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요트캠프 간 한국계 13세 소녀…선박 충돌 사고로 익사 2025-07-31 10:07:12
캠프에 참가 중이던 5명의 어린이·청소년과 상담사 1명이 물에 빠졌다. 이들은 7~15세 어린이를 위한 캠프의 마지막 주를 보내고 있었다고 한다. 현장에 출동한 구조 당국은 이들 6명을 모두 물 밖으로 끌어 올렸으나, 그 중 에린 고와 다른 7세 소녀는 현장에서 사망 판정을 받았다. 숨진 7세 소녀는 아르헨티나의 유명한...
한국계 13세 소녀, 美 요트캠프 참가 중 선박충돌 사고로 익사 2025-07-31 07:12:21
고를 비롯해 캠프에 참가 중이던 5명의 어린이·청소년과 상담사 1명이 물에 빠졌다. 마이애미 요트 클럽에 따르면 이들은 7∼15세 어린이를 위한 캠프의 마지막 주를 보내고 있었다. 현장에 출동한 구조 당국은 이들 6명을 모두 물 밖으로 끌어 올렸으나, 에린 고와 다른 7세 소녀는 현장에서 사망 판정을 받았다. 나머지...
"AI 상담사가 표정·음성 분석"…'심리상담 키오스크' 나왔다 2025-07-14 17:43:03
AI 키오스크는 청소년 상담사를 위한 정확한 상담용 데이터 확보를 목적으로 사전에 실시간 대화 및 안내를 수행한다. 화면에 등장하는 AI 휴먼 상담사가 심리상담용 문진표 작성을 안내하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청소년의 음성, 표정, 언어 등을 바탕으로 감정 상태를 분석한다. 여기 적용된 감성 인식...
AI가 청소년상담사?…딥브레인AI, 심리상담용 키오스크 구축 2025-07-14 10:22:10
AI가 청소년상담사?…딥브레인AI, 심리상담용 키오스크 구축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업 딥브레인AI는 청소년 심리상담 키오스크 실증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딥브레인AI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 사업 일환으로 AI 휴먼 기반 청소년 심리상담 서비스 기획과 개발을 총괄해왔다. 이번...
38년전에도 아동 10명 사망…美텍사스, 잇단 강 범람에도 무대응 2025-07-12 04:44:53
캠프 상담사 5명의 차가 급류에 휩쓸려가 피해를 봤다고 지역 신문이 보도했다. 이번 사태 이전까지 가장 피해가 컸던 홍수는 1987년에 있었다. 당시에는 강 하류에 있던 컴포트 마을에서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청소년 10명이 대피하던 중 급류에 휩쓸려 사망했다. 이후 컴포트 마을에서는 주민들의 모금 등으로 비상경보...
세종사이버대 아동발달센터, ‘세상을 품는 부모 Academy’ 부모교육 진행 2025-05-20 15:39:51
영역)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는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내 마음을 구독합니다’…애착만큼 커지는 AI 멘털케어 시장 2025-05-12 08:27:14
있다. 실제 후기 게시물에서는 “월 3만원에 나만의 심리 상담사를 고용한 기분이다” 같은 반응이 이어졌다. 커지는 AI 멘털케어 시장 전문가들은 AI 멘털케어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측한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2023년 AI 정신건강 시장 규모는 11억 달러(약 1조5300억원)였으며 연평균 2...
청소년약물안전상담센터, 상담 인력 부족…체계적 인력 확충 필요 2025-05-08 14:35:23
상담사 1인당 하루 5건 이상의 상담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며 “폭주하는 상담 예약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보다 체계적인 인력 확충이 시급하다”고 전했다. 현재 등록된 전문 상담사는 같은 기간 약 19명에서 34명으로 늘었지만, 증가한 수요를 따라가기에는 역부족이라는 평가다. 청소년약물안전상담센터...
SK텔레콤, 경영 전반에 AI 접목한 'ESG 비전' 공개 2025-05-03 06:01:05
AI 상담사가 전화를 걸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는 ‘AI call’, 통신 사용 이력 등으로 대상자의 이상 징후를 감지해 필요 시 긴급 현장 출동까지 제공하는 ‘AI 안부든든’ 서비스 등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AI 기반 돌봄 서비스를 약 4만5000명에게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SKT는 SKT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는 GOOD AI...
아톤, AI 채팅·챗봇 솔루션으로 공공부문 영토 확장…CSAP 인증 ‘깃플챗K’ 나라장터 입성 2025-04-24 09:10:00
정보 제공을 자동화하고, 필요시 전문 상담사의 채팅 상담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신규 직원 온보딩과 내부규정 및 정책 문의 자동 응대 등 기관 내부 업무 효율화에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아톤은 이미 삼성생명, 한국투자증권, NH농협카드, 교보라이프플래닛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