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클린세이버 초음파식기세척기 악덕 허위 대리점과의 전쟁 선포 2020-06-03 12:53:36
시장에 진입한 예비 창업자 및 초보 창업인은 알지도 못하고 당하기 마련이다. ㈜다온시스템 클린세이버는 불량 업자들은 자체생산 능력 없이 제품 라벨만 바꿔 판매하는 과정에서 박리다매를 추구하게 되고 이러한 구조적 악순환 안에서는 결코 약속된 수년의 A/S 기간을 감당할 수 없으니, 반드시 자체생산 기술과...
"보장 줄이고 쪼개고"…생명보험사, 보험료 다이어트 나섰다 2020-05-19 17:43:09
`박리다매` 전략입니다. 당장 수익성이 낮더라도 소비자들의 가입 문턱을 낮춰 상품들의 판매를 늘리겠다는 겁니다. <인터뷰> 김규동 보험연구원 연구위원 "생명보험은 개인의 생명과 건강, 상해 이런 부분으로만 보장범위가 국한이 돼 있다 보니까 상품을 다각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에요. 무해지, 저해지...
'코로나 이후 세상은…' 웹세미나 2020-05-13 17:47:31
대공황으로 슈퍼마켓이라는 박리다매 패러다임이 등장한 것처럼 코로나19 사태는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디지털 혁신에 나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산업구조와 생활상 등 모든 환경이 급변하는데 살아남기 위한 유일한 대책은 기술 혁신”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한국 유통업이 세계 언택트 소비를 이끌기 위해서는...
'생방송 투데이' 9종 크로켓, 쫀득한 반죽에 김치X치즈X팥 9종의 다양한 소가 듬뿍 2020-05-07 19:52:00
1000원, 1500원이었는데 판매량이 늘지 않았다. 박리다매로 싸게 팔다보니 손님들이 많아졌다. 월 매출 7500만 원 정도 된다”고 말했다. 이어 주인장은 "직접 만든 소와 숙성해서 만든 쫀득한 반죽이 크로켓의 맛을 좌우하는 비결"이라고 밝혔다. 손님들은 "다른 곳이랑 비교가 안 된다. 이 집 특유의 맛이 있다" "겉은...
새벽배송은 적자늪?…오아시스의 3가지 흑자 비결 2020-04-06 15:13:04
팔면 많이 팔았다. 전형적인 ‘박리다매’ 전략이다. 이런 방식의 판매는 장점이 많았다. 대규모 마케팅이 필요 없었다. 마켓컬리는 지난해 광고 선전비로만 439억원을 썼다. 배우 전지현 씨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대대적 광고를 했다. 오아시스는 ‘입소문’ 마케팅이 전부였다. 광고 등 마케팅에 쓴...
한국은 76일간 환자 추적·관리한 유일한 나라…빌 게이츠도 '엄지척' 2020-04-05 17:54:11
수준”이라고 했다.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돼온 박리다매식 의료시장은 역설적이게도 코로나19 사태에서 빛을 발했다. 병원마다 갖춘 컴퓨터단층촬영(CT) 장비, 암 진단 등에 쓰이던 역전사중합효소연쇄반응(RT-PCR) 검사기기 등으로 코로나19를 잡아내고 있기 때문이다. 의료계 관계자는 “한국처럼 수백 대의...
[인터뷰] 김경환 크로스오버 대표 "광고주와 성장하는 회사 될 것" 2020-01-29 23:01:00
이에 적잖은 마케팅 회사들이 박리다매를 추구하면서 핵심 부서를 제외한 나머지 업무는 외주화하고 있다. 광고 단가는 줄고 질도 떨어지고, 광고주와 광고업체가 모두 불행해지는 악순환의 연속이다. 이런 상황에서 김경환 대표가 이끄는 크로스오버커뮤니케이션은 신생 매체임에도 실험적 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醫協 반대'에 '지역 다툼'까지…공공의대가 뭐길래 2019-12-25 17:51:38
있다. 의료계 한 인사는 “정부는 의사 수를 통제해 ‘박리다매’를 허용하면서 지역 의료계를 달래왔다”며 “의대 신설이 의사 수 확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지역 이권 다툼에 법안통과 어려워 복지부는 정원 확대 없이 폐교한 서남대 의대 정원(49명)을 그대로 가져오겠다...
12월 25일 성탄절, 갤럭시S10·LG G8·아이폰7 0원 대란… 저가 전략 通했나? 2019-12-25 00:00:01
‘박리다매 판매’ 방식으로 전략을 전환하여 저가 전략을 선보였다. 내용에 따르면 폰의달인은 12월 25일 성탄절 시즌을 맞이하여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등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플래그십 모델부터 보급형 모델까지 최소 50%부터 100% 할인까지 적용하여 파격적인 가격을 선보였다. 먼저, 폰의달인은 삼성전자의...
'가성비 본능' 부활…화웨이에 치이던 샤오미 주가 8% 폭등 2019-12-12 11:24:25
대비 성능을 앞세운 박리다매 전략을 앞세워 급성장을 거듭했다. 하지만 주력 사업 분야인 스마트폰 시장이 정체기를 맞은 데다가 오포와 비보 같은 중국 업체들과 중·저가 휴대전화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면서 성장세가 주춤해졌다. 이런 가운데 미중 무역전쟁에서 '희생양'으로 부각된 화웨이가 중국 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