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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스 입국 길의 단상 "재외국민 백신접종도 서둘러야" [KVINA 칼럼] 2021-04-03 14:58:46
유일한 희망봉처럼 청정지역으로 칭하는 동남아시아의 작은 나라 “라오스”를 다시 들어오는 길은 불가사의한 일이였다. 코로나가 만들어놓은 이상하고도 희한한 일들이 얼마나 많은지.... 작년 12월부터 모든 국경을 걸어 잠그고 외국인의 입국을 막았다. 이미 외국인에게 발급된 입국허가서와 비자도 모두 취소시켰다....
[샵샵 아프리카] 남아공 케이프타운과 프리토리아는 딴 나라? 2021-04-03 08:00:12
현재는 경제적 무게추가 내륙으로 많이 와 있는 것이다. 코로나19가 끝나면 케이프타운도 다시 큰 활기를 띨 것이다. 아무튼 록다운(봉쇄령)으로 내륙 고원에만 갇혀 있다가 1년여 만에 케이프타운과 아프리카 대륙 남서단 '희망봉' 바다를 보니 가슴이 탁 트였다. sungjin@yna.co.kr (끝) <저작권자(c)...
일본·대만 떨고있나…수에즈운하 당국 "1조 배상 요구할 것" 2021-04-02 07:34:18
화물선을 희망봉 항로로 바꾼 탓에 피해규모는 이보다 커져 1698억원에 이를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24시간 근무체재로 뱃머리가 묻힌 제방 흙 제거 작업에 투입된 현장 인력 약 180여 명을 비롯해 직간접적으로 2000여명이 투입돼 복구작업을 펼쳤는데, 이후 제방 복구 등도 이뤄져야 하는 만큼 피해 규모는 늘어날...
수에즈 운하 열렸지만 '마비 후유증' 한동안 계속될 듯 2021-03-31 10:27:13
통행 재개를 기다리는 대신 아프리카 남쪽 끝인 희망봉을 통과하는 대체 항로를 선택한 점도 일정 지연과 비용 상승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우회로는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것보다 항해 시간이 열흘에서 3주 정도 더 걸린다. 맹건 교수는 "이번 사건은 누구도 예측하기 어려운 평생 한 번 일어날 법한 일이었지만, 세...
[샵샵 아프리카] 코로나 직격탄 케이프타운 한인들 "1년만 더 버티자" 2021-03-31 08:01:00
학생이 10명인데 비해 현지 성인이 30∼40명일 정도로 한국어가 인기를 얻고 있는 점도 고려해 지원해 달라고 덧붙였다. 케이프타운 현지 교민들은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한국 내 우려에도 불구하고 아프리카 남쪽 끝 희망봉 근처에 살아서인지 대체로 '희망'이라는 말을 놓지 않았다. sungjin@yna.co.kr...
수에즈 운하 통행 원활…국내 해운업계 "급한 불 껐다" 2021-03-30 17:34:44
희망봉 우회 노선을 항행하고 있다. 희망봉을 돌게 되면 약 9000㎞를 더 항해해야 해 소요 기간이 7∼10일 더 걸린다. 현대글로비스 역시 자동차 운반선 1척이 희망봉을 우회해 항행 중이다. 당초 해운업계에서는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컨테이너선 운임이 상승하는 등 영향이 클 것으로 우려했다. 그러나 예상보다 이른...
수에즈운하 뚫렸지만…"글로벌 공급망 정상화엔 최소 두 달" 2021-03-30 11:39:06
희망봉을 우회하는 대체 항로를 택해 운항 중이다. 운항기간은 약 2주, 연료 비용은 수십만달러가 더 드는 길이다. 한국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도 선박 4척을 희망봉 노선으로 돌리기로 했다. 제조업 연쇄타격 불가피…유가도 도로 올라이번 사태로 제조업과 자동차산업에서 연쇄 피해가 나올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수에즈운하 재개에 국내 해운업계 안도…HMM 1척 오늘 통항할듯 2021-03-30 10:11:57
입항 시점은 희망봉을 우회하는 선박들과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HMM은 다음 주 선박 2척이 수에즈운하를 통항하는 등 이후 정상적으로 항행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086280] 역시 자동차 운반선 1척이 희망봉을 우회해 항행 중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나머지 선박들은 인근 해상에서...
수에즈 운하 통행 재개…이집트 "사고 책임 日선주에 보상 청구" 2021-03-30 07:27:47
수에즈 운하가 뚫리며 물류 업계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는 분위기다. 이번 사고로 현재 선박 367척이 운하를 통과하지 못해 발이 묶인 상태였다. 일부 선박들은 예인 작업이 수주간 지체될 수 있다는 전망에 아프리카 희망봉 남단을 우회하는 결정을 내리기도 했다. 전날까지 최소 15척이 9640㎞ 더 먼 항로를 택한...
6일 만에…수에즈 운하 다시 뚫렸다 2021-03-30 01:04:25
끝 희망봉을 우회하는 대체 항로를 택해 운항 중이다. 운항기간은 약 2주, 연료 비용은 수십만달러가 더 드는 길이다. 중동과 유럽 간 주요 에너지 수송의 길목인 수에즈운하가 다시 뚫려 에너지 공급이 원활해질 것이란 기대에 이날 국제 유가는 장중 하락세를 탔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텍사스원유(W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