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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는 인간의 공감을 확장하는 도구…'윤리적 데이터'로 훈련시켜야" 2025-11-06 16:05:36
AI 에이전트는 사례 기반으로 민감한 주제를 다루는 대화를 미리 연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다양한 종교와 인종, 언어로 이뤄진 구성원 간 차이를 고려해 AI를 지속적으로 수정·발전시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AI 기술로 인간의 창의성이 더 발전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로버트 그리스트 미국...
네이버, 이달 첫 휴머노이드 공개…피지컬 AI에 올인 2025-11-06 15:35:40
에이전트인 ‘에이전트N'을 전면에 도입했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홍헌표 기자, 뒤로 로봇이 보이는데, 네이버가 새로 공개한 겁니까? <기자> 팀네이버 컨퍼런스 DAN25가 열리고 있는 강남구 코엑스에 나와있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이 로봇은 네이버랩스가 새로 개발한 서비스...
김범준 "네이버, 검색기업 넘어 AI 에이전트로 간다"(종합2보) 2025-11-06 15:33:25
에이전트로서 서비스를 진화시키고자 한다"며 "모바일 시대를 맞아 네이버가 'N' 한글자를 남긴 모바일 엔으로 변화한 것과 같이, 네이버는 에이전트 N으로 변화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최승락 네이버 플레이스 프로덕트 부문장은 내년부터 현대자동차 신차에 네이버지도의 AI 주행 시스템을...
AI, 코딩 이어 고객응대까지 삼키다…'ALF V2' 상담 해결률 80% 달성 2025-11-06 14:08:09
상담 자동화 AI 에이전트 ‘ALF V2’를 공식 공개했다. 지난해 출시된 ALF V1에 이어 공개된 ALF V2는 주문 변경·취소·교환·반품 등 후속 업무까지 자동 처리하도록 활용 범위가 확대된 점이 특징이다. ALF는 고객응대(CS) 업무 수행을 지원하는 자연어 기반 생성형 AI 에이전트다. ALF V2는 기업 내부 문서뿐 아니라...
[AI픽] 네이버클라우드, '휴머노이드 로봇' 사옥 첫 투입 예고(종합2보) 2025-11-06 14:06:18
AI 에이전트를 개발 중이라고도 덧붙였다. 네이버가 엔비디아로부터 공급받기로 한 블랙웰 GPU 6만 장에 대해 김 대표는 "공급 계획은 정확한 타임라인은 안 나왔고, 일정을 잡고 있다"며 "하이퍼클로바X는 물론 온서비스 AI, 피지컬·버티컬 AI 등 전 분야에 활용될 것이기 때문에 6만 장도 충분하지는 않다는 생각"이라고...
"3시간 걸리는 영상 제작, 5분 만에"…데이븐AI, 한국 온다 [인터뷰+] 2025-11-06 13:44:38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은 데이븐 AI의 'AI 컨텍스트 에이전트(AI Context Agent)'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의도와 맥락을 스스로 이해하고, 가장 적절한 구성으로 콘텐츠를 설계한다. 또한 멀티모달 생성 기술을 통해 글, 이미지, 음성, 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결과물을 동시에 만들어낸다. 여기에 더해 '미세...
네이버 김범준 "검색에서 에이전트 서비스로 정체성 변화"(종합) 2025-11-06 13:19:51
연관 상품 정보 등이 다르게 안내된다고 예시했다. 그는 "온서비스 AI 에이전트로서 서비스를 진화시키고자 한다"며 "모바일 시대를 맞아 네이버가 'N' 한글자를 남긴 모바일 엔으로 변화한 것과 같이, 네이버는 에이전트 N으로 변화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kyungh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AI픽] 네이버클라우드 "AI 휴머노이드 로봇 사옥 투입한다"(종합) 2025-11-06 13:18:00
'네이버 이노베이션'을 설립하고, 사우디 전역의 데이터와 지형 정보를 통합한 지도 기반의 '슈퍼 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태국에서는 현지 AI 기업 '시암AI'와 함께 관광 AI 에이전트를 개발 중이라고도 덧붙였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SK AX, 씨에스윈드 AI 기반 제조 공정 최적화 사업 착수 2025-11-06 11:19:56
에이전트 도입 타당성 검증을 진행했다. 이번 구축 사업은 그 결과를 미국과 포르투갈 법인에 적용하게 된다. 향후 전 세계 7개 법인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구축되는 웨이브 플랫폼은 전사적 자원 관리(ERP), 생산 관리(MES) 등 주요 기간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계해 실시간 조회와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AI픽] 채널톡, 상담 AI '알프v2' 공개…예약·반품도 자동 처리 2025-11-06 11:00:06
'채널콘 2025'를 개최하고 상담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알프v2'를 선보였다. 김재홍 최고매출책임자(CRO)는 행사에서 지난해 출시된 알프 1세대의 경우 누적 2천여개 기업의 고객 상담 채널에 도입돼 누적 130만건의 상담을 처리했다고 소개했다. 알프v2는 단순히 고객 질문에 대답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