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 이어 컬리·우버까지 손잡았다…판 키우는 '네이버 멤버십' 2025-09-09 10:00:04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그동안 네이버 커머스는 기술, 정책, 교육 등을 판매자 친화적인 중심 전략으로 맞춰 성장해왔다"며 "인공지능(AI) 커머스 시대는 그간 판매자 친화적인 생태계 경험을 기반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생태계까지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가 넷플릭스 이후 컬리, 우버 등 여러 브랜드와...
네이버, 3분기 '우버 택시' 협업…멤버십 확대 2025-09-09 10:00:00
빅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9일 네이버스퀘어 종로에서 '네이버 커머스 밋업'을 개최하고, AI 기술과 전략적 빅파트너십 중심의 네이버 생태계를 소개했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AI 커머스 시대에서는 친판매자 생태계 경험을 기반으로 친사용자 생태계까지 성장해 나가며,...
전면 새단장 나선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순샵' 2025-09-09 09:04:18
순이엔티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순샵'이 크리에이터의 브랜드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다시 태어날 전망이다. 순샵은 리뉴얼과 함께 '크리에이터가 브랜드가 되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발표했다. 순이엔티의 크리에이터 중심 경영철학을 플랫폼에 적용해 크리에이터들에게 커머스...
SSG닷컴, 스타벅스X로우로우 여행가방 선출시 2025-09-09 08:17:38
SSG닷컴(쓱닷컴)은 스타벅스와 트립웨어 브랜드 로우로우(RAWROW)가 협업한 여행 가방 4종을 9일부터 선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선공개되는 제품은 기내용 캐리어, 백팩, 패커블백, 리유저블백 등 4종이다. 가방 내부에 노트북·텀블러 수납공간을 추가하는 등...
"올리브영 위 4층 비밀의 방"...아무나 못 가는 이곳 정체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9-06 11:35:58
헤어·스킨케어 브랜드 아로마티카 관계자가 “각자 불편한 증상을 체크해보고, 아로마 오일을 배합해보라”고 하자, 참석자들은 각자 자신 앞에 있는 공병에 아로마 오일을 떨어뜨렸다. ‘국내 대표 뷰티 커머스’ CJ올리브영이 VIP 전담 관리에 나섰다. 기존에는 할인쿠폰 지급 등 구매 연계 서비스에 그쳤는데 최근엔...
강남·성수에 VIP라운지…올영, 백화점 '벤치마킹' 2025-09-05 16:31:56
클래스를 진행한 아로마 헤어·스킨케어 브랜드 아로마티카 관계자가 “다리가 자주 붓고 림프순환이 안 된다면 사이프러스를, 숙면이 어렵다면 라벤더를 넣어보라”고 하자 참석자들은 각자 자신 앞에 있는 공병에 아로마 오일을 떨어뜨렸다. CJ올리브영, 컬리 등 뷰티 커머스가 VIP 전담 관리에 나섰다. 기존에는 할...
"쿠팡 독주 막는다"…네이버·컬리 '새벽 배송 동맹' 2025-09-05 16:31:22
e커머스 시장에서 독주하는 쿠팡에 대항한다는 전략이다. ◇포털과 e커머스의 동맹 네이버와 컬리는 네이버의 인공지능(AI) 쇼핑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컬리N마트에서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컬리의 콜드체인(저온 유통) 물류망을 통해 다음 날 아침...
'카카오·토스' 등 대규모 인재 확보 나선다 2025-09-05 10:06:01
커리어 성장 프로그램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부스터스, 글로벌 커머스 인재 확보…해외 시장 공략 가속부스터스는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한 인재 확보에 나선다. 채용 규모는 약 30여 명으로 이를 기점으로 압축·정리 브랜드 ‘브랜든’과 K뷰티 브랜드 ‘이퀄베리’의 글로벌...
케이웨이브미디어, 래빗워크 인수…"B2B VFX 및 AI 광고·3D 콘텐츠 역량 강화" 2025-09-04 14:51:38
브랜드 영상을 제작하며 업계 내 입지를 공고히 해왔다. 현재 14년간 파트너십을 이어온 삼성전자를 비롯, LG전자, TCL, 하이센스 등 세계적인 미디어 및 전자제품 브랜드들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KWM는 약 90억 원(650만 달러) 규모의 자사 보통주를 발행해 래빗워크의 지분 55%를 인수, 경영권을 확보할 예정이다....
경주, APEC 발판 삼아 세계로…외국인 관광객 유치 힘 쏟는다 2025-09-03 17:53:45
브랜드, 숙박 다양화·워케이션, 통합커머스·교통번들 개발 등에 나선다. 또 APEC 레거시·마이스(MICE) 세일즈, 도심 야간 경제 상권화, 굿즈&로컬-IP(지식재산권) 브랜딩 등 8대 전략을 추진한다. 경주시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들과의 교류 기반을 넓히고, 풍부한 역사·문화 자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