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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값 10억' 로지 잘나가자…모델 데뷔한 '루시'의 정체 2022-01-02 12:38:00
축은 가상인간(버추얼 휴먼)이다. 버추얼(가상) 인플루언서로 활약하고 있는 가상인간을 광고모델로 기용하거나 직접 기획한 기업들이 등장하면서다.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선보인 국내 1호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가 주목받은 게 컸다. 지난해 8월 데뷔해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어를 빠르게 확보하며 광고업계...
메타버스 올라탄 나이키…새 성장엔진에 월가도 호평 [뉴욕증시 A to Z] 2021-12-20 17:12:00
의류회사들 뿐 아니라 미국의 대표 유통업체 월마트나 타겟 등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앵커> 단기적 악재가 공급망 차질로 인한 실적 부진이라면, 호재는 뭡니까? <기자> 나이키가 단순히 운동화와 운동복을 파는 스포츠브랜드가 아니라, 운동화를 소비하는 방식까지 바꾸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고...
"글로벌 패션산업도 친환경 시대…기업·정부, 신속 대응해야" 2021-12-20 06:00:01
재고 의류 폐기 등으로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고탄소업종으로 손꼽힌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세계 각국이 탄소중립 등의 정책을 펼치는 데다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해 더 많은 비용을 기꺼이 지불하는 MZ세대의 등장으로 이제는 패션산업에도 친환경이 필수인 '필환경'...
버추얼 휴먼은 불쾌한 골짜기(Uncanny Valley)를 넘어갈 수 있을까? 2021-12-16 06:00:07
유명 명품 브랜드의 모델이자 동시에 가수, 의류 브랜드를 론칭한 사업가다. 그녀는 이러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2020년 한 해에만 약 130억 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하지만 수많은 팔로워들이 열광하고 기업들의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는 릴 미켈라를 현실에서 직접 만날 수 없다. 그 이유는 그녀가 실존 인물이 아니라...
도지코인 띄운 머스크..."테슬라 1조 추가 매도" 2021-12-15 07:00:53
전기차 외에도 어린이용 전기 바이크 `사이버쿼드`와 의류, 액세서리, 수집용 장식품 등을 팔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데스크를 인용해 머스크의 트윗 이후 도지코인 가격이 0.16달러에서 38% 폭등한 0.22달러까지 치솟았다고 전했다. 도지코인은 이후 상승 폭을 반납해 미국 서부 시간...
머스크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상품 결제"…한때 38% 폭등(종합) 2021-12-15 03:43:40
외에도 어린이용 전기 바이크 '사이버쿼드'와 의류, 액세서리, 수집용 장식품 등을 팔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데스크를 인용해 머스크의 트윗 이후 도지코인 가격이 0.16달러에서 38% 폭등한 0.22달러까지 치솟았다고 전했다. 도지코인은 이후 상승 폭을 반납해 미국 서부 시간 ...
패션업계 트렌드는 요즘 'IT 마케팅' [한경 엣지] 2021-12-14 23:17:21
‘메타패션’ 의류를 판매하거나, NFT(대체불가능토큰)화한 디지털 의류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패션업체들은 이런 신기술들을 실제 의류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옷, 가방 등 실제 상품을 판매하고 관리할 때 IT 기술을 활용하기 시작한 겁니다. 과거에는 눈으로 보고 사야 했지만 코로나19 사태에 비대면으로 크게...
나이키도 NFT 시장 뛰어들었다…패션 NFT 기업 인수 2021-12-14 17:09:28
가상 피팅'할 수 있는 기술도 갖추고 있다. 소비자가 가상 신발을 구매한 뒤 자신의 발을 스마트폰으로 비추면 가상 신발을 착용한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RTFKT의 NFT는 '슈테크(운동화+재테크)'로서의 가치는 물론 디지털 세계에서의 경험성이란 가치도 갖춘 셈이다.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확장시키는...
‘스텔라 스토리즈’, 4개월 만에 60개 입점 브랜드 유치 2021-12-14 16:23:45
‘자라다자라난다’, ’모모슈슈’, ’퍼키’등 의류 브랜드와 ‘매드미아(호주 니삭스)’, ’시리얼 랜드’(액세서리)’, ‘심도마도(가방)’, ‘로레르(프랑스 베레모)’, ‘구구가가(신생아)’, ’까깜제이(유아용품)’등이 새롭게 입점하며 정식 론칭 4개월여 만에 67개의 입점 브랜드와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이것은 ...
아바타가 입을 옷에 수백만원···'메타패션'에 꽂힌 MZ 2021-12-12 17:22:59
개 가상 신발 NFT를 내놓았다. 이들 NFT는 개당 평균 약 2만달러에 팔렸다.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도 메타패션 시장에 뛰어들었다. 올해 들어 돌체앤가바나, 구찌, 휴고보스 등이 디지털 의류와 신발 등을 선보였다. 구찌는 지난 10월 ‘구찌 스니커 개러지’라는 스마트폰 앱을 출시했다. 여기서 가상 신발을 구매한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