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산·수입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6년 연속 1위…볼보, 제품 만족도 빛났다 2025-10-28 15:46:37
있다. 컨슈머인사이트의 ‘2025 자동차 기획조사’에 따르면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산업 평균(810점) 대비 45점 높은 855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6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11개 평가 항목 중 △외관 디자인 △안전성 △첨단 기능·장치 △시트 △AV...
전기차 대세라지만 '틈새시장 공략'…"하브 맛집" 된 수입차 브랜드 2025-10-28 13:06:43
300h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5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 소비자체험평가에서 국산·수입 전 브랜드를 통틀어 ‘올해의 차’ 종합 1위를 차지했다. 2020~2023년 4년 연속 종합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정상 자리를 지키며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앞서 렉서스와 도요타는 국가별...
이효리 나서자…'748% 폭등' 남자들까지 푹 빠졌다 2025-10-26 10:14:14
지킨 가운데, 컨슈머인사이트의 예능 콘텐츠 시청 만족도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각종 지표를 새로 쓰며 신드롬급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저스트 메이크업'은 단순한 뷰티 프로그램을 넘어 예술과 기술의 치열한 승부를 담은 포맷으로, 남성 시청자까지 사로잡으며 새로운 K-뷰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하루에 축제 53개 '페스티벌 데이'…"숙박쿠폰 87만장 뿌린다" 2025-10-21 20:30:06
황금기'인 셈이다. 앞서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국내여행지 추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여행자들의 지역축제 추천율은 올해 32.4%로, 재래시장(39.1%)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지역축제는 지역 고유의 문화, 관광자원, 특산물,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로 최근 여행 트렌드인...
"바가지요금 이제 질렸다"…요즘 국내 여행객들 향하는 곳 2025-10-21 13:49:47
다녀온 비율은 66.9%로 2022년(72.2%) 이후 최저치다. 컨슈머인사이트는 경기침체와 물가 상승에 따른 여행의 단기화 트렌드에 더해 계속된 장마와 무더위 영향으로 추정했다. 여행 중 활동으로는 '식도락'이 가장 크게 증가(+1.3%p)했고 '유적지·박물관'(+0.8%p), '미술관·공원'(+0.3%p) 방문...
'1900억 대박' 성심당, 문 닫는다고?…깜짝 공지 이유 봤더니 2025-10-21 10:39:26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국내 여행지 점유율 증감 분석 결과 대전은 2023년 대비 여행객 비중이 1.0% 포인트 증가해 전국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최근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에서 제외된 사실이 알려지며 주목받기도 했다. 연 매출 30억원 이상을 기록해서다. 성심당 운영사 로쏘(ROSSO)의 지난해...
부산 마 살아있네, 2025 여름 휴가지 1위는 제주·강원 아닌 부산! 2025-10-21 09:09:02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2016년부터 매년 9월 2만5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수행하는 ‘연례 여름휴가 여행 만족도 조사’에서 올해 1박 이상 국내 여름휴가(6월~8월)를 다녀왔다고 응답한 1만7229명에게 주 여행지가 어디였는지, 그 지역에 ‘얼마나 만족했는지(만족도)’와 ‘추천할 의향이 얼마나 있는지(추천의향)’를...
두피·모발도 얼굴처럼 관리…K헤어케어 수출 40% 증가 2025-10-12 17:14:33
트렌드로 고성장 전망시장조사업체 포천비즈니스인사이트는 세계 고급 헤어케어 제품 시장을 2032년 324억달러 규모로 추정했다. 올해 203억달러에서 7년 동안 약 60%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클린뷰티’로 불리는 친환경 원료 선호 추세와 스키니피케이션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작년 340억달러에 달한...
중국서 불티나게 팔린다더니…'제네시스'도 뛰어들었다 [모빌리티톡] 2025-10-07 15:46:39
반응하는 분위기다. 지난 8월 13~18일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2년 내 신차 구입 의향이 있는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신차 소비자 초기 반응 조사'에서 EREV에 대한 인식과 구입 의향을 물어 분석한 결과 EREV 모델 구입 의향이 전체의 약 42%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50대가 48%로...
휴넷, '포사이트 코리아 2026' 개최 2025-09-30 17:29:27
맞춰 국내 CEO와 임원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라이브로 동시에 진행돼 100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포럼 주제는 '피크 코리아, 경영을 새로 쓰다: 새로운 질서 속 다시 쓰는 경영의 성공 방정식'으로, 기조 강연은 학계와 기업계를 대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