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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2019-09-20 11:16:28
[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 넷마블문화재단은 '2019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게임문화체험관'이 설치된 전국 32개 특수학교 및 기관에서 체험 경험이 있는 장애학생 지도 교사 및 학부모, 장애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제출은...
런던 도심에서 즐기는 '디지털 놀이터'…삼성 KX를 가다 2019-09-10 11:00:10
영화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 키친(Everyday Chef)'은 예약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주방시설과 가전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공유주방이며, '온더무브(On the Move)'는 하만의 최첨단 디지털 콕핏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반대편에 있는 파운드리 공간으로 가면 가로 10.08m·세로 4.32m의 대형...
"게임중독 '질병' 분류 따른 게임산업 피해 셧다운제와 비슷" 2019-09-01 11:00:03
현대경제연구원은 게임이용 장애(게임중독)가 질병으로 분류될 경우 게임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셧다운제와 비슷할 것이라고 1일 밝혔다. 현대경제연구원의 민지원 연구원은 이날 '주요 국가별 게임 정책 및 게임이용 장애 질병 코드화에 대한 논의 비교' 보고서에서 "게임 시장 규모는 셧다운제 시행, 수출 둔화로...
카뱅, 月사용자 600만 돌파…은행앱 제치고 1위 2019-08-22 17:24:59
주사위 게임에서 높은 레벨에 오를수록 우대금리를 붙여주는 ‘쏠 플레이 적금’을 무기로 내놨다. 카카오뱅크도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마케팅을 한다는 계획이다. 아직까지는 기존 은행 앱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면서 카카오뱅크를 곁다리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시중은행...
책 읽을 ‘여유’ 좀 주세요 2019-08-22 10:57:45
장애 요인에 대해서는 ‘일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라는 의견이 32.2%로 가장 많았으며, ‘휴대전화 이용, 인터넷 게임을 하느라’라는 의견이 19.6%로 뒤를 이었다. 또한, 직장의 독서환경을 조사한 결과, ‘직장에 도서실, 독서활동, 독서 프로그램 등이 전혀 없다’는 직장인이 87.3%로...
바이오는 거품인가…2000년 닷컴 붕괴 닮았지만 [양재준 기자의 알투바이오] 2019-08-19 16:29:53
등 이른바 구경제 기업들보다는 인터넷, 게임, 컴퓨터 등 신경제 기업들의 가치가 치솟았습니다. 인터넷 대장주였던 `새롬기술 1주당 200만원 간다더라`라는 `카더라` 통신도 많았던 게 사실입니다. 증권사들은 코스닥기업의 실적을 토대로 분석자료를 내는데 매출 전망과 상장 기업 주가 산정이 어렵자 PSR이라는 지표를...
디지털 알약 먹고, 약 대신 소프트웨어 처방하는 시대 열린다 2019-08-07 17:35:25
자극이 가해져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게임이다.디지털 치료제는 당뇨, 비만, 심혈관, 호흡기, 금연, 신경정신질환 등에 집중돼 있다. 근육 장애, 시각 장애까지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조고헬스가 개발한 조고는 뇌졸중, 척수 손상, 뇌성마비 등으로 인한 신경근육 장애를 치료하는 디지털 치료제다.국내 바이오벤처...
'게임중독 질병분류' 대응 민관협의체 출범…공동연구 나선다 2019-07-23 18:03:34
=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 장애(게임중독) 질병코드 부여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민관협의체가 23일 출범했다. 민관협의체는 질병코드 국내도입 문제와 관련해 게임업계 우려를 최소화하면서도 건전한 게임이용 문화를 정착시킬 방안을 찾기 위해 만들어졌다. 민관협의체는 이날 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차...
[1618] WHO “게임 중독=질병" 전공 학생들 사기 떨어질까 우려 2019-07-09 15:18:00
“향후 국제공동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게임이용장애 질병 분류의 부당성을 과학적 근거에 의해 밝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6월 20일 대한보건협회를 포함한 총 9개 공중보 건·정신보건 전문단체는 “세계보건 기구의 게임사용장애 진단장애를 지지한다”며 “소모적인 공방을 중단하고 국내에도 적용될 수 있도...
박양우 장관 "남북관계 호전될 것…남북문화교류추진단 구성" 2019-07-08 16:08:26
했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게임중독) 질병분류 결정 문제에 대해선 국무조정실을 중심의 민관협의체를 통해 지혜로운 해법을 찾는 한편 수출 기여도가 큰 게임산업의 진흥 정책은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박 장관 취임 후 가장 주목받은 영화 정책과 관련해 스크린 독과점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