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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관원, 5월 맞아 화훼류 원산지 표시 특별단속 2023-04-25 14:35:55
국화, 카네이션, 장미, 백합 등 국산 절화류 11개 품목과 모든 외국산 화훼류다.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업체는 형사입건 후 검찰 기소 등의 절차를 거쳐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는다.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업체에는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황정환 기자 jung@hankyung.com
농관원, 가정의달 카네이션 등 화훼류 원산지 특별단속 2023-04-25 11:00:05
국산 절화류 11개 품목과 모든 외국산 화훼류다.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업체는 형사입건 후 검찰 기소 등의 절차를 거쳐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는다.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업체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합천·부산 등 찾아가는 지역순회 경매…코로나 이후 침체된 자생란 거래 활성화 2023-04-24 16:45:06
1631억원의 사상 최대 화훼류 경매실적을 달성했다. 절화류가 1034억원, 분화류가 597억원을 기록했는데 두 품목 모두 사상 최대 기록이다. 전국 6개 화훼공영도매시장 중 양재화훼공판장의 시장 점유율은 61%를 기록했다. 지난해 온라인 경매실적 역시 90억원을 기록해 전체 실적 증대에 기여했다. 정화류는 소비층이 젊어...
내달 카네이션·장미 등 수입 화훼류 특별검역 2023-03-30 11:00:07
덴드로비움 절화 등이다. 지난해 4월에는 화훼류 수입량이 4천573만4천개로 같은 해 월평균보다 185% 많았고 소독 등 검역 처분 수량(889만4천개)도 월평균의 2배가 넘었다. 검역본부는 특별 검역기간 수입 화훼류 현장 검역에 검역관을 2배로 증원 배치해 병해충 부착 여부를 면밀히 검사하고 실험실 정밀검역 수량도...
추경호, 옐런 美 재무와 면담…IRA 배터리·광물 요건 관심 요청 2023-02-26 12:00:03
분절화함에 따라 하방 위험이 크다고 평가했다.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는 세계 경제 분절화로 인한 국내총생산(GDP) 손실이 0.2∼7.0%에 이를 수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회원국들은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안정을 위한 일관된 통화 정책, 취약계층 중심의 재정정책, 규칙에 기반을 둔...
"시장 개방, 우수 품종 있으면 수출로 로열티 받을 기회" 2023-01-17 18:27:47
33.9%까지 높아졌다. 이 기간 화훼산업은 주요 절화(가지째 꺾은 꽃) 수출국인 콜롬비아와의 자유무역협정(FTA) 체결로 위기감이 커졌다. 25%에 이르는 화훼분야 관세가 철폐돼 외국산 카네이션, 장미 등이 대거 국내 시장에 유입되면서다. 정 연구사는 시장 개방이 국내 화훼산업에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외환보유액 2개월째↑…71억달러 증가한 4천232억달러 2023-01-04 06:00:14
평가절화로 기타통화 외화자산 증가" 유가증권이 전체 87%…한국 외환보유액 11월 말 기준 세계 9위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우리나라의 외환보유액이 2개월 연속 증가했다. 미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평가절하되면서 기타통화 외화자산의 달러 환산액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한국은행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에버랜드 개발 장미 품종, 日 국제대회서 최고상…국내 최초 2022-10-25 17:55:52
꽃다발로 쓰이는 절화(折花) 장미가 아닌 정원용 장미로 이번에 영국, 프랑스, 일본 등 각국에서 출품한 41개 품종과 경쟁해 국내 품종으로는 처음으로 국제대회 최고상을 받았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퍼퓸 에버스케이프는 내병충성, 연속 개화성, 전반적 인상, 향기 등 평가항목 대부분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에버랜드 개발 장미 품종, 일본 국제장미대회서 최고상 2022-10-25 17:00:01
꽃다발로 쓰이는 절화(折花) 장미가 아닌 정원용 장미로 이번에 영국, 프랑스, 일본 등 각국에서 출품한 41개 품종과 경쟁해 국내 품종으로는 처음으로 국제대회 최고상을 받았다. 퍼퓸 에버스케이프는 내병충성, 연속 개화성, 전반적 인상, 향기 등 평가항목 대부분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심사점수...
농식품부, 한류 콘텐츠와 연계해 농산물·전통식품 홍보 2022-10-04 11:00:02
사랑하라'에서 인삼(홍삼)을 홍보하고 절화류(자른 꽃)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 넷플릭스, 뷰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 방영될 한류 드라마를 통해 김치와 장류 조리법 등을 홍보한다. 이 밖에 인플루언서와 함께 농식품 영상과 품목별 이미지 사진 등을 제작해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양주필 농식품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