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운 라면 '전쟁'…가장 매운라면 1위는? 2014-05-20 09:55:20
강렬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라면업체들의 매운 라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점점 더 매운 맛의 라면이 출시되고 있다.20일 팔도에 따르면 각 라면업체가 제시한 스코빌지수(shu, scoville heat unit)를 사용해 국내에 출시된 라면 중 가장 매운 라면을 조사한 결과, 팔도에서 판매하고 있는...
구워먹는 삼겹살 대박…중국 내륙도시 노려라 2014-05-19 21:58:02
17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남 대표는 “닭갈비의 매운맛을 그대로 두고 중국인 입맛에 맞는 소스를 개발한 게 주효했다”며 “다음달 1일에는 칭다오에서 바사삭 매장 개점식을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글로벌 브랜드가 모두 진출해 경쟁이 치열한 연안도시도 매력적이지만 개발이...
삼성동 퓨전 레스토랑 '마르코 폴로', 쌀국수부터 파스타까지…실크로드를 맛보다 2014-05-17 18:01:00
나왔다. ‘산라(酸辣)’는 신맛과 매운맛을 뜻한다. 해삼 송이버섯 전복 등 보양식 재료에 식초와 고추기름을 넣고 끓인 음식이다. 새콤하고 걸쭉한 국물맛이 미처 입가에서 가시지 않았을 때 ‘블루베리 간장소스 전복’이 나왔다. 전복이 부드럽게 씹히면서 짭조름한 맛을 낸다. 전복을 끓는 물에...
비오는 날엔 백화점으로 2014-05-16 13:01:07
매운맛), 오뚜기 국수소면(900g), 생태를 10~20% 할인판매 한다. 그리고 상품군별로 비오는 날에만 할인판매하거나 사은품을 제공하는 ‘레인보우 상품’도 선보인다. 비에 젖은 고객들을 위해 백화점 출입구와 매장에서 비에 젖은 머리와 옷, 신발 등의 건조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대표적인 장마용품인...
[Home & Life] CJ제일제당, 고마운 이웃에게 부담없는 선물…신선한 '알래스카 연어'가 딱이네 2014-05-14 07:00:00
현미유’와 고추를 사용해 감칠맛을 살린‘cj 알래스카 연어 깔끔하게 매운맛’이 그것이다.‘알래스카 연어’는 대형마트에서 135g 캔 하나가 4480원, 3개 번들 제품이 1만3400원이다. ‘알래스카 연어’로 맛깔스러운 음식 여러 가지를 만들어 아파트 윗집이나 아랫집 식구들을 불러 ...
[책마을] 씨앗은 권력이다…세계는 지금 종자 전쟁중 2014-05-08 21:11:07
이승우 기자 ] 한국의 ‘대표적 매운맛’으로 손꼽히는 청양고추 종자의 소유자는 다국적 기업 몬산토다. 한국에서 개발되고 재배되던 청양고추 종자는 중국 산둥성에서 채종돼 국내로 ‘역수입’된다. 농업의 산업화가 가장 발달한 미국의 경우 1903년 농무부에 등록됐던 상업 작물 중 96%가 지금은...
‘생생정보통’ 우찌노카레, 토핑부터 매운맛정도까지 ‘내 맘 대로’ 2014-05-08 19:47:10
[연예팀] ‘생생정보통’ 우찌노카레가 화제다. 5월8일 방송된 kbs2 ‘생생정보통’의 코너 ‘비법천하’에서는 다양한 토핑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우찌노카레 집이 소개돼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우찌노카레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해 있다. 특히 우찌노카레는 각종 토핑을 골라 먹을 수 있을...
[Gift] 오뚜기, 여행갈 때 챙기자! 고소한 '참깨라면' 2014-04-30 07:00:26
시장을 열었다. 3분 카레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순한 맛, 약간 매운맛, 매운맛으로 맛에 차별화를 둔 점 등이 화제를 모았다.이어 ‘3분 짜장’ ‘3분 햄버그’ ‘3분 미트볼’ 등을 출시했고 2000년대 들어서는 청정 재료를 쓴 프리미엄급 ‘3분 백세카레’,...
`기분 좋은 날` 3대 희귀 난치병 예방하는 비책 `공개` 2014-04-24 11:37:31
박교수는 "오미자는 단맛 쓴맛 짠맛 신맛 매운맛 다섯가지 맛을 가지고 있다. 평소에 오미자차를 꾸준히 마시며 다섯가지 맛이 잘 느껴지는지 체크하면 쇼그렌 증후군을 초기에 잡을수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변재용 교수는 메니에르병을 예방하는 비책으로 소금을 공개했다. 소금을 본 MC 김성경은 "소금은 늘 적게...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대상 청정원, 한국의 매운 맛 세계로 'K-Food 전도사' 2014-04-17 07:00:25
고추장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매운맛과 색도를 등급별로 구분해 제품에 표기함으로써 외국인들이 간편하고 기호에 맞게 고추장을 고르게 했다. 제품 표기도 영어, 일어, 중국어로 제작을 마쳐 수출 전략을 강화했다. 앞으로 대상은 고추장을 비롯한 전통 장류를 전 세계 100여개 국가로 수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