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검색어 필요없이 AI와 채팅하며 쇼핑…내년까지 조단위 GPU 투자" 2025-11-06 10:31:02
실제 서비스에 구현돼 구매와 결정까지 이어지는 사례를 공개하기도 했다. 에이전트 N 프로젝트를 이끄는 김범준 네이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다양한 유형의 메타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네이버만의 장점을 살려 쇼핑 에이전트의 경우 실제 구매자와 예약자만 남길 수 있는 리뷰, 판매자와 직접 연결된 재고 데이터 등...
네이버 김범준 "AI가 알아서 추천·예약·구매까지" 2025-11-06 10:00:27
구매하는 식으로 작동한다. 검색·쇼핑·로컬·금융 등 서비스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 연동 없이 바로 실행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데이터 신뢰성의 경우 '메타 데이터'를 활용해 에이전트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메타데이터는 '데이터를 설명하는 데이터'로,...
차이커뮤니케이션, G마켓 '빅스마일데이' 광고 캠페인 전개…1000만뷰 돌파 2025-11-06 10:00:03
친밀도와 구매 전환을 동시에 이끌어 냈다는 평이다. 실제 광고를 접한 소비자들은 “광고를 일부러 클릭해 본 건 처음이다” “기획 최고다” “다음엔 또 무엇을 할지 궁금할 정도”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지난 6월 기획한 G마켓 ‘G락페(지락페)’의 성공을 기반으로...
"일본 고맙다"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거래액 158%↑ 2025-11-06 09:16:46
158%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무신사 글로벌 회원과 구매 고객은 각각 두 배로 증가했다. 10월 기준 월간활성사용자 수(MAU)는 500만명을 넘겨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K-패션에 대한 글로벌 수요 확대에 맞춰 각국 현지 맞춤형 상품 기획을 강화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특히 지난 9월 말부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롯데멤버스 "2030 '빼빼로데이 챙긴다'…30%는 추가선물도" 2025-11-06 06:00:06
협업 빼빼로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전체의 27%는 해당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30세대 여성의 구매 의향이 가장 높았다고 라임은 덧붙였다. 라임은 4천300만 회원을 보유한 롯데그룹 통합 멤버십 엘포인트의 고객 거래 데이터와 설문조사 데이터를 결합해 분석하는 자체 리서치...
'명품 옷이 2만원' 눈 뒤집어졌다…430만원어치 '싹쓸이' [트렌드+] 2025-11-05 21:00:09
경험적인 요소를 도입했다. 지난달 이 매장을 매주 방문하는 고객은 40%, 구매전환율 60% 이상 증가했다. 직장인 윤모 씨(30)는 "바로 안 사면 재고가 없던 상황을 경험하면서 거의 매주 저렴한 상품을 ‘득템’하러 집 근처 오프프라이스 매장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오프프라이스 매장은 의류시장이 크게 발달했던 미국...
쿠팡, 분기 매출 첫 12조…"로켓으로 대만 점령" 2025-11-05 17:27:40
전망은 어떻습니까. <기자> 올해 3분기 쿠팡 제품을 한 번이라도 구매한 고객 수를 의미하는 '활성 고객 수'는 2,470만명으로 나타났는데요. 지난해 3분기 2,250만명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10% 늘었습니다. 고객 1인당 매출은 44만7,730원(323달러)으로 전년 대비 7% 증가했고요. 김범석 의장은 "고객 지출이...
네이버, 분기 매출 첫 3조…"GPU에 1조 투자" 2025-11-05 14:34:35
APEC 기간에 엔비디아의 GPU 6만장을 구매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실적 발표 이후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도 AI 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의지를 내비쳤다고요? <기자> 이번 네이버의 컨퍼런스콜에서는 AI 산업에 대한 강력한 투자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먼저 네이버는 올해 3분기까지 GPU를 포함한 전체 AI...
뷰티 브랜드 토리든,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서 팝업스토어 성료 2025-11-05 10:00:00
유효 성분이 피부에 닿아 흡수되어 효과를 경험한 고객이 브랜드에 정착하는 과정을 ‘접촉-흡수-정착’이라는 세 단계로 풀어냈다. 방문객들은 이러한 과정을 공간 곳곳에서 감각적으로 체험하며, 토리든이 추구하는 ‘성분 중심, 흡수 설계’라는 브랜드 철학과 기술력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었다. 특히 10월 8일 오피...
코웨이, 장기고객 프로모션…"신제품 렌탈하면 비용 깎아준다" 2025-11-05 09:13:32
개 구매할 때 제공되는 동시 구매 패키지 할인과 중복으로 적용된다. 코웨이 관계자는 "장기간 변함없이 코웨이 제품을 아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혁신 기술력을 갖춘 최신 제품을 마련하고 한층 진화된 건강한 삶의 가치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