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역교통망 GTX 호재 갖춘 동두천 '브라운스톤 인터포레'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중 2024-05-14 09:37:57
연결돼 경기 북부에서 서울을 지나 충청권까지의 이동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미분양 가구가 빠르게 소진되고 분양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국토교통부 통계누리에 따르면 의정부, 동두천, 양주시의 미분양 가구수는 지난해 12월 2015가구에서, 올해 3월 기준 1357가구로 32%가량 대폭 줄었다. 이러한...
오세훈, 직·주·락 도시 조성…'매력공간지수' 개발 2024-05-13 15:31:00
의미한다. 보행일상권 조성으로 이동시간을 줄여 삶의 질을 높이는 게 핵심이다. 매력공간지수는 특정 지역이 주거·일자리·여가 등 세 가지 차원에서 얼마나 살기 좋은지를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 구체적으로 ▲ 일자리 ▲ 교통 ▲ 생활편의 ▲ 공공·의료 ▲ 여가 ▲ 돌봄·학습 등 6개 항목으로 구성되며, 116개...
경북 영주, 강원 영월, 충북 단양 연결 ‘단산~부석사간 도로’ 개통 2024-05-13 09:40:29
연결하는 단산~부석사간 도로가 건설공사 착공 8년 만인 13일 개통됐다고 밝혔다. 이날 경상북도가 개최한 개통식에는 임종득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박남서 영주시장, 최명서 영월군수를 비롯한 각 지역 의원과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단산~부석사간 도로는 길이 10.45km로 총사업비 1천285억...
대우건설, 건설 그 이상의 가치 '희망의 다리'를 잇다 2024-05-09 09:00:03
간(6~9월)에 강상판과 콘크리트 세그먼트 설치 작업이 불가능해 공기지연 리스크가 발생했으나 해수면 조수위차 분석, 바지선 경로 최적화 등의 방법으로 운반시간을 단축해 마침내 올해 1월 무재해로 준공했다. 대우건설의 풍부한 교량 시공 경험과 타타의 현지 운영 노하우가 만나 큰 시너지가 발휘되어 대형 프로젝트가...
'이란 눈치' 중동서 불청객 된 미군, 전투기 싸들고 떠돌이 신세 2024-05-04 16:42:26
공군 기지로 이동시키고 있다. 미 당국자들에 따르면 미군은 카타르 외에 동아프리카 지부티에서도 공습을 수행하는 것을 고려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조치는 UAE를 비롯해 자국 내에 미군 주둔을 허용하고는 있지만 역내 분쟁에 휘말리는 것은 원치 않는 여러 중동 국가와 미국 정부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고 있음을...
GTX-A 개통 후 한 달 이용객, 예상 수요의 절반도 못 미쳤다 2024-05-01 10:02:54
김도경 서울시립대 교통공학과 교수는 "동탄역의 연계 교통수단이 좋지 못한 데다, 수서역에서 내려 강남 등 최종 목적지로 환승하기가 불편하기에 GTX-A를 선호하지 않는 듯하다"며 "일반 전철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요금이 비싼데 아직 이동시간은 크게 줄지 않기에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GTX-A 개통 한달' 예상수요 43%수준…절반도 못 미쳐 2024-05-01 06:08:54
전철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요금이 비싼데 아직 이동시간은 크게 줄지 않기에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교수는 "GTX는 버스 등 지상 교통과의 연계가 매우 중요하다"며 "모빌리티 빅데이터를 이용해 통행 수요 예측해 가장 필요한 곳부터 신속히 연계 수단을 늘려야 한다"고 말했...
'GTX-A 개통 한달' 예상수요 43%수준…평일 7천명·휴일 1만명대 2024-05-01 06:00:13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요금이 비싼데 아직 이동시간은 크게 줄지 않기에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교수는 "GTX는 버스 등 지상 교통과의 연계가 매우 중요하다"며 "모빌리티 빅데이터를 이용해 통행 수요 예측해 가장 필요한 곳부터 신속히 연계 수단을 늘려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서 부산까지 2시간17분…"햇빛 가릴 때 뒷사람 눈치 안봐도 되네" 2024-04-22 18:00:01
시 이동시간 단축 효과를 볼 수 있다. 정차역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KTX-청룡은 경부선 기준 서울역, 대전역, 동대구역, 부산역에만 선다. 서울역~부산역 기준 2시간17분 소요된다. 기존 경부선 KTX가 평균 5~6개 역에 정차해 서울부터 부산까지 2시간35분~2시간41분 걸리는 걸 감안하면, 18~24분의 시간을 아낄 수 있는...
"100년 후 오사카는…" 日 경제학자 충격 예측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4-18 07:49:48
따라서 대도시에서 지방으로 인구를 이동시키자는 논의는 무리라는 게 모리 교수의 생각이다. 그는 “특히 청년들의 이주를 촉진하자는 제안이 중심인데, 무리”라며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해도 실현 가능성이 없다”고 일축했다. 오히려 인구가 줄어드는 것을 전제로 고민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지방에 사람이 줄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