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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단골 만든다"…먼키 테이블오더, AI 맞춤 마케팅으로 매출·재방문 높여 2025-10-15 11:25:15
광고가 실패해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구조라 부담이 사라졌다”고 설명했다. 분당에서 브런치 카페를 운영 중인 정 씨는 “재방문율이 30% 이상 높아졌다”고 말했다. 먼키에 따르면, 가맹점의 마케팅 투자 대비 매출 효과는 최소 10배에서 최대 20배 수준으로 확인됐으며, 기존의 무차별적 광고 방식에 비해 정교한 타겟...
"중소 협력사와 동행"…롯데免, 3년 연속 협력사 ESG 지원사업 진행 2025-10-15 08:19:43
광고를 무상으로 제공 중이다. 또한 롯데인터넷면세점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내 중소기업 기획전을 통해 광고·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면세업계 최초로 시작한 협력사 ESG 지원사업이 올해로 3년째 이어지며, 중소 협력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함께 다져가고...
브로드컴, 신형 네트워킹 칩 ‘토르 울트라’ 공개-[美증시 특징주] 2025-10-15 07:17:20
세울 예정입니다. 한편, 구글은 광고 대행사 WPP와의 파트너십도 앞으로 5년 더 이어갑니다. WPP는 구글 기술에 4억 달러를 투자해 자사 AI 마케팅 플랫폼 ‘WPP 오픈’을 강화하기로 했는데요. 이번 협력으로 WPP 고객사들은 구글의 제미나이...
AI 만난 K-콘텐츠, "글로벌이 우리의 무대" 2025-10-14 09:18:21
AI 마케팅 엔진을 통해 조회수·참여율·광고 효율을 자동 최적화함으로써 콘텐츠가 곧 수익으로 이어지는 지능형 글로벌 수익화 모델을 완성할 계획이다.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AI 비주얼 크리에이터” 이노에이아이는 AI 기술을 활용해 영상의 전 과정을 혁신하는 AI 아트 전문 영상제작사다. 중국의 우수한...
오서준 프로덕트 매니저, Ad Age 'Tech Power List 2025' 선정…"데이터의 경계를 넓힌다" 2025-10-14 09:00:04
기반 마케팅 인프라를 구축해온 오서준 프로덕트 매니저다. 그는 화려한 기술보다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데이터가 일의 언어가 되게 만드는 일을 강조했다. Q. ‘Tech Power List’ 수상은 업계에서도 화제가 됐습니다. 어떤 점이 주목받았다고 보시나요? A. 지금의 마케팅 환경은 불확실성이 큽니다. 사용자 데이터가...
50만원이면 영상 뚝딱…AI가 삼키는 '저가 광고시장' 2025-10-13 16:57:25
‘2025 디지털 비디오 광고 전략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 광고주 중 86%가 이미 생성 AI를 사용 중이거나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고 했다. IAB는 내년까지 전체 광고주의 90%가 AI를 활용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빅테크의 기술 경쟁은 이런 추세를 더욱 부추기고 있다. 오픈AI는 지난달 30일 영상 생성 기술인 ‘소라2’...
“잘 만든 광고 시대는 끝났다”…HSAD가 AI 시대에 사는 법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0-13 16:15:04
전환을 서두를 이유가 크지 않다는 얘기죠. 일부 기업이 AI로 광고를 만들긴 했지만 업계 전체로 보면 대대적인 변화는 더딘 편입니다. 그런데 이 평온한 국내 시장에서 정반대로 움직인 곳이 있습니다. LG그룹의 광고대행사 HSAD입니다. HSAD는 얼마 전에 ‘브랜드 맞춤형 에이전트’란 AI 플랫폼을 공개했어...
"영화같은 스토리" SK하이닉스 광고에 쏠린 눈 2025-10-12 18:14:38
집중적으로 담았다”고 설명했다. 광고 제작엔 현대자동차 계열 마케팅 전문 기업 이노션과 영화 제작 전문팀이 참여했다. 현대전자 창립 시기인 1980~1990년대 사무실 분위기를 실제에 가깝게 구현한 것도 높은 평가를 받는 데 한몫했다. 광고 후반부엔 경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미래 모습을 컴퓨터그래픽(CG)으로...
"광고판 바꾼 AI…생존 위해 먼저 움직였죠" 2025-10-12 16:57:56
것은 ‘잘 만든 광고보다 잘 팔리게 하는 광고가 중요하다’는 생각에서였다. 지난달 내놓은 AI 기반 마케팅 플랫폼 ‘브랜드 맞춤형 에이전트’는 이 같은 노력의 산물이다. 국내 광고업계에서 처음 시도된 이 AI 플랫폼은 소비자와 대화하며 의도를 실시간 파악하는 ‘인텐트릭스’, 시장 상황과 브랜드 포지셔닝을 분석...
AI 시대, 마케팅도 '내일의 언어'가 필요해 2025-10-10 16:29:51
속 광고를 빠르게 건너뛰고, 브랜드 메시지는 노이즈 속에 묻히기 일쑤다. 인공지능(AI)이 기획부터 제작, 유통, 소통까지 마케팅의 전 영역을 재정의하고, 브랜드보다 브랜드를, 소비자보다 소비자를 더 정확히 파악하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이로 인해 가장 급격하게 변화한 영역이 바로 문화예술 마케팅 분야다. 안성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