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컬처의 품격'…세계에서 보폭 넓히는 식품·뷰티·패션 브랜드 2025-10-29 16:04:08
소비 경험으로 발전시켰다. 가맹점이 동일한 품질과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도록 표준화된 운영 체계를 마련했고, 창업 경험이 적은 점주들도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갖춘 사업을 운영할 수 있게 했다. 아뜰리에호수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우수한 국내 세공 기술을 기반으로 직접 ‘K주얼리’를 경험하는 체험형...
롯데홈쇼핑, '롯데 브랜드 엑스포'로 K브랜드 해외 개척 앞장…유럽·중동·중남미 잇따라 진출 2025-10-29 15:53:03
현장에는 프리미엄 드럭스토어 콘셉트의 판촉관이 마련돼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도 있었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진행한 ‘K뷰티 라이브쇼’에서는 실시간 시연이 이뤄졌고, 현지 한식당과 연계한 ‘K푸드 코트’도 운영됐다. 한복 체험과 전통놀이 ‘투호’ 등 문화체험존도 꾸며졌다. 24~25일에는...
"농심, 4분기부터 '케데헌' 협업 효과 전망"-키움 2025-10-22 08:30:55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451억원으로 추정했다. 박 연구원은 "북미 법인 매출 부진과 판촉비 부담 증가에도 불구하고 국내 주력 제품 가격 인상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강하게 나타날 것"이라며 "이로 인해 전사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소규모 농업인도 '온라인도매시장'서 판매한다 2025-09-28 11:00:02
개선방안의 후속 조치다. 농식품부는 비대면 거래 특성을 고려해 상품 품질 검증 체계도 강화한다. 또 품질관리사를 활용한 규격·품질 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거래중개인 제도를 도입해 교섭력이 부족한 영세농의 거래를 상품 등록부터 사후 관리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가입요건 완화가 산지와 소비지를 ...
"중소기업, 유통업체 PB 납품 후 매출 증가…거래 확대 원해" 2025-09-24 11:08:13
매출뿐 아니라 물류비, 광고판촉비, 반품불량 손실 등 비용 부문의 변화까지 반영해 총체적 경제적 가치인 순편익을 정량적으로 분석한 결과다. PB 납품 기업의 66.4%가 순편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PB 순편익 규모는 9억9천만원으로 집계됐다. 전체 순편익률 평균은 5.55%이지만, 신선식품의 순편익률은 11.21%인...
"에이피알, 양호한 실적 이어갈 듯…목표가 상항"-한국 2025-09-23 07:52:58
성과를 달성했고, 덕분에 회사의 미국 매출은 전분기대비 42% 증가한 1361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시장 우려와 달리 실리콘투 등을 통한 기업간거래(B2B) 매출 흐름도 양호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다만 일본은 예상보다 더딘 오프라인 매출 확장 등으로 2분기 대비 소폭 매출 증가에 그칠 전망이다. 3분기의 ...
[특징주 & 리포트] 'LG전자, 6개월만에 최고가' 등 2025-09-18 17:20:14
속에서도 중국과 베트남의 판촉비를 확대했다”며 “해외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근 코코아 가격이 하락해 내년 1분기부터 원가율이 안정세를 보일 가능성도 높다고 분석했다. 오리온의 지난달 한국·중국·베트남·러시아 합산 매출은 1년 전보다 4% 늘어난 2768억원으로 집계됐다. 주가는 1.48%...
"오리온, 연말 갈수록 주가 상승 모멘텀 강화"-키움 2025-09-18 07:47:49
속에서도 중국과 베트남 법인에서 판촉비를 확대했다"며 "중국은 신제품과 간식점 등 성장 채널의 매출 비중을 늘렸으며 베트남은 경쟁사의 공격적 마케팅에 대응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모습이었다"고 분석했다. 이어 "하지만 최근 코코아 가격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내년 1분기부터 전사 원가율이 안정세를...
'널뛰는' 배추·사과값 잡는다…온라인 활성화로 유통비용 10%↓ 2025-09-15 13:57:36
간 경쟁도 부족해 비용을 줄이는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이에 정부는 먼저 도매시장을 거치지 않는 온라인 거래 활성화에 나선다. 생산자와 수요처를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도매시장은 현재 6% 수준인 온라인도매시장 유통 비중을 2030년 50%까지 높인다. 거래액은 1조 원에서 7조 원까지 늘린다. 이를 위해...
'PB 판촉비 갑질' 쿠팡, 공정위 제재 대신 자진 시정…30억 상생 지원 2025-09-10 15:29:33
판촉비를 협력업체에 전가했다는 논란과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는 대신 자진 시정에 나서기로 했다. 앞으로 쿠팡은 판촉비의 절반 이상을 직접 부담하고, 30억원 규모의 상생 지원책도 마련할 계획이다. 공정위는 27일 쿠팡과 PB 자회사 씨피엘비의 하도급법 위반 혐의에 대해 동의의결 절차 개시를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