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년 추억이 한순간에 증발"…믿었던 국민 커플앱의 배신 [이슈+] 2025-10-01 19:26:01
있다"면서도 "이용자들은 광고 노출, 아이템 구매 등을 통해 회사에 수익을 안겨줬고, 오랜 기간 서비스를 성장시킨 주체다. 무료라는 이유만으로 책임을 피하기는 어렵다"고 강조했다. 또한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설명도 쉽게 이해되지 않는다. 보통 데이터가 삭제돼도 완전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는 드물다"며 "실수라면...
APEC성공 위해...경북해외자문위원 경주에 총집결 2025-10-01 17:24:54
강화해 해외시장 개척을 돕고, 공동 마케팅·판로 확대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해외자문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세일즈맨 역할을 자처해 직접 추진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오후 정기총회에서는 정관 개정, 청년 해외인턴 사업, 글로벌 리더 비전캠프, 협의회 활성화 방안 등을 비롯한 내년도 주요 추진사업과 도정 협조...
"K-푸드 수출 100억 달러 돌파" 역대 '최단 기간' 2025-10-01 17:20:29
광고(PPL)와 판촉 등 마케팅, K-팝 콘서트, 영화제 등 현지 한류 행사와 연계한 시식 행사도 개최했다. 홍문표 aT 사장은 "해외 소비자들이 먼저 우리 농수산식품의 진가를 알고 K-푸드를 찾고 있다"며 "품목별·국가별 맞춤전략 개발을 통해 올해 농수산식품 수출이 지난해 129억 달러에 이어서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수...
고객응대·투자전략·마케팅…AI 경제 주도하는 금융사들 2025-10-01 16:29:02
종합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마케팅에서도 AI가 활발히 활용된다. 생성 AI 영상·음성을 활용한 광고와 캠페인, 뮤직비디오·숏폼 드라마 형식의 리서치 콘텐츠 제작이 대표적이다. 금융권 관계자는 “AI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생존과 성장의 필수 조건”이라며 “AI를 선도하는 금융사가 한국 경제 혁신의 중심에 설...
직방 분양 마케팅 특화 광고 솔루션 '관심' [집코노미 박람회 2025] 2025-10-01 16:15:41
마케팅에 특화된 광고 솔루션 등을 선보이고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1 대 1 전략 컨설팅을 제공했다. 직방은 자사와 호갱노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광고 상품을 부스 콘텐츠로 선보였다. 두 앱은 국내 대표 부동산 정보 앱이다. 부동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사용자층이 강점이다. 단지별 특성과...
최신 소비 트렌드 한눈에…'삼성카드 데이터랩' 주목 2025-10-01 16:03:44
데이터 △맞춤 데이터로 구성돼 있다. 광고 서비스는 삼성카드의 회원과 학습관리시스템(LMS) 발송 기능을 활용한 서비스다. 고객사는 자사의 상품·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행사·마케팅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집할 수 있다. 모바일 리서치 PLUS(플러스)를 통해 고객 리서치에 기반한 심층 분석도 가능하다. LMS(장문형 문자...
삼성증권, 100% AI로 광고 제작…'딱딱한 금융' 선입견 깨다 2025-10-01 16:00:19
삼성증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광고 캠페인에 전면 도입하며 금융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삼성증권이 제작해 공개한 광고 ‘씬의 한 수 - 작전명 엠팝(mPOP)’은 생성형 AI 영상 기술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카메라 움직임과 극적인 연출로 시청자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했다. 이 영상은 마치...
"제로데이옵션이 먼슬리보다 낫다?"…커버드콜 ETF '과장광고' 논란 2025-10-01 14:41:31
간 마케팅 경쟁과 함께 마찰이 빚어지고 있다. 최근 커버드콜 ETF 운용 시 옵션 만기를 기존 한 달(먼슬리)보다 채 하루도 되지 않는 이른바 '제로데이 옵션(0DTE)'으로 짧게 잡은 상품이 먼슬리보다 프리미엄을 많이 확보할 수 있다는 주장을 담은 광고를 두고 업계 내에서 공방이 벌어졌다. 1일 금융투자업계에...
시그널: 온체인 데이터로 만나보는 어텐션 인덱스 [포필러스 리서치] 2025-10-01 14:14:47
미치는 영향을 계량화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예산을 최적화하고 전략을 데이터 기반으로 수정할 수 있다. 3.1.3 투자자 및 VC: 실질적 성장 기반 투자 VC와 개인 투자자는 시그널이 제공하는 프로젝트의 실질적 사용 강도 데이터를 통해 소셜 미디어 과대광고나 단기 가격 변동 같은 근거가 약한 정보에 의존할...
삼양식품 '맵' 브랜드 글로벌 앰배서더에 엔하이픈 2025-10-01 14:01:56
이날 엔하이픈과 함께한 맵 브랜드 광고를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엔하이픈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맵 제품을 부각했다. 삼양식품은 다음 주부터 맵 브랜드 제품별 쇼츠 영상을 공개한다. 엔하이픈과 함께 한 영상 콘텐츠는 맵 브랜드 틱톡 채널과 인스타그램(삼양식품 글로벌), 유튜브(삼양식품)에서도 확인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