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늘어나는 확진자‥12월 FOMC 앞두고 관망세 [차트로 보는 증시] 2021-11-26 17:39:21
네, 미국의 소비시즌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다음주 월요일까지 진행될텐데 실제 얼마나 상승했는지 예상보다 둔화될지 살펴봐야하고요 한국의 수출입동향,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도 예정돼 있고요. 미국이 테이퍼링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10월 고용 보고서는 3일에 발표됩니다. <앵커> 네, 증권부 지수희...
미국 쇼핑시즌에 증시 `산타랠리` 기대…"이 업종 수혜" 2021-11-25 07:02:10
블랙 프라이데이(26일)와 사이버 먼데이(29일)까지 대대적인 할인 행사가 열린다. 이어 크리스마스(12월 25일)와 박싱 데이(12월 26일)까지 연말 쇼핑 성수기가 이어진다. 통상 미국은 11∼12월 두 달간 소비액이 연간 소비액의 20% 규모에 이른다. 미국소매협회(NRF)는 올해 11∼12월 쇼핑 성수기 소매 매출이 작년보다...
미국 연말 쇼핑시즌 시작…증시 '산타랠리' 이끌까 2021-11-25 06:45:00
넷째 목요일인 추수감사절(25일) 직후 블랙 프라이데이(26일)와 사이버 먼데이(29일)까지 대대적인 할인 행사가 열린다. 이어 크리스마스(12월 25일)와 박싱 데이(12월 26일)까지 연말 쇼핑 성수기가 이어진다. 통상 미국은 11∼12월 두 달간 소비액이 연간 소비액의 20% 규모에 이른다. 미국소매협회(NRF)는 올해 11∼12월...
"블프 할인제품 92%, 이전 가격과 같거나 더 비싸" 2021-11-24 16:58:31
회장 캐서린 하트는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세일 행사가 더 커지는 듯 보이고 많은 할인 행사를 찾아볼 수 있지만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때로 판매업자들이 세일 기간에 더 많은 혜택을 주는 듯 보이려고 세일 기간 전에 가격을 올리기도 한다"고 경고했다. 이번 조사에 대해 아마존 측은 "1년 내내...
블프의 배신…"세일품목 92%, 이전 가격과 같거나 더 비싸" 2021-11-24 16:44:49
회장 캐서린 하트는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세일 행사가 더 커지는 듯 보이고 많은 할인 행사를 찾아볼 수 있지만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때로 판매업자들이 세일 기간에 더 많은 혜택을 주는 듯 보이려고 세일 기간 전에 가격을 올리기도 한다"고 경고했다. 이번 조사에 대해 아마존 측은 "1년 내내...
미국 물류대란에 '블랙프라이데이' 한달짜리 행사 됐다 2021-11-24 11:54:55
사이버 먼데이'까지 유통업체들이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하지만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의 할인율은 예년보다 낮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유통업체의 재고 부족이 이어지고 있어서 예견된 바이기도 하다. 어도비가 발표하는 디지털경제지수(DEI)에 따르면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유통업체의 할인율은 5∼25%...
김선호·공효진도 '지름신'…해외직구 파격 할인 시작됐다 2021-11-23 21:00:06
시작해 온라인 쇼핑 행사가 열리는 '사이버먼데이'인 29일까지다. 해외 직구 배송 대행지 서비스를 운영하는 몰테일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전자제품과 의류 관련 수요가 많을 것으로 전망했다. 몰테일이 최근 5년 블랙 프라이데이 인기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전자제품, 의류·언더웨어, 신발·가방·잡화,...
[임현우 기자의 키워드 시사경제] 팔고 싶어도 물건이 없네…세계적 물류대란에 조용해진 '블프' 2021-11-15 09:02:38
돌아오는 월요일은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라고 한다. 추수감사절 연휴의 쇼핑객을 잡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들이 할인 대열에 합류한다. 전자상거래 산업이 급성장하고 코로나19로 비대면 쇼핑이 일상화하면서 사이버 먼데이가 블랙 프라이데이 못지않은 판매 실적을 내는 추세다.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를...
빅테크 규제에 전력난·공급병목까지…조용했던 中 광군제 2021-11-12 17:02:40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를 합친 것보다 더 큰 매출을 올릴 정도로 성장했다. 특히 알리바바의 거래액은 매년 솽스이 성공 여부를 보여주는 척도로 주목받아왔다. 알리바바는 실시간으로 주요 상품 판매액을 알리며 축제 분위기를 이끌었다. 하지만 알리바바는 올해 예약 판매 시작일인 10월 20일과 본판매 시작일인...
공급망 대란에 중국 알리바바 쌍십일 쇼핑축제도 '위축' 2021-11-12 09:55:36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보다 많은 매출을 기록하는 등 급성장세를 보여왔지만, 올해는 공급망 혼란과 원자재 가격 상승, 반도체 부족, 중국 내 전력난 등으로 인해 물품 조달이 예년처럼 원활하지 않아 참여 업체들이 애를 먹었다는 것이다. 여기에 생산비용 상승으로 물품 가격 인상 요인이 생겼지만, 매출 확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