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쿠폰' 덕에 소상공인 매출 늘었다는데…'반전 결과' 2025-12-01 07:00:40
비교하면 매출(5.28%), 이익(10.22%), 이익률(1.11%P) 모두 개선됐다. 업종 별로는 외식업 중에서 패스트푸드(5.8%), 카페(3.6%), 중식(2.0%), 일식(1.5%) 등 대부분 사업장 매출이 2분기보다 늘었지만 뷔페(-11.8%)와 베이커리·디저트(-2.0%), 분식(-1.0%) 등은 감소했다. 서비스업에서는 예술, 스포츠 및 여가 관련(8.2...
'소비쿠폰 뿌려도 물가 탓에'...웃지 못한 소상공인 2025-12-01 06:52:41
3분기보다는 이익(10.22%)과 이익률(1.11%p) 모두 개선됐다. 외식업 중 패스트푸드(5.8%), 카페(3.6%), 중식(2.0%), 일식(1.5%) 등 대부분 사업장 매출이 2분기보다 늘었지만 뷔페(-11.8%)와 베이커리·디저트(-2.0%), 분식(-1.0%) 등은 감소했다. 서비스업 중 예술, 스포츠 및 여가 관련(8.2%), 운수 서비스업(6.0%), 숙박...
소비쿠폰 효과에도 고물가 타격…3분기 소상공인 이익 5% 감소 2025-12-01 06:31:18
이익률(1.11%p) 모두 개선됐다. 업종 별로는 외식업 중에서 패스트푸드(5.8%), 카페(3.6%), 중식(2.0%), 일식(1.5%) 등 대부분 사업장 매출이 2분기보다 늘었지만 뷔페(-11.8%)와 베이커리·디저트(-2.0%), 분식(-1.0%) 등은 감소했다. 서비스업 중에서는 예술, 스포츠 및 여가 관련(8.2%), 운수 서비스업(6.0%), 숙박 및...
명품·패션 이어 쿠팡까지…유통업계 고객 정보 유출 잇따라 2025-11-30 08:29:31
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며 당국에 이를 신고했다. 외식업계 중에서는 한국파파존스에서 고객의 개인 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해, 지난 6월 이를 고객에게 공지했다. 유출 정보는 고객 이름과 연락처, 주소뿐 아니라 일부 카드 정보까지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뿐 아니라 SK텔레콤[017670]과 KT[030200], 롯데카...
"제니도 먹는대" 난리나더니…성심당도 나섰다 '인기 폭발' 2025-11-29 13:53:05
인기에 외식업계도 관련 메뉴를 확대하고 있다. 이랜드이츠의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는 지난 6일부터 ‘러브 유 어 말차(Love You a Matcha)’ 시즌을 열고 말차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특히 평일 오후 2~5시 9900원에 디저트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디저트타임’을 운영하며 말차 메뉴를 전면에 내세웠다....
치킨 이어 피자·버거까지…'서울배달+땡겨요'로 더 싸게 먹는다 2025-11-28 09:46:40
등 다른 외식업종으로 ‘서울배달+가격제’ 참여를 넓히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김태균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 자영업자 기업에 모두 혜택이 돌아가는 진정한 상생으로 더 나아가고자 한다”며 “공공배달앱을 통해 서민 가계 부담을 덜고 자영업자의 영업 환경을 개선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미국 중앙은행 베이지북 "美, K자형 소비양극화 심화" [Fed워치] 2025-11-27 07:17:10
12월 0.25%포인트 인하 가능성이 약 80%로 반영되고 있다. 주요 도시별로 뉴욕은 금융·기술업에서 AI 기술 인력 수요가 매우 강한 채용 난이 지속되고 있다. 필라델피아는 할인·포인트 사용 증가, 외식업은 경쟁 심화로 수익성 악화가 감지됐다. 샌프란시스코는 저소득층에서 외식·오락·미용 등 재량 지출을 축소하고...
'디저트계의 피카소' 피에르 에르메, 파크 하얏트·안다즈 서울 입점 2025-11-26 17:12:49
게 외식업계의 설명이다. 이번 호텔 라인업은 마카롱, 파운드 케이크, 초콜릿 바, 스낵류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파운드 케이크는 이스파한 케이크, 모가도르 케이크, 인피니망 프랄린 헤이즐넛 케이크, 인피니망 시트롱 케이크 등 프리미엄 제품들로 구성되며, 초콜릿 라인업 역시 캐러멜 화이트 초콜릿 바, 구운 헤이즐넛...
본우리집밥, 포브스코리아 급식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2025-11-25 14:01:35
요소로 평가된다. 또한 본우리집밥은 외식업의 맛, 위생, 서비스 기준을 급식 현장에 적용하는 ‘급식의 외식화’를 지속 실천하며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강화해왔다. 미쉐린·블루리본에 오른 인기 외식 브랜드들과 협업하는 ‘브랜드 데이’를 정기적으로 진행해 차별화된 메뉴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구성원...
'2만원짜리 뷔페' 가성비 입소문 나더니…MZ 타깃 팝업까지 2025-11-25 11:13:11
팝업을 꾸렸다. 주로 메뉴 소개에 집중한 외식업 팝업과는 다른 흐름이다. 제품 소개보다 스토리를 전달하는 데 주력하는 팝업 마케팅은 주로 패션·뷰티 브랜드에서 주로 쓰는 전략이다. MZ 소비자가 제품 그 자체보다는 ‘경험’과 ‘감정’을 소비하는 흐름이 짙어졌다는 점에서 주로 쓰는 마케팅 방식인데, 이를 외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