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6월 12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06-12 08:08:55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에 광고 요금제를 도입합니다. 광고 사업을 강화하고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인데요. 목요일 장에서는 웰스파고의 비중확대 의견에 힘입어서 2% 올랐고 일주일 간 1% 빠졌습니다. (알파벳) 알파벳 소식도 살펴보겠습니다. 구글이 이제 사무실 출근을 하지 않는 직원들을 단속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
긴축경영 아마존, 디즈니+·넷플릭스 이어 OTT 광고요금제 검토 2023-06-08 09:42:02
광고 요금제를 도입한 가운데, 광고주들은 프라임비디오에 광고를 내고 싶어 하는 분위기라고 WSJ은 전했다. 북미프로풋볼(NFL) 등 스포츠 중계와 영화·오락 프로그램 등을 서비스하는 프라임비디오의 요금은 월 8.99달러(약 1만1천원)이고, 월 14.99달러(약 1만9천원)인 프라임 멤버십 가입 시에도 볼 수 있다. 아마존은...
6월 8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06-08 08:41:04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에 광고 요금제를 도입합니다. 광고 사업을 강화하고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인데. 앞서 넷플릭스나 디즈니+같은 경쟁사들이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면서 이제 스트리밍 플랫폼 업계 전반으로 이런 광고 요금제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펌홀딩스) 어펌홀딩스와 아마존이 새로운 호환성 기능을...
확산되는 광고 요금제…아마존도 프라임 비디오에 광고 요금제 도입 2023-06-08 03:15:59
같은 다른 스트리밍 플랫폼처럼 프라임 비디오에도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는 것을 간절히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이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게 된다고 가정했을 때 광고 구매 수요자들은 현재 광고가 없는 프리미엄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비롯해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콘텐츠에 자사의 광고를 집어넣기를...
"남 좋은 일 이제 그만"…IP 전쟁은 시작됐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5-28 08:28:10
아마존프라임비디오까지 글로벌 OTT(Over The Tap) 플랫폼들의 무서운 기세와 함께 "하청업체로 전락하지 않겠다"는 국내 방송사, 제작사들의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다. 넷플릭스가 향후 4년간 K-콘텐츠에 25억달러(약 3조3000억원)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지만, 고유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이 없다면 미래가...
골드만삭스가 뽑은 최선호주는 이 기업…"확고한 수익개선 여력" 2023-05-24 18:29:42
애널리스트는 “연간 139달러의 아마존 프라임 서비스를 구독하는 소비자들이 지출을 늘려 매출 기준으로 아마존의 가장 큰 부문에서 하방을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셰리던은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부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단기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다년간의 성장 기회를 계속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제 강점기에 나타난 구미호, 동남아 휩쓸어…'구미호뎐1938' 열풍 2023-05-23 10:38:42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집계에 따르면,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구미호뎐1938'(연출 강신효, 극본 한우리, 제작 스튜디오드래곤·하우픽쳐스)이 전세계 19개 국가에서 아마존프라임비디오 TV쇼 부문(영어/비영어 콘텐츠 포함) TOP10 안에 랭크된 것으로 나타났다. 19개국 가운데 인도네시...
"요즘 누가 TV 봐요"…시청률 1위 대박난 방송 관계자의 한탄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5-21 07:27:11
케이블 채널로 송출됐던 스포츠 경기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 현지 언론들은 케이블TV를 해지하고, 넷플릭스와 애플TV+,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독하는 시청자들이 증가하는 현재 상황이 ESPN의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보라! 데보라’ 윤현민, ‘겉바속촉’ 매력으로 안방극장 심장 저격…'로코 장인의 저력' 2023-05-19 12:00:08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등 17개국에서 톱10에 들며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로맨틱 코미디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소속사 측은 “앞으로 최종회까지 단 2회까지 남은 가운데 윤현민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고 전했다. 한...
흔들리는 케이블TV 시장…ESPN도 스트리밍 채널화 추진 2023-05-19 03:03:47
넷플릭스와 애플TV+,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독하는 시청자들이 증가하는 현재 상황이 ESPN의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지난해 9월 기준으로 ESPN 채널을 시청하는 미국 가구는 7천400만이다. 지난 2019년에 비해 11%나 감소한 수치다. 특히 애플TV+나 아마존 프라임비디오가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