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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판의 힘…오뚜기, 2년 연속 1위 2020-11-01 17:20:05
오뚜기 진라면은 라면 시장 2위 브랜드다. 지난해 말 기준 시장 점유율(판매량 기준) 14.6%로 농심 신라면(15.5%)을 턱밑까지 추격 중이다. 농심의 ‘30년 아성’을 위협하는 오뚜기의 비밀 병기는 ‘소셜임팩트’. 오뚜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라면 부문에서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 한국경제신문은...
대형마트서 978원에 파는 즉석밥, SSM에선 1891원 '2배' 2020-10-28 11:46:43
SSM(2085원)보다 46.5% 비쌌다. '오뚜기 진라면 순한맛(120g·5개)'은 업태별 최저가와 최고가 격차가 6%로 가장 작았고 '대상 청정원 옛날식 짜장(180g)'도 8.2%로 가격 차이가 상대적으로 크지 않았다.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SSM, 백화점, 편의점 등 5개 업태에서 공통으로 취급하는 가정간편식 10개...
똑같은 간편식도 가격은 `천차만별`…"최대 48.3% 차이" 2020-10-28 11:13:07
978원)의 차이는 48.3%였다. 다음으로 가격차가 큰 상품은 `동원 양반 밤단팥죽(285g)`으로 최고가(편의점 3,900원)와 최저가(SSM 2,085원) 간 46.5%의 차이가 났다. 반면 `오뚜기 진라면 순한 맛(120g×5개)`과 `대상 청정원 옛날식 짜장(180g)`의 경우 가격차가 각각 6.0%와 8.2%로 상대적으로 작았다. ● 총...
"가정간편식 어디서 사느냐 따라 가격 최대 48% 차이" 2020-10-28 06:00:13
밤단팥죽(285g)'이었다. '오뚜기 진라면 순한맛(120g·5개)'은 업태별 최저가와 최고가 격차가 6%로 가장 작았고 '대상 청정원 옛날식 짜장(180g)'도 8.2%로 가격 차이가 상대적으로 크지 않았다.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SSM, 백화점, 편의점 등 5개 업태에서 공통으로 취급하는 가정간편식 10개...
'辛라면' 라면시장 부동의 1위…상위 10개 중 절반이 농심 2020-09-13 09:26:19
진라면의 뒤를 바짝 쫓았다. 특히 신라면·진라면·짜파게티는 지난해 1·2·3·4분기 모두 동일한 순위에 오를 정도로 꾸준한 매출 수준을 유지했다. 이어 △농심 너구리 938억8400만원(4.50%) △농심 안성탕면 936억8800만원(4.49%) △삼양 불닭볶음면 931억7300만원(4.47%) △농심 육개장 927억2700만원(4.45%) △팔도...
지난해 부동의 라면시장 1위는 농심 신라면 2020-09-13 09:00:02
짜파게티는 1천822억4천300만원(9.03%)의 매출을 기록해 오뚜기 진라면의 뒤를 바짝 쫓았다. 특히 신라면·진라면·짜파게티는 지난해 1·2·3·4분기 모두 동일한 순위에 오를 정도로 꾸준한 매출 수준을 유지했다. 이어 ▲ 농심 너구리 938억8천400만원(4.50%) ▲ 농심 안성탕면 936억8천800만원(4.49%) ▲ 삼양 불닭볶...
칸타, 가공 식품 시장 분석…우뚜기, 풀무원, 삼양라면 1위 추격 박차 2020-08-31 15:07:49
오뚜기의 경우 진라면과 진비빔면, 오뚜기 짜장면 등의 성과에 힘입어 소비자접점지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진라면의 경우, 일반 가구 내 봉지라면 시장에서는 이미 신라면의 시장 지위를 넘어섰다는 평가다. 삼양라면 또한, 국민 짜장과 국민 비빔면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오뚜기 뒤를 이었다. 한국인의 밥상에서 빼놓을...
"식품업계 잘 나가네"…코로나19 속에서 '때아닌 호황' 2020-08-19 06:39:00
또 진라면을 생산하는 오뚜기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천10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1.4% 증가했다. 또 매출액은 1조2천864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0.5% 상승했다. 2분기 매출은 6천4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0% 늘었고, 영업이익은 529억원으로 39.6% 증가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19일 연합뉴스와의...
라면 사기 전에…라면 주식부터 사볼까 2020-07-08 08:39:23
효과도 더해져 수출 호조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진라면'으로 대표되는 오뚜기 역시 2분기 호실적이 예상된다.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3%, 7.4% 증가한 5968억원, 407억원으로 추산된다. 순이익은 23.1% 늘어난 319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손효주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
"라면 브랜드 1위는 신라면, 구매빈도 1위는 진라면" 2020-05-25 10:54:27
더 높았다. 진라면은 2040대 여성, 특히 고교생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구매 빈도가 더 높았다고 코바코는 설명했다. 직종별로는 전문인과 직장인층에서 진라면 구매 빈도가 높았고, 신라면은 자영업자에서 구매 빈도가 더 높았다. 봉지라면 구매자의 53%는 브랜드 선택 시 광고 영향을 받는다고 답했고, 그중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