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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기간 지나 10% 떼고 환불 받았던 모바일상품권, 수수료 5%로 인하 2025-09-16 12:00:07
환불 비율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환불 방식을 다양화한 만큼 소비자는 손해 없이 금액을 보전할 수 있고, 사업자도 적립금 재사용으로 거래를 이어갈 수 있어 서로 윈윈이라는 얘기다. 이번 개정으로 환불액이 늘어나면서 소비자 권익이 강화되고, 환불 관련 분쟁도 줄어들 것으로 공정위는 기대하고 있다. 사업자와...
모바일상품권 환불권 강화…현금 최대 95%, 적립금 100% 2025-09-16 12:00:02
'환불·양도 제한' 등 불공정 약관도 시정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유효기간이 지날 경우 액면의 90%까지만 돌려받을 수 있는 모바일·전자·온라인 상품권의 환불 비율이 최대 100%까지 상향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신유형(모바일·전자·온라인) 상품권 사업자 약관 점검...
한소희, 해외 팬미팅 줄취소…한국서도 반타작 '왜?' [이슈+] 2025-09-16 10:18:51
소속사는 "불편을 끼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모든 티켓은 전액 환불된다"고 밝혔다. 남은 일정 가운데 서울 팬미팅은 예정대로 진행된다. '2025 한소희 퍼스트 팬미팅 월드투어 소희 러브드 원스 인 서울'은 오는 10월 26일 연세대학교 대강당(1600석 규모)에서 열릴 예정이다. 티켓 가격은 9만9000원으로, 지난...
'유통기업 매물' 쏟아지는데...기업들 '손사래' 2025-09-15 07:14:52
7월 대규모 미정산·미환불 사태를 초래하면서 회생절차를 밟아왔는데, 1년째 새 주인을 찾지 못해 사실상 파산 수순에 들어가게 됐다. 위메프가 회생계획안을 기한 내 제출하지 못하자 지난 9일 서울회생법원은 회사의 회생절차 폐지를 결정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위메프에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지만,...
내수 위축에 유통가 매물 쌓여간다…주인 찾기는 '난항' 2025-09-15 06:01:00
미정산·미환불 사태를 초래하면서 회생절차를 밟아온 위메프는 1년째 새 주인을 찾지 못해 사실상 파산 수순에 들어가게 됐다. 위메프가 회생계획안을 기한 내 제출하지 못하자 지난 9일 서울회생법원은 회사의 회생절차 폐지를 결정했다. 앞서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위메프에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하기도...
'15억 손해' 양치승 "돈 모자라서"…몰던 자동차까지 팔더니 2025-09-14 20:04:51
환불을 위해 타던 차까지 팔았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양치승의 막튜브'에서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영상의 시작부터 양치승은 자신이 타던 차를 판매하는 모습을 보였다. 차를 처분한 이유에 대해 양치승은 "체육관이 (폐관이) 얼마 남지 않아서 회원분들 (회비를)...
'SNS 라이브 커머스' 소비자 상담 급증… 절반은 "환불 거부" 2025-09-12 10:15:08
소셜미디어(SNS)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의류·섬유 제품 거래가 늘면서 청약철회 거부 등으로 인한 소비자 상담도 급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3년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라이브 커머스 관련 상담이 총 444건으로 2025년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상담 사유...
[르포] 현대車-LG엔솔 美공장엔 정적만이…"교민들 불안ㆍ공포" 2025-09-12 09:38:31
출국하는 한국인들이 환불하고 간 것"이라고 밝혔다. 풀러 시에서 이 모 씨가 운영하는 민박집에서는 단속 이후 한국인 5명이 짐을 싸서 한국으로 귀국했다. 이씨는 "단속 당일부터 한국에서 엄청나게 전화가 많이 왔다. 본사 차원에서 명령받고 귀국한 사람도 있고, 비자 체류 기한이 남았는데도 무섭다고 귀국한 사람도...
"반성한다더니 또 당했다"…속초 여행 갔다가 결국 폭발 [트래블톡] 2025-09-12 07:30:03
주된 불만은 '가격시비(23.1%)', '불친절(22.6%)', '환불 및 제품 교환요청(14.6%)' 등이었다. 다음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한 '택시'관련 신고는 전년보다 81.1% 늘었다. 불만 사유는 '부당요금 징수 및 미터기 사용 거부(60.2%)', '운전사 불친절(10.4%), '난폭운전 및...
SNS '팔이피플' 믿고 샀다가…"판매자 연락 두절" 2025-09-12 06:41:29
정보와 교환·환불 규정을 안내하는 경우가 많지만, SNS 라이브커머스는 채팅이나 음성 대화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해 피해 발생 시 증거를 확보하기 어렵다는 지적이다. 더구나 판매자 상당수가 통신판매 신고조차 하지 않거나 사업자 정보가 불명확해 분쟁 발생 시 연락이 두절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소비자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