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늦은 추석에 8월 대형마트 매출↓…'소비쿠폰 특수' 편의점은 ↑ 2025-09-24 11:00:07
상품 등이 포함된 서비스(18.1%), 식품(16.3%), 화장품(13.5%) 등이 성장세를 이끌었다. 산업부는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SSM(이마트에브리데이·롯데슈퍼·GS더프레시·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곳과 SSG, 쿠팡, 11번가 등...
'질염에 진짜 도움?'…외음부세정제 등 허위광고 75건 적발 2025-09-24 09:24:52
개발', 기능성화장품 오인 우려 광고에는 일반 화장품을 대상으로 '주름 개선' 등 문구를 사용한 사례가 있었다. 이번 점검에서는 1차 적발된 일반판매업체의 부당광고 69건에 대해 해당 제품의 화장품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한 결과 책임판매업체 부당광고 6건이 추가로 적발돼 총 75건이 차단됐다. 식약처...
천주혁 대표 "해외 뷰티도 사겠다" 구다이글로벌 '광폭 M&A' 본능 2025-09-22 17:32:04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의 기술력을 등에 업은 인디 브랜드들은 SNS와 숏폼 콘텐츠 기반 마케팅에 자원을 집중할 수 있었고, 저렴한 가격대를 내세워 해외 MZ세대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K팝,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미국, 유럽의 10~30대를 K뷰티의 새로운 수요층으로 대거 유입시킨 점이 성장세를...
구다이 vs 에이피알…K뷰티 '넘버3' 격돌 2025-09-22 17:30:57
표방하며 급성장 중인 구다이글로벌은 에이피알과 화장품 매출 ‘톱3’ 자리를 두고 본격적으로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구다이글로벌의 올해 연결기준 매출은 1조70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지난해 3309억원이었던 구다이글로벌 매출에 인수 기업인 티르티르(약 2800억원), 크레이버코퍼레이션...
[사설] '초격차'가 모든 문제를 해결한다는 이경수 회장의 성공 스토리 2025-09-22 17:28:48
경영’을 강조했다. 코스맥스는 창사 23년 만에 글로벌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 1위에 올랐고, 세계 4500여 개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며 10년째 수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그는 “90점은 노력하면 얻을 수 있지만 합격점이 97점이라고 할 때 여기까지 도달하기는 매우 어렵다”며 초격차를 위한 치열한 노...
"K뷰티, 세계서 가장 먼저 소비자 요구 충족…초격차 경쟁력 갖춰" 2025-09-21 18:03:57
빠르게 대응했기 때문입니다. 과거엔 화장품업체들이 자사 스케줄에 따라 연구개발하고 제품을 생산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소비자 요구와 괴리가 컸어요. 하지만 한국 업체는 달랐어요. 몸집이 가벼운 인디 브랜드업체들이 한국인 특유의 ‘빨리빨리 DNA’를 기반으로 시장이 원하는 제품을 신속하게 만들어냈어요.” ▷...
[中무비자 입국] ② 중국손님도 K컬처…K뷰티관 신설하고 '福' 증정품도 2025-09-21 06:31:01
유통과 화장품, 패션, 카지노, 호텔 등의 각 업계는 달라진 중국 단체관광객의 여행과 쇼핑 트렌드에 맞는 K컬처 체험 클래스나 연계한 특화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 중이다. ◇ 유통가, 외국인 관광 인프라 바탕에 '中 친화 마케팅' 강화 21일 유통·화장품·패션·관광·호텔·카지노 업계에 따르면 최근 K컬처...
'깨알 규정'에 포장재 전부 재설계해야…"차라리 EU 수출 포기" 2025-09-19 18:06:10
일체형만 허용된다. 포장재 업체인 올패키징의 이한영 대표는 “유통기한과 산화 방지 등 기존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를 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화장품·생활용품업계도 마찬가지다. 은박 코팅, 플라스틱 펌프, 금속 캡 같은 복합재 포장 대신 리필 용기, 단일재 튜브, 재사용 구조로 바꿔야 한다....
'황금알' 낳던 사업이었는데…호텔신라, 인천공항 면세점 철수 2025-09-18 17:43:40
열어 신라면세점의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DF1(향수·화장품)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호텔신라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DF1과 DF3(패션·부티크) 권역 사업권을 낙찰받아 운영해왔는데 DF1 권역 사업권에 대한 적자가 쌓이자 법원에 임대료 조정 신청을 냈다. “여행시장 환경 및 소비자 구매...
반성문 쓴 닛신·로레알 "韓기업 속도전 벤치마킹하자" 2025-09-18 17:12:32
등 글로벌 화장품업체들은 K뷰티 급부상에 대응해 내부 개발 프로세스를 바꾸고 있다. 세계 1위 화장품업체 로레알은 신제품 출시 주기를 기존 18개월에서 6개월로 단축하는 장기 계획을 세웠다. 올해 상반기 실적 발표에서는 “마케팅 민첩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갈색병’ 에센스 제품으로 유명한 세계 2위...