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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보다 티빙·웨이브가 국내 유료방송에 더 타격 2025-02-15 06:00:01
국내 OTT는 대부분 국내 콘텐츠로 구성돼 기존 유료방송과 유사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국내 OTT들이 유료방송을 빠르게 대체하게 되면 연쇄적으로 주문형비디오(VOD), VOD 광고, 실시간 채널 광고 등 콘텐츠 유통창구 매출도 감소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더 나아가 OTT와 유료방송 간 본격적으로 경쟁...
中청년들 'AI 심리상담' 유행…"불안한 미래 속 정서적 교감" 2025-02-13 12:26:24
딥시크가 중국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다고 영국 BBC 방송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익명으로 BBC 인터뷰에 응한 중국 여성(28)은 "최근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나서 딥시크에게 추모글을 작성해 달라고 했는데 보자마자 눈물이 났다"면서 "아마 현실에서 이런 위로를 받은 지 너무 오래됐기 때문인 것 같다"고 전했다. 그는...
SKT 작년 영업이익 4% 늘어난 1조8234억원…"돈 버는 AI 본격 추진" 2025-02-12 10:37:47
4조4111억원, 3517억원이었다. 유료 방송 가입자 증가와 기업 간 거래(B2B) 사업 증가가 주효했다. SK텔레콤은 “AI 기술과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AI 인프라 슈퍼 하이웨이 구축에 나서고 있다”며 “이를 통한 AI 사업의 수익화를 실현해 올해부터 ‘돈 버는 AI’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이...
SK텔레콤 작년 영업이익 전년 대비 4%↑…"AI 사업 성장"(종합) 2025-02-12 10:18:31
13.7% 증가한 4조4천111억원, 3천517억원을 기록했다. 유료방송 가입자 증가와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의 성장이 주효했다. SK텔레콤은 주력하는 인공지능(AI) 사업 매출이 전체 실적 확대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를 기준으로 한 SK텔레콤의 AI 관련 매출은 재작년 대비 19% 성장했다. AIX 사업 매출은 AI 클라우드...
F1 중계·홈쇼핑도 '눈독'…TV 위협하는 넷플릭스 2025-02-11 17:39:01
유료방송업계다. 유료방송을 끊고 OTT만 보는 ‘코드 커팅’이 늘어나는 데다 OTT와 달리 각종 규제로 요금 조정과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다. 유료방송업계 관계자는 “OTT와 유료방송업계는 규제 형평성조차 갖춰지지 않은 ‘기울어진 운동장’이나 마찬가지”라며 “이 와중에 압도적...
'출범 30년' CJ ENM "드라마·예능 65편…역대 최다 콘텐츠 투자" 2025-02-10 14:27:13
펀덱스 기준 TV-OTT 비드라마 부문에서 tvN 예능이 방송사/OTT 중 가장 많은 TOP10 진입을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장악했다. 이러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방송 채널 브랜드 경쟁력(브랜드 파워 인덱스·BPI)' 조사에서 tvN이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TV 채널 부문 1위를...
최강록 흑화 성공, '냉부' 첫 별 배지 획득 2025-02-10 09:40:19
두 사람의 희비가 엇갈렸다. 한편, 이날 방송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수도권 3.5%, 전국 2.7%를 기록했다. 2049 남녀 타깃 시청률은 수도권 2.3%를 기록했다.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요리 대결과 진솔하고 유쾌한 토크가 함께하는 ‘냉장고를 부탁해’는 매주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U+TV, 카날플러스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 독점 제공 2025-02-09 09:00:03
카날플러스 자회사인 스튜디오카날은 영화·방송 프로덕션을 갖춘 전문 제작 스튜디오다. LG유플러스는 U+tv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카날플러스·스튜디오카날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U+tv에 독점 제공되는 콘텐츠는 카날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 등 약 188편으로,...
KT스카이라이프 작년 매출 1조229억원…영업손실 11억원 2025-02-07 09:37:08
확보한 덕분이다. 이에 힘입어 스카이라이프TV가 유료방송 광고 시장 점유율을 6.1%대로 유지했다. 방송 광고에 가상 광고, 간접 광고 등을 결합한 IMC 광고 매출도 증가해 연간 광고 수익은 6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0%(60억원) 증가했다. 조일 KT스카이라이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향후 수익성 위주의 가입자 모집과...
2인 방통위 내주 첫 회의 열릴까…안건 놓고 속도 조절 2025-02-07 06:00:02
방송 관련 이슈는 모두 민감할 수 있다. 빅테크 과징금의 경우도 외교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만 하는 상황이고, 과징금 부과 시 장기간 소송전 가능성에도 대비해 꼼꼼한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 그러나 두 이슈를 제외하더라도 장기간 식물 상태였던 방통위는 여러 민생 현안이 산적해 있어 첫 회의까지 그리 오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