티드' 국내 사전예약 2025-03-17 13:58:10
다양한 빌런으로 가득한 회사에 신입으로 입사해 초고속으로 승진하며 다양한 빌런을 팀원으로 고용, 전투를 펼치는 방치형 RPG다. 슈퍼빌런랩스는 사전 예약 참가자 전원에게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슈퍼빌런랩스는 넥슨 등 국내 유수의 게임사 출신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설립한 게임...
하이브, BTS 부재에도 최대 실적...멀티 레이블 안착 효과 2025-02-25 17:29:42
제작사인 본파이어 스튜디오의 신작 게임도 유통해 개발과 유통 양쪽의 역량을 겸비한다는 구상이다. 하이브는 게임 사업을 하게 된 취지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 CEO는 “음악에 초점이 맞춰졌던 포트폴리오를 엔터테인먼트 버티컬 차원에서 균형을 맞추려는 목적으로 게임 사업을 시작했던 것으로 테크(기술)와 음악의...
[게임위드인] 폴란드·체코·우크라…동유럽, 게임업계 변방서 주류로 2025-02-08 11:00:01
접속자를 기록했다. 워호스 스튜디오에 따르면 '킹덤 컴 2'는 출시 하루 만에 전 세계에서 100만 장이 팔리며 전작을 뛰어넘는 수준의 흥행에 성공했다. 이용자들은 판타지 요소 없이도 유럽 중세 시대 역사와 생활상을 몰입감 있게 그려낸 게임플레이, 높은 그래픽 품질과 비교적 사양이 낮은 기기에서도 원활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