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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어,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아시아 독점 라이선스 획득 2024-03-20 10:27:17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1972년 디자이너 마리떼 바슐르히와 프랑소와 저버 부부가 런칭한 프랑스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9년 레이어와 함께 전면적인 리브랜딩을 단행하며 인기를 끌었고 작년 매출 1천억원을 달성했다. 레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도약을 위해 브랜드 수요가 높은...
추억 속 브랜드 화려한 귀환…MZ '복고소비' 바람 타고 '훨훨' 2024-02-04 06:45:01
끌고 있다. 프랑스 데님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마리떼)의 '화려한 귀환'도 눈에 띈다. 1990년대 이른바 'X세대'에서 '최애 브랜드'로 통하던 마리떼는 오랜 시간 잊혔다가 최근 MZ가 즐기는 스트리트 캐주얼 인기를 등에 업고 다시 이름값을 하고 있다. 마리떼는 2021년 2월...
'마씨 성' 패션 3인방의 질주 2023-12-25 18:15:07
구가한 캐주얼 브랜드 ‘마뗑킴’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그리고 ‘마르디 메크르디’를 일컫는 말이다. 이들 3개 브랜드가 패션 브랜드 사이에서 마의 장벽이라 불리는 ‘연매출 1000억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25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마뗑킴과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의 올해 매출이 1000억원을 넘길 전망이다....
아티스트 크러쉬·배우 고윤정,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빌라 드 마리떼’ 그랜드 오픈 참석 2023-12-01 11:02:05
고윤정과 크러쉬는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클래식 로고 니트와 데님 팬츠에 겨울 트렌드로 떠오른 푸퍼 재킷을 착용, 브랜드의 시그너처 룩을 각자의 매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하고 매장 곳곳을 둘러보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랜드 오픈한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는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가 국내에...
"역대급 할인 행사"…한국판 '블프' 여는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2023-10-16 13:42:52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커버낫·브라운브레스 등 진/캐주얼 브랜드에서 전 품목 추가 10~20% 할인 혜택을 펼친다. 대표적으로 전점에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띠어리·르베이지·구호, LF의 닥스·이자벨마랑·질스튜어트, 코오롱FnC의 럭키슈에뜨·슈콤마보니·쿠론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에서...
'복고 열풍'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창업자 한국 온다 2023-08-30 15:07:37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마리떼)의 창업자 프랑소와 저버가 9월 중 한국을 방문한다고 국내 유통판매사인 레이어가 30일 밝혔다. 마리떼는 1972년 마리떼 바슐르히와 프랑소와 저버가 론칭한 패션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1990년대에 데님 브랜드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2019년 리브랜딩을 단행한 마리떼는 젊...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용산점에 'K-패션 브랜드존' 2023-07-11 08:59:36
첫 오프라인 매장을 차렸고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키르시, 벤셔먼 등은 첫 면세점 단독 매장을 열었다. 이외에 큐레이션 편집숍을 표방하는 어프로치 서울, 엠블러, 세인트페인, 문페어리 등 다양한 국내 패션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HDC신라면세점은 엔데믹(endemic·풍토병화된 감염병) 이후 외국인...
"구찌만으로는 안된다"…英 찰스 3세가 쓰던 럭셔리 향수 인수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6-27 15:59:04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크리드는 전세계 약 1400개의 유통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크리드의 중국과 면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여성 향수, 바디와 홈 제품 등으로 제품군도 확대할 계획이다. 프랑소와 앙리 피노 케링 회장은 “크리드 인수는 케링 보떼의 첫번째 전략적 행보이며 럭셔리 뷰티 분야 입지를 구축하고자...
[오늘의 arte 칼럼] 지금 파리를 달구는 피노 컬렉션 2023-05-10 18:28:47
케링의 수장이자 컬렉터인 프랑소와 피노의 개인 컬렉션이다. 전시 제목 AVANT L’ORAGE는 우리말로 ‘폭풍우 전(前)’이다. 기후변화를 배경으로 약 20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전시 기획자는 “자연의 연약함을 마주보게 하는 전시”라고 했다. 박주혜의 ‘파리통신’ "사랑은 마치 오늘의 날씨처럼"영국 빅토리아 시대....
LF '티피코시' 재출시…90년대 브랜드 잇단 부활 2023-04-17 17:29:38
브랜드로 17일 다시 출시했다. 최근 ‘리’,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등 1990년대 중반 학번에 인기 있었던 X세대 브랜드들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자 LF도 티피코시를 재해석해 선보였다. 2008년 철수 이후 15년 만에 돌아온 티피코시는 1990년대 힙합·레게 등 음악을 패션에 접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