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인(LINE), 전세계 가입자 수 3억명 돌파 2013-11-25 15:40:40
방침입니다. 모리카와 아키라 라인 주식회사 대표는 “라인이 계속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풍부한 감정표현이 가능한 스티커 메시지와 음성?영상 통화 기능, 라인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2014년 전 세계 가입자 수 5억 명 돌파라는 목표로 세계 최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성장하기 위해...
전 세계 3억명 '라인'으로 통한다…3대 모바일 메신저 등극 2013-11-25 15:32:55
열린 이날 행사에는 모리카와 아키라 라인 주식회사 대표이사와 마스다 준 전략·마케팅 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7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글로벌 가입자가 3억명을 넘어선 순간 함께 폭죽을 터뜨렸다. 이어 모리카와 사장과 마스다 이사는 대형 폭죽을 터뜨리고, "축하합니다"라며 힘찬 박수를 쳤다.라인 주식회사는 지난...
네이버 '라인', 트위터 화려한 IPO에 기대감 '증폭' 2013-11-08 15:19:25
등 사업을 추가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모리카와 아키라 라인 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라인은 앞으로 글로벌 전략을 펼쳐 현지 기업들과 공동으로 캐릭터 사업을 펼치거나 공식계정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올 연말 3억명 가입자를 목표로 나아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화제]...
날아라팬더, 글로벌 메신저 '라인' 통해 훨훨 난다! 2013-10-30 12:45:18
일본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 29일, 일본 '라인주식회사'(모리카와 아키라)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현지 서비스 명 'line 토베!도우부츠'으로 일본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마켓에 출시했다. 양사는 지난해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 후 일본에서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라인...
'라인' 내년 상반기 일본증시 상장…시총 1조엔 규모 2013-10-25 08:04:27
이용횟수는 488%, 무료 음성통화는 912% 성장했다.모리카와 아키라 라인 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라인은 앞으로 글로벌 전략을 펼쳐 현지 기업들과 공동으로 캐릭터 사업을 펼치거나 공식계정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올 연말 3억명 가입자를 목표로 나아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너도나도 '라인 포코팡' 누적 2000만 돌파! 2013-10-21 11:06:17
지난 17일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모리카와 아키라 라인 주식회사 대표는 '라인 포코팡은 파트너인 게임 개발사와 협력하여 첫 기획 단계에서부터 라인에 맞춰 개발한 게임으로, 라인 게임에서 라인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는 게임 콘텐츠가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것은 라인 포코팡이 처음이다. 라인 게임은...
'라인 포코팡',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2000만 돌파 2013-10-21 09:50:11
평가를 받아왔다.라인 주식회사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는 “라인 포코팡은 파트너인 게임 개발사와 협력해 첫 기획 단계에서부터 라인에 맞춰 개발한 게임으로, 라인 게임에서 라인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는 게임 콘텐츠가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것은 라인 포코팡이 처음”이라고 밝혔다.이어 “라인 게임은 향후에도...
누가 '엄지'를 지배할 것인가…모바일 메신저 한·미·중 전쟁 2013-08-29 17:14:44
핵심 포인트였던 것이다. 모리카와 아키라 라인 대표는 “일본에서는 휴대폰 시절부터 ‘이모지’라고 불리는 이모티콘이 인기를 끌었었다”며 “지난 1년간 스티커는 488%, 음성통화는 912% 성장할 정도로 라인의 핵심 기능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서구의 메신저들도 스티커를 빠르게 받아들이고 있다. 다양한...
네이버 ‘라인’, 현지화로 세계 공략 2013-08-23 18:50:14
출시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모리카와 아키라 / 라인 대표이사 "서비스적인 측면, 고객 대응이라든가 품질관리를 어떻게 하느냐 이런 부분들에 신경을 쓰고 있다. 또 여러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충분한 경험을 갖고 있고 세계적으로 이러한 부분에서 상위레벨에 있다고 생각한다." 라인은 일본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폭염보다 더 뜨거운 메신저앱 전쟁…한·미·중 3파전 2013-08-23 11:39:25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모리카와 아키라 라인 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hello, friends in tokyo' 컨퍼런스에서 "올 연말 3억명 가입자를 목표로 나아가겠다"며 "앞으로는 유럽이나 북미지역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기 위해 기업공개(ipo)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