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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이 정도였나'…88년 만의 충격 발표에 車업계 '공포' 2025-12-15 17:33:09
했다. 지난해 전체 생산량의 8.2%에 달한다. 폭스바겐은 이에 따라 오스나브뤼크 공장 생산도 2027년까지 중단할 계획이다. 볼프스부르크 공장의 일부 생산 라인도 멕시코 푸에블라로 옮긴다. 폭스바겐 노사는 이 같은 구조조정으로 독일 내 일자리를 3만5000개 이상 줄이기로 합의했다. 독일 직원 12만 명의 약 30%에...
'관세 폭탄 벗었다'…현대차·기아, 美시장 재도약 발판 마련 2025-12-15 16:22:44
제외한 혼다(-0.4%포인트), 닛산(-2.1%포인트), 폭스바겐(+0.1%포인트) 등 다른 일본과 유럽 메이커도 미국 시장에서 고전하기는 마찬가지다. 비야디(BYD)와 지리 등 중국차 업체는 관세 탓에 미국 시장 진출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완성차업계 관계자는 “하이브리드카와 SUV 라인업이 탄탄한 현대차·기아, 도요타가 당...
"車 품질인증부품, OEM과 품질 같아…비인증 수입부품은 미달" 2025-12-15 11:54:29
미달"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폭스바겐 골프 휀더 비교평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최근 폭스바겐 골프 전면 우측 휀더를 대상으로 품질 비교 시험을 시행한 결과 국토교통부 인증을 받은 품질인증부품이 OEM부품(출고 시 장착된 부품)과 같은 품질을 나타냈다고 15일 밝혔다....
"창사 88년만에 처음"…폭스바겐이 어쩌다가 2025-12-15 10:54:49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오는 16일부터 드레스덴 공장의 생산을 중단할 예정이다. 2002년 가동을 시작한 이 공장은 누적 생산량 20만대를 밑도는 소규모 시설로, 주력 공장인 볼프스부르크의 연간 생산량에도 크게 못 미친다. 드레스덴 공장은 폭스바겐의 기술력을 알리는 상징적 공간으로 출발해 고급...
폭스바겐 독일 공장 폐쇄…창사 88년만에 처음 2025-12-15 10:21:59
20만대를 넘지 않는 차량을 생산한 소규모 공장이다. 폭스바겐의 주력 공장인 볼프스부르크 공장의 연간 생산의 절반을 넘지 않는 물량이다. 폭스바겐의 기술력을 과시하기 위한 쇼케이스 의도로 만든 드레스덴 공장에서는 처음에 고급 세단 페이톤(Phaeton)을 조립했다. 2016년 페이톤 단종 이후에는 최근까지 전기차 ID.3...
현대차, 남미서 '질주'…도요타 또 눌렀다 2025-12-14 13:54:26
자동차 업체 피아트(48만377대·21.05%)가 차지했다. 이어 독일 폭스바겐(38만8천529대·17.02%), 미국 제너럴모터스(24만6천401대·10.8%) 순이었다.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경우 현대차는 2020년부터 6년 연속 판매량 5위 안에 안착할 것이 유력하다. 특히 아시아 브랜드 가운데 경쟁 관계에 있는 도요타와의 판매 격차는...
현대차, '남미 최대' 브라질서 도요타 누르고 6년 연속 톱5 2025-12-14 07:59:10
폭스바겐(38만8천529대·17.02%)과 미국 제너럴모터스(24만6천401대·10.8%)가 뒤를 이었다.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경우 현대차는 2020년부터 6년 연속 판매량 5위 안에 안착할 것이 유력하다. 여기에다 아시아 브랜드 최강자 자리를 두고 각축을 벌이는 도요타와의 판매량 격차도 매년 늘어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해...
'100원짜리 칩' 때문에 '발칵'…車공장 멈춰 세운 대혼란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13 07:00:06
원짜리 완성차 조립은 불가능하다. 아르노 안틀리츠 폭스바겐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번 칩 부족 사태는 생산 용량이나 기술적 결함 문제가 아니라, 순수하게 정치적 논쟁에 의해 유발된 인위적 공급 쇼크"라고 비판했다. 기술적 난이도가 아닌 '정치적 리스크'가 관련 생산 라인의 가동을 결정하고 있다는 것...
리비안, AI 칩 공개 후 주가 급락…"엔비디아 대체" 전략에 시장 냉담 [종목+] 2025-12-12 06:19:16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약 60억 달러를 투자해 공동 소프트웨어 개발 벤처를 설립했으며, 리비안은 테슬라·애플·실리콘밸리 출신 인재를 지속해서 영입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리비안은 내년 초부터 기존 R1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오토노미+’ 소프트웨어 유료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용...
현대차 R&D 심장·두뇌 동시 교체…미래차 혁신에 강한 의지 2025-12-11 18:04:20
도요타에 이어 2위고, 전기차에서도 독일 폭스바겐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전통 내연기관차 성능과 양산 능력에서도 1, 2위인 도요타, 폭스바겐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하지만 소프트웨어로 눈을 돌리면 얘기가 달라진다. 테슬라는 지난달 운전대에서 손을 떼고도 주행(핸즈프리)이 가능한 ‘레벨2+’ 수준 기술을 국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