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현우 기자의 키워드 시사경제] 팔고 싶어도 물건이 없네…세계적 물류대란에 조용해진 '블프' 2021-11-15 09:02:38
규모가 예년보다 줄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광군제는 공동부유(共同富裕)를 명분으로 정보기술(IT) 기업에 대한 ‘군기 잡기’에 나선 중국 정부의 움직임이 변수로 작용했다. 알리바바는 항저우 본사에서 매년 11월 11일 오전 0시부터 24시간 동안 거래액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대규모 언론 설명회도 열었지만, 올해는...
"1분 만에 12만개 팔렸다"…중국서 100억 대박 난 한국 제품 2021-11-12 21:00:09
'광군제'(11월11일·독신자의 날)' 기간 처음으로 100억원 넘는 매출을 올렸다. 중국 인기 배우 공준과 왕훙(인플루언서) 리자치를 내세워 7년 연속 매출 증가 행진을 이어갔다. 락앤락은 지난 11일 광군제 관련 매출이 6044만위안(약 111억원)에 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K뷰티, 中 쌍십일 행사서 잇따라 역대 최대 매출 기록(종합2보) 2021-11-12 17:12:49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고 아동복 브랜드 '포인포'는 행사 시작 30분 만에 10개 상품이 완판되며 올해 처음으로 '1억 위안 클럽'에 들었다. 국내에 '광군제'로도 알려진 쌍십일 행사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업체 알리바바가 2009년 11월 처음 시작됐으며 중국의 대표적인 쇼핑 행사로 자리...
빅테크 규제에 전력난·공급병목까지…조용했던 中 광군제 2021-11-12 17:02:40
등의 광고를 쉴 새 없이 내보냈다. 하지만 올해는 분위기가 달랐다. 기자가 하루 동안 받은 알림은 쇼핑몰당 두세 개뿐이었다. 당국의 서슬퍼런 규제 속에 빅테크들은 자제하는 모습이 역력했다. 전력난과 글로벌 반도체 공급난, 코로나19에서 비롯된 공급망 붕괴 등도 솽스이를 위축시켰다. 솽스이 쇼핑 행사는 알리바바가...
기관·외인 매수에 코스피 1%대 상승…2,968.80 마감(종합) 2021-11-12 15:55:02
중국 광군제 기간 알리바바 총 거래액이 5천403억위안(전년 대비 8.4% 증가)으로,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이경민 대신증권[003540] 연구원은 "전일 나스닥과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반등하면서 기술·성장주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면서 "(이번...
LG생건, `광군제` 매출 3,700억원...`역대 최대` 2021-11-12 14:48:01
올해 알리바바와 틱톡(더우인)을 중심으로 진행한 중국 광군제 행사에서 럭셔리 화장품 후, 숨, 오휘, CNP, 빌리프 브랜드가 3,7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매출액 2,600억원 대비 42% 늘어난 규모다. 대표 브랜드 `후`의 알리바바와 틱톡(더우인) 채널 총 매출은 3,294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K뷰티, 中 쌍십일 행사서 잇따라 역대 최대 매출 기록(종합) 2021-11-12 14:23:44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고 아동복 브랜드 '포인포'는 행사 시작 30분 만에 10개 상품이 완판되며 올해 처음으로 '1억 위안 클럽'에 들었다. 국내에 '광군제'로도 알려진 쌍십일 행사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업체 알리바바가 2009년 11월 처음 시작됐으며 중국의 대표적인 쇼핑 행사로 자리...
中 광군제, 한국 제품들 날았다…줄줄이 '신기록' 기염 2021-11-12 11:26:01
광군제 기간 패션기업 이랜드의 매출이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한 것. 이랜드는 지난 11일 하루 동안 온라인 쇼핑몰에서 5억6300만위안(약103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해 거둔 매출(약 800억원)보다 30% 이상 증가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중국에 진출한 국내 패션 기업 최초로...
K뷰티 中 쌍십일 행사서 올해도 인기…LG생건 "역대 최대 매출" 2021-11-12 10:51:22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고 아동복 브랜드 '포인포'는 행사 시작 30분 만에 10개 상품이 완판되며 올해 처음으로 '1억 위안 클럽'에 들었다. 국내에 '광군제'로도 알려진 쌍십일 행사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업체 알리바바가 2009년 11월 처음 시작됐으며 중국의 대표적인 쇼핑 행사로 자리...
中 광군제 접수한 이랜드…하루 만에 매출 1000억 돌파 2021-11-12 10:28:52
광군제에서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작년 매출 약 800억과 비교해 30% 이상 성장했다. 이랜드는 중국 최대 쇼핑 시즌인 광군제 하루 동안 온라인 쇼핑몰에서 약 1042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광군제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브랜드는 여성복 ‘이랜드’와 아동복 ‘포인포’인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