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크메드라비(ADLV), ‘청룡의 해’ 에디션 한정 출시 및 새해 기념 세일 이벤트 진행 2024-01-12 09:16:23
오픈과 함께 다양한 분야로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며 컨텐츠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새로운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며, 밀레니엄 라이프와 스타일 또는 Z세대에게 영감을 주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로써 뛰어난 퀄리티의 편안한 티셔츠를 선보이며 지속적인...
"로고도 힙하네"…오픈 앞둔 '홍대' 애플스토어 봤더니 2024-01-08 09:07:20
"버스킹, 힙합, 스트리트 패션 등 거리 문화의 성지 홍대에 대한민국 일곱 번째 애플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애플 홍대점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통산 100번째 매장으로, 오는 20일 오전 10시 첫 영업에 나선다. 이날 오전 애플은 애플 홍대점의 바리케이드와 로고를 공개했다. 국내 대표적인 젊음의 거리로 꼽히는 홍대...
김우빈까지 앞세웠는데…"주가 줄줄 흐른다" 신원 개미의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1-06 07:00:10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해 온라인 채널에 주력한다. 패션종합몰 ‘쑈윈도’의 경우, 2030 세대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1040 세대까지 타깃층을 넓히고 있다. ‘쑈윈도’는 작년 11월 기준 입점 브랜드가 220개며, 향후 500개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 ‘쑈윈도’의 흥행 요인에는 판매 상품의 다양성, 고객 서비스...
강남 3조·강북 2조·에루샤 없어도 1조…신기록 쓴 백화점 2024-01-01 08:05:52
각 백화점은 MZ세대가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와 팝업스토어를 끌어모으며 지갑 열기에 나섰다. 신세계 강남점의 경우 지난해 신규 고객 매출의 절반이 20~30대 고객에게서 나와 확고한 고객층으로 자리 잡았다. 강남점 구매고객 중 30대 이하가 40%, 20대는 10%를 차지했다. 이는 MZ세대가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를 강화하는...
'마씨 성' 패션 3인방의 질주 2023-12-25 18:15:07
패션회사 레이어가 라이선스 계약을 맺으며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2018년 탄생한 마르디 메크르디도 2020년 무신사, 29CM 등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계기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연 이후 온라인에 입점하는 기존 문법을 역행했다는 게 3마의 특징이다.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과 개성있는...
단일점포 최초 '연매출 3조' 벽 넘었다…신세계 강남점 또 신기록 2023-12-21 09:52:46
신세계가 MZ(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강남점 리뉴얼을 진행한 점이 주효했다.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시작으로 올해 남성 컨템포러리 전문관, 프리미엄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 등을 새단장해 올해 스트리트 캐주얼과 스포츠·아웃도어 매출이 각각 94.6%, 51.6% 뛰었다. 이 같은 MD...
신세계百 강남점, 3조 클럽 입성...단일 유통 시설로는 '최초' 2023-12-21 06:42:00
이처럼 2030 세대로 고객층 확장에 성공한 것은 스트리트 패션과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거 들여왔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강남점은 지난해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시작으로 올해 남성 컨템포러리 전문관, 프리미엄 스포츠, 아웃도어 전문관 등을 이른바 'MZ 브랜드' 중심으로 새단장해, 수년간 온라인에 집중...
'로켓'으로 국내 생필품 장악한 쿠팡…글로벌 '명품 생태계'로 진격 2023-12-19 17:58:31
차단하는 전략으로 글로벌 1위에 올랐다. 2019년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 ‘마셀로블론’ ‘팜엔젤스’ 등을 보유한 이탈리아 뉴가즈그룹을 인수했다. 작년 매출은 전년보다 2.7% 증가한 23억1670만달러(약 3조186억원)다. 파페치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와 케링그룹이 양분해온 오프라인 명품시장에 파...
주가 3분의 1…M&A로 '새 성장스토리' 쓰나 2023-12-19 17:30:44
통한 K패션의 세계화 같은 것들이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페치에는 전 세계 550여 개 편집숍이 입점해 있다. 파페치를 K패션이 글로벌 소비자들과 대면할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파페치는 뉴가즈그룹의 최고급 스트리트 브랜드인 ‘오프화이트’를 성공시킨 경험도 있다. 쿠팡 안팎에선 “국내...
"파페치 인수 이례적"…김범석 쿠팡 창업자의 '승부수' 배경엔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19 15:18:42
K패션이 글로벌 소비자들과 대면할 수 있는 ‘데뷔 무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파페치는 뉴가즈 그룹의 최고급 스트리트 브랜드인 ‘오프화이트’를 성공시킨 경험을 갖고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무신사만 해도 K패션에 대한 선구안이 좋긴 하지만 해외 네트워크가 없다는 게 한계”라고 지적했다. 네이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