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강축제서 한복 패션쇼…진주중앙유등시장 '활기' 2013-01-03 17:03:46
육성사업단장은 “육성사업이 2차 연도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한복을 직접 지은 상인 모델들이 등장하는 퓨전한복 패션쇼를 열어 진주 실크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강창동 유통전문/부산=김태현 기자 cdkang@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3D영화 '뽀로로' 만리장성 넘는다 2013-01-03 16:39:51
중국 내 캐릭터 사업 수익을 전액 가져온다. 한국 측 투자사들은 한국 흥행수익의 100%와 중국을 제외한 세계 흥행수익의 70%를 갖는다.제작사인 오콘 측은 다음달 베를린 필름마켓 등에서 30여개국에 수출해 해당 국가 사정에 맞춰 상영할 계획이다. dvd와 tv방영권 등도 판매할 예정이다. 중국에서는 2004년께 ‘뽀로로’...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연초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에 나서 '달러벌이'에 시동을 걸었다. 미국 프랜차이즈 시장은 로열티 문화가 정착돼 있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로열티란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에게 상표사용권리·상품 제조·매장 운영 등의 노하우를 제공하면서 받는 대가다. 미...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맞춰 점포별 배송 시스템에 근거한 온라인몰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헬스·뷰티스토어 등 전문점과 창고형 할인점 등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하기 위한 업태 다양화에 주력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슈퍼마켓도 그동안 성장세를 이끌었던 ssm에 대한 규제가 본격화하면서 지난해 신장률이 4.1~4.5%로 둔화했다. 올해도...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등 신사업 투자 지속 주요 백화점 업체들은 올해 증축, 리뉴얼 등을 통한 기존 점포 경쟁력 강화와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울렛 복합몰 등 신사업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롯데는 올해 국내에 아울렛만 3개 점포를 새로 연다. 이달 초 서울역에 있는 갤러리아 콩코스 자리에 롯데아울렛...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사업에서 4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는 25% 성장한 5억7000만달러를 달성한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잡았다. 특히 핵심 수출국인 중국, 미국, 일본법인에선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리기로 했다. 대상은 지난해 1200만달러였던 ‘청정원 순창고추장’ 수출을 올해 2000만달러로 키운다는 목표를 잡았다. 미국,...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사업계획에서 원·달러 환율 기준을 작년과 동일한 1080원, 농심과 대상은 이보다 조금 높은 1100원으로 설정한 것으로 알려졌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전체 취급액 중 해외 비중을 50%까지 늘린다는 계획을 세웠으며, 진출한 지역 중 사업성이 높은 곳 위주로 지속적인 추가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gs샵은 인도 태국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 5곳에 진출해 있다. 이 회사는 기존 5개 진출국에 한국 홈쇼핑의 기술을 전수하고 현지에서 확고한 기반을 다지는 한편 아시아...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등의 ‘힐링 상품’들을 강화할 계획이다. 노석지 디셈버24 사업본부장은 “앞으로 헬스·뷰티 스토어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자연친화 상품들과 힐링 상품들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방식을 제안해 줄 수 있는 헬스·뷰티 스토어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전자제품 전문점은 업계 1위 롯데하이마트가 지난해...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신사업을 통해 외형을 키우고 내실을 다진다는 전략을 세웠다. 현재 홈플러스는 금융, 통신, 생활 등 3가지 사업분야에서 29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 우위를 차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시작하는 알뜰폰 사업은 5년 내 가입자 100만명을 유치하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