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속보] 李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 일정 시작…공식환영식 2025-11-01 16:01:25
나전칠기 자개 원형쟁반을 선물로 준비했다. 바둑판은 바둑 애호가로 알려진 시 주석의 취향이 반영된 선물이다. 2014년 국빈 방한 당시에도 신석으로 만든 바둑알을 선물한 바 있다. 이후 11년 만에 시 주석이 한국을 국빈 방문한 만큼 그 바둑알을 놓을 바둑판을 선물한다는 의미도 함께 담았다 대통령실은 "바둑판은 양...
깐부치킨 점주들 '몸살'…"시총 1위 젠슨 황도 극찬" 배달 폭주 2025-10-31 19:16:01
위해 사람들이 모여들자 직접 순살치킨을 주문, 직접 쟁반을 들고 치킨을 나눠주기도 했다.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는 29일(현지 시간) 시가총액 5조 달러(약 7100조 원)를 돌파하며 역대 처음으로 5조 달러의 기업 가치에 도달한 기업이 됐다. 이런 기업의 CEO가 한국을 찾아 손가락까지 빨며 치킨을 즐기는...
APEC 마케팅 나선 K푸드·뷰티 2025-10-24 17:14:54
일으킨 ‘신라의 미소 파우치’ ‘호랑이 쟁반’ ‘청자 키링’ 등 뮷즈(뮤지엄 굿즈)와 부창제과 호두과자를 담았다. 부창제과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이날부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부창제과를 운영하는 이경원 FG 대표는 “APEC을 계기로 한국 전통 디저트와 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릴 것”이...
안 그래도 힙한데 이번엔…BTS·이장우와 '역대급' 콜라보 [트렌드+] 2025-10-24 07:38:58
한정판에는 신라의미소 파우치, 호랑이 쟁반, 청자 키링, 청자 잔세트 등 뮷즈 인기 상품들이 포함돼 있다. 부창제과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가을 시즌 한정판인 ‘자색 꿀고구마 호두과자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고구마의 달콤함과 호두의 풍미를 담은 제품으로 신세계 강남점 팝업 기간 동안 단독 판매된다. FG...
없어서 난리난 국중박 뮷즈…부창제과와 손잡고 APEC 한정판 선보인다 2025-10-22 16:02:01
‘신라의미소 파우치’, ‘호랑이 쟁반’, ‘청자 키링’, ‘청자 잔세트’ 등’…. 국립중앙박물관 기념품 숍에서 없어서 못판다는 ‘뮷즈’(뮤지엄 굿즈) 한정판이 나온다. '이장우 호두과자'로 유명한 디저트 브랜드 부창제과와 손잡고 내놓은 'APEC 2025 KOREA' 에디션(사진)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美 한식당 '전설의 웨이터'였다더니…1100억 부자 된 50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9-07 07:00:01
“쟁반이 한 번이라도 엎어지면 제 일당은 날아가는 셈이라 살기 위해 두 눈 부릅뜨고 일했다”고 했다. 또 “파트타임 신분이었기에 안 잘리기 위해 식당 내부에 있는 직원들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려 미국식 조크도 많이 공부했다”고 웃었다. 당시 “한국의 대졸자 월급이 70만원이었는데 전 미국에서 야간 근무도...
'라면값 2000원'에 놀란 정부…물가 올린 진짜 범인은 2025-06-23 17:49:46
됐다. 삼선짜장, 사천짜장, 쟁반짜장도 그렇게 등장했다. 정부의 물가 통제가 장기적으로는 실효를 거두기 어렵다는 점을 보여주는 사례다. 일부에선 기업이 비용 증가분 이상으로 가격을 올려 소비자 부담을 키운다고 주장했다. 기업의 탐욕이 물가를 끌어올리는 ‘그리드플레이션’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춤으로 그린 아시아의 다채로운 얼굴 2025-05-04 18:25:41
담은 쟁반 800여 개와 개성 넘치는 의상 130여 벌 모두 그의 손을 거쳤다. 이 같은 무대 디자인은 안은미 공연의 시그니처인 ‘짝짝이 양말’이 평범해 보일 정도로 화려함의 극치였다. ‘범 내려온다’로 유명한 밴드 이날치의 장영규는 전통 음악에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가미한 중독적인 음악으로 공연의 몰입도를 한층...
수세미로 매출 2조…美 스크럽대디, 韓 본격 공략 2025-05-04 17:20:25
종 색상의 수세미를 디저트처럼 쟁반에 골라 담는 이색적 경험을 제공하며 젊은 층을 끌어들였다. 기능성도 갖췄다. 수세미가 뜨거운 물에선 부드럽게, 찬물에선 단단하게 변하는 ‘플렉스 텍스처’ 특허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 기준 스크럽대디 매출(1조9000억원)의 75% 이상은 미국에서...
수세미 하나로 2조 '잭팟'…한국 상륙에 2030 '오픈런'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5-02 11:29:01
컬러의 수세미를 디저트처럼 쟁반에 골라담는 이색적인 경험에 젊은층이 몰렸다. '40~50대가 주로 구매하는 실용 상품'이 '20~30대가 좋아하는 취향 소비재'로 탈바꿈한 것이다. 기능성도 갖췄다. 수세미가 뜨거운 물에선 부드럽게, 찬물에선 단단하게 변하는 '플렉스 텍스쳐' 특허 기술을 활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