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힘들기로 악명이 높다"…NYT "한번 맞춰봐" 2025-12-15 09:27:12
자연현상을 이용한다는 점을 지적하는 36번, 게임과 아바타와 가상공간에 관한 39번이었다. NYT는 이를 간단한 온라인 퀴즈로 올려 독자들이 풀어보도록 했다. 정답도 함께 올렸다. NYT는 우리나라 수능에 대해 매년 한국의 수십만명 학생들이 8시간에 걸쳐 보는 시험이며, 수능 시간대에는 항공기 이착륙 금지, 공사 중단...
NYT 온라인 퀴즈에도 등장한 '수능 불영어'…"맞혀보세요" 2025-12-15 09:18:04
이용한다는 점을 지적하는 36번, 게임과 아바타와 가상공간에 관한 39번이었다. NYT는 이 문항들을 간단한 온라인 퀴즈로 제작해 독자들이 직접 답을 골라보고 정답과 대조해볼 수 있도록 해뒀다. NYT는 영어 부분에서 최고점을 받은 응시자의 비율이 작년에는 6%였으나 올해는 3%를 조금 넘는 수준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보보호 국제회의서 '한국 제안' 표준화 항목 13건 승인 2025-12-14 12:00:01
또 한국이 수년간 주도적으로 개발한 분산원장기술 기반 응용 보안기술 등 13건이 국제표준으로 사전 채택됐다. 이 밖에 모바일 단말의 보안성을 평가하는 국제표준, 메타버스 응용에서 아바타의 데이터보호를 위한 환경 분석 기술보고서, 분산원장기술 기반 데이터 접근과 공유를 위한 보안 위협과 요구사항 오류정정서가...
“AI에겐 창의성이란 없다” 세번째 아바타 만든 캐머런 감독의 단호한 평가 2025-12-12 18:20:58
작품 ‘아바타:불과 재’(이하 아바타3) 개봉을 앞두고 한국 언론과 진행한 화상 간담회에서 “‘아바타3’에서 생성형 AI는 단 1초도 쓰지 않았다”며 이렇게 밝혔다. 비용 절감 등 AI의 효율성을 긍정하면서도 ‘조수(Assistant)’라고 표현하며 창작의 주체가 될 순 없다고 선을 그었다. 최근 글로벌 영화산업에선 AI가...
케이엘큐브, MS Ignite·MWC 2025 Doha서 글로벌 존재감 확대 2025-12-12 14:11:30
AI 수어 아바타 플랫폼 핸드사인버스(HandSignVerse)는 “새로운 접근성 혁신의 기준”으로 평가받았으며, 기업·정부·교육기관 등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들과 실질적인 논의로 이어지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MS Ignite에서 케이엘큐브는 수어 기반 접근성 기술의 필요성을 집중적으로 전달하며 전 세계 개발자와 기술...
CJ CGV, 70개 상영관에 리클라이너 좌석 도입 2025-12-11 09:43:55
도입 효과가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된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2’는 개봉 13일 만에 400만 관객 돌파했고, 오는 17일 개봉을 앞둔 러닝타임 3시간 17분의 ‘아바타: 불과 재’는 압도적인 예매량을 기록했다. 고재수 CGV 시네마사업본부장은 "리클라이너 상영관은 의자 높낮이와 각도 조절 기능, 넓은 좌석...
갤S25 시리즈에 '원 UI 8.5' 베타 적용…"AI 기능 고도화" 2025-12-09 09:03:31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지원된다고 밝혔다. 컴퓨터 데스크톱을 그대로 XR의 몰입형 환경으로 옮겨서 보는 'PC 커넥트', 구글 미트 등 다양한 화상 회의 앱에서 개인의 취향을 담은 아바타부터 실제 얼굴에 가까운 모습까지 선택할 수 있는 '라이크니스' 기능 등이 추가됐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스코넥 “기술·IP 결합해 ‘종합 엔터 회사’로 도약할 것” 2025-12-08 13:33:23
디지털 공간에 재현하는 것을 넘어 팬들이 아바타로 참여해 투표나 댓글로 공연에 직접 개입하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고 라이브 커머스, NFT, 디지털 굿즈 판매 등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스코넥은 체질 개선에 맞춰 엔터테인먼트 분야 핵심 인재도 대거 영입했다. 이번 임시주총에서 사내이사 선임 안건이...
"대박 꿈꿨는데 쪽박"…'7.7만원→5000원' 가더니 줄줄이 '손절' 2025-12-06 17:24:22
아바타와 공간을 제외하면 별다른 콘텐츠를 내놓지 못한 영향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의 3D 아바타·공간조차 기존 MMORPG 등과 별다를 것이 없다는 이용자들의 반응도 주를 이뤘다. 한 IT업계 관계자는 “대부분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선 온라인식 젠트리피케이션이 일어나면서 무의미한 3차원(3D) 공간만 남겨진 것”이라고...
외화 독주·신작 부재…설 자리 잃은 韓영화 2025-12-02 17:59:50
‘아바타:불과 재’(이하 아바타3)까지 상륙하기 때문이다. 이렇다 할 개봉작이 없는 한국 영화는 극장가 연말 특수마저 누리지 못하게 됐다. ◇극장가 연말 특수마저 놓쳐2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마지막 주말(28~30일) 관객 수 1~5위를 모두 외화가 차지했다. 이 기간 205만 명이 극장을 찾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